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김루르 TRPG 기록

2019 10 24 :: [inSANe] 1페이즈로 끝내는 쿠소메타 인세인 튜토리얼 시나리오 본문

TRPG 로그/inSANe

2019 10 24 :: [inSANe] 1페이즈로 끝내는 쿠소메타 인세인 튜토리얼 시나리오

김루르 2019. 10. 31. 15:25
728x90
반응형


시나리오 링크 : https://drive.google.com/open?id=1X87ftycHVjfLaYF_448mOsOVYUFtrVaZ


로그 링크 : https://app.roll20.net/campaigns/chatarchive/5349424?p=1&onePage=true&hidewhispers=&hiderollresults=




2019 10 24

[inSANe] 1페이즈로 끝내는 쿠소메타 인세인 튜토리얼 시나리오


GM 함가치킨

PL 루르 양면바늘 콜비

P-Time : 3.5h




--------------------------------------------------




아래부터 inSANe 시나리오 「1페이즈로 끝내는 쿠소메타 인세인 튜토리얼 시나리오」의 로그 백업이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를 예정하고 있으신 분은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시나리오 비공시, 본 기록글 또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본 세션에서는 월드 세팅 <원래도 무서운 현대 한국>을 사용합니다



감상 후기 환영합니다!

편하게 댓글이나 디엠 (@TRPG_KimRuhr) 날려주세요 :D




--------------------------------------------------




반반무빼고 (GM):어서오세염
김루르:꺄~ 안녕하세요!
무사히 도착했어요
후딱 물만 좀 떠올게요!
반반무빼고 (GM):느긋하게 오세요 ㅋㅋㅋㅋ
김루르:브금 넘 씬나
반반무빼고 (GM):아직 두 분 안 오셔서
콜비:안녕하세요!!
반반무빼고 (GM):안녕하세염~
김루르:다녀왔습니다!!!
콜비:어소세요 ~!
fishchip .:안녕하세요!!~~!
반반무빼고 (GM):오 그럼 다 모였군여
김루르:따로 행아웃이나 디스코드 하나요 '')!
반반무빼고 (GM):안 합니당. 마이크가 없기도 하고 보이스를 선호하는 편도 아니라서...
김루르:앗 옥기입니다!
열씨미... 호딱 책 뒤쪽 규칙이랑... 인터넷 각종 글 디벼보고왔는데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군요 흑흑
잘부탁드려요 '')9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괜찮아요 어차피 여기 다들 입문이니까!
어케든 된다~~
fishchip .:헉 전... 룰북을 어제 주문한 사람...
콜비:긴장되네요..!
반반무빼고 (GM):룰북하니까 인세시피가 드디어 인터넷 서점에~~~는 상관이 없군
하여튼 30분도 넘었겠다
시작하겠습니당~
콜비:(ㅋ ㅋ ㅋ ㅋ )
반반무빼고 (GM):다들 저널을 함 봐주십쇼
fishchip .:네넨!~~
반반무빼고 (GM):캐릭터 부분에 내려보시면
사명이 보일 겁니다
.!!!
반반무빼고 (GM):이런 식으로 모두에게 보여지는 부분을 앞면 그러니가 캐릭터의 경우엔 공개사명이고
사물이나 장소 등에 대해선 개요 핸드아웃이라고 합니다.
이걸 조사해서 성공하면 비밀을 알 수 있는 거에요. 자세한 건 연습할 때 해보고
하여튼 앞면은 모두에게 보여준다
하지만 비밀은 나만 본다!
이렇게 생각하심 됩니다
콜비:
반반무빼고 (GM):일단 공개된 1,2,3 중에서
여러분이 하고 싶은 번호 있나요~
김루르:앗 3번이 켜져있길래 제건줄 알고 귀여워햇는데 (머슥
fishchip .:ㅋㅌㅋㅋㅋㅋ
김루르:다똑같내!
반반무빼고 (GM):켜져 있는 건 다 켜져있는골
ㅋㅋㅋㅋㅋㅋ
김루르:저는...그럼 3번할래요!
fishchip .:그럼 전 2번!
반반무빼고 (GM):(콜비님은 읽고 계신듯)
콜비:앗 늦엇다
1번이요..(남은번호 주섬)
fishchip .:(아았
김루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그럼 제가 각자에게 비밀을 배분할게요.
김루르:(스대덤
반반무빼고 (GM):처음 시작할 때
김루르:야호~!
네!
반반무빼고 (GM):자신의 pc가 가진 비밀은
절대 자기 입으로
공개해선 안 됩니다
그게 룰이에요
다른 pc의 비밀을 내가 빼앗아서
남에게 뿌릴 순 있지만(?)
반반무빼고 (GM):내 입으로 내 비밀을
말할 순 없습니다
ㅋㅋㅋ
fishchip .:헉 글쿤녀
콜비:앗 제 롤20상태가 좀 이상한가봐요 이미지가 엄청 늦게 뜨네요ㅠㅠ
김루르:
뿌리기 재미있겟다
(??
콜비:읽었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비밀란에 대해 설명하자면
(자기 비밀은 말하지 말고
듣기만 하기!
쇼크 부분은 그 쇼크에 해당하는 사람이
그 비밀을 볼 경우
이성치가 1 깎인다는 뜻입니다
반반무빼고 (GM):이건 회피하는 방법이 없고
해당하는 사람이 보면 무조건 1이 깎여요
그리고 비밀에 진정한 사명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경우엔 앞면의 [사명]이 아니라
[진정한 사명]을 달성하시면 됩니다
사명을 달성하고 살아남으면
반반무빼고 (GM):공적점을 얻고 그 공적점으로 아이템을 더 많이 가지고 시작하거나 어빌리티를 늘릴 수 있어요
이해 안 가시는 분
콜비:비밀 사명을 들키면 이성치-1 깎이고 일반 사명을 달성하면 된다는 말씀 맞으신가요?
fishchip .:으음 그럼 사명을 클라이막스 전까지만 달성하면 되는건가요..?
김루르:쇼크...가 쪼매 이해가 안되는거같은데
반반무빼고 (GM):아니에요
김루르:핸드아웃? 조사? 쇼크는...어떻게 보나요?!
반반무빼고 (GM):일단 콜비님 설명부터
콜비:앗 네네
김루르:네!
fishchip .:네넵!
반반무빼고 (GM):기본적으로 모두에게 보여진 사명을 달성하는데
가끔 자신의 비밀에
[진정한 사명]이라고 적혀있는 경우가 있어요
콜비:네!
반반무빼고 (GM):이 경우엔 앞의 사명은 달성해도 공적점이 없고
[진정한 사명]을 달성해야 합니다
들키건 말건 상관이 업어요
콜비:아네네 이제 이해갔습니다ㅠㅠ!
반반무빼고 (GM):다만 들켰을 때
그 사명이 달성되면 불리해지는 다른 pc가 방해하겠죠 ㅎ
콜비:네!
반반무빼고 (GM):그리고 피쉬님
사명은 엔딩 전까지만 달성하면 됩니다
즉 클라이맥스를 통해서 달성해도
일단 달성했으면 ㅇㅋ이에요
fishchip .:아하아하 그럿쿤뇨 이해했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리고 루르님.....
조사는 나중에 설명해드릴 거구요
쇼크는 그냥 그 비밀을 본 사람이
받는 거에요
.!!!
반반무빼고 (GM):조사를 했든
남이 보여줬든
김루르:조사를 아직 잘 모르니 간단하게만 이해해 두는 편이 좋겠군요
반반무빼고 (GM):그냥 어쩄든 내 손에 들어온 순간
그 쇼크에 해당하는 사람은
무조건 이성치 -1이 됩니다
김루르: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제가 샘플이라는 캐릭터 시트를 열건데 그걸 보면서 여뤄분에게 넘겨드린 캐릭터 시트를 써주세요
샘플 캐릭터 시트는 저만 조작할 거니까
누르지 맛에ㅛ!
마세요!
김루르:.!!!!!
반반무빼고 (GM):다들 샘플의 캐릭터 시트 부분을 봐주세요
여기서 따로 설명해드릴게.....
일단 생명력과 이성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캐릭터는 생명력과 이성치를 6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호기심과 공포심은 밑의 특기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특기와 같이 설명드릴거고
특기 리스트로 내려가기 전에 플롯보내기와 ~~~테이블이라고 적힌 주사위들이 있는데요
반반무빼고 (GM):테이블은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고
플롯과 진통제/무기/부적 부분만 쓸 겁니다
플롯은 전투에 쓰기 때문에 전투에서 설명할 거에요
진통제 무기 부적만 봐주세요
숫자 옆의 버튼으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고요
이게 세션에서 쓰는 아이템입니다
반반무빼고 (GM):캐릭터는 기본적으로 2개의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하고
같은 아이템 두 개로 시작해도 됩니다.
각 아이템의 효과는
진통제: 생명력or이성치 중 하나를 +1
무기: 전투에서 자신의 주사위를 다시 굴리게 해줌
부적: 남의 주사위를(전투가 아니라도 사용가능) 다시 굴리게 함
반반무빼고 (GM):이렇게 있습니다.
세 분 자신의 시트에 아이템 두 개씩 넣어주세요
fishchip .:넣었습니다!
콜비:넣었습니다!
김루르:넣었어요!
반반무빼고 (GM):조아요
다들 맞게 하셨어요
그럼 바로 밑에 특기 리스트가 있죠?
특기는 검은색 줄인 폭력/정서/지각/기술/지식/괴이
이 부분을 특기 분야라고 합니다.
즉 6개의 분야가 있고요
반반무빼고 (GM):그 하위로 11개의 특기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총 66개의 특기가 있고
이 특기를 통해 세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제가 저 모든 특기에 대해 써드릴 순 없으니 단어로 대충 알아들으시면 돼요. 어차피 책이 있으시기도 하고 곧 오신다고 하셨구
책에 다 써있으니 나중에 모르는 거 있음 책을 봅시다
하여튼 샘플의 특기 리스트를
반반무빼고 (GM):잘 보고 계세요!
김루르:흑흑 특기 어려워...
반반무빼고 (GM):하나를 체크하니까
숫자가 변하죠?
fishchip .:
반반무빼고 (GM):내가 가지고 있는 특기를 체크하면
그 체크한 건 5가 되고
멀어질수록 +1씩
올라갑니다
인세인은 2d6을 굴리기 때문에
올라갈수록
반반무빼고 (GM):성공하기 어려워지죠!
어라 근데 촉감과 맛은 +1이 맞는데
왜 부끄러움과 약품은 +2죠?
왜냐하면
분야 사이에는 갭이라는 게 있어서 +1취급을 하기 때문입니다.
촉감과 맛은 같은 분야(지각)이라서
반반무빼고 (GM):+1만 된건데
옆은 다른 분야라서 +1+1이 된 거에요
저 갭을 매꿀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인데
김루르:호기심!
반반무빼고 (GM):이렇게 분야 양끝을 체크하면 칠해지면서
갭이 매꿔집니다
맞아요
그게 호기심이에요
즉 샘플의 호기심은
지각이 되는 겁니다.
반반무빼고 (GM):여러분도 각자의 호기심을 정해보세요
호기심은 분야로 정하니까
6개 중 하나로 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폭력과 괴이는
양쪽에 칠하는게 아니라
다른 분야와 붙어있는 부분만 칠하면 돼요
.!!!!!
네!
fishchip .::0!! 네넨!
반반무빼고 (GM):호기심 부분에 샘플처럼 ㅇㅇ(특기분야)를 써주시면 됩니당
김루르:적었어요!
fishchip .:했습니다!
콜비:저두요!
반반무빼고 (GM):조아요
그럼 호기심은 어디에 써먹느냐
판정에 실패했을 때
판정에 사용한 특기의 분야가
자신의 호깃미이면
호기심이면
반반무빼고 (GM):이성치나 생명력을 -1하고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오케이~?
콜비:네~!
fishchip .:네넨~!~
김루르:오.....
반반무빼고 (GM):그럼 공포심이 무엇인고
공포심은 호기심과 달리
딱 하나의 특기만 씁니다
공포심이 된 특기로 공포판정(실패하면 광기카드를 가져가는 판정)이나 회피판정(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을 할 때
자신이 굴린 주사위 숫자-2가 되빈다
됩니다
반반무빼고 (GM):샘플의 공포심이 죽음이라고 해봅시다
만약 상대가 죽음 특기를 이용한 공격을 해서 피할 때
rolling 2d6
(
1
+
6
)
=
7
샘플은 7이 나왔지만
공포심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5로 취급이 됩니다
반반무빼고 (GM):무서워서 피하기가 힘든 거라고
이해하심 됩니당!
fishchip .:호오오오 그럿쿤녀
반반무빼고 (GM):그리고 특기는
총 6개를 고르게 됩니다
직업에 맞는 특기(룰북에 나와있음) 두 개와
자유 4개로 고르는데
룰북에 없는 직업은 마스터 허락을 받고 하심되는데.....
보통은 직업 신경을 안 쓰니까
반반무빼고 (GM):대충 하세요(?)
김루르:조아요!
fishchip .:네! (??)
콜비:네..!
반반무빼고 (GM):그리고
특기를 고를 때 주의할점은
다른 분야는 상관없지만
괴이 분야의 특기는
하나 획득할 때마다
이성 최대치가 1씩 줄어듭니다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콜비:와우
fishchip .:허억
콜비:ㅋ ㅋ
반반무빼고 (GM):마치
크툴루 신화 기능같이 말이져
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앗 저 급하게 처리할 일이 있어서
김루르:와 그거 안써봤는데!
반반무빼고 (GM):10분만 자리 비울게여! 죄성합니다
김루르:헉 다녀오세요~!
반반무빼고 (GM):그 동안
김루르:필기하구잇어야겟다
반반무빼고 (GM):캐시트 함 만져보세여!
fishchip .:네네 다녀오세요!
김루르:네!!!
반반무빼고 (GM):굴리고 있으셔도 좋습니당!
콜비:다뇨오세여!
김루르:(굴리고 있는다는게 막 아무거나 눌러봐도 괜찮다는 것일까...!)
(To GM): PC3 의 플롯은1
김루르:
오...앙...
(To GM): PC3 의 플롯은2
fishchip .:오...?
김루르:
PC3
Japan Scene Table
Who is it? I always feel the line of sight. Looking back is just a weekday scene.
왓?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
콜비:모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ㅇㅓ...
버튼아무거나
눌러봤어요!
콜비:그럼 저두
김루르:플롯에 1~6은
GM한테 귓으로 가네요
fishchip .:앗 샘플을 눌러버렷다
콜비:오...
김루르:치킨님 돌아왔는데 귓말테러 와있기 (??
fishchip .:재송합니다ㅠㅠ
콜비:재송합니다ㅠㅠ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
김루르:사실 저도 몇개 이미 눌렀습니다
fishchip .:
PC2
Scene Table
Wet soil. In the forest full of dense atmosphere. The sound of birds and insects, the sound of the wind through the woods.
김루르:
PC3
Scene Table
The ridiculous ruins, the decaying dwellings. The slightest sound is the sound of the wind, the sound of the water or the tinnitus.
콜비:
샘플
Japan Scene Table
Suddenly, the phone rang. It has been muted... in the end, who?
김루르:말도 안되는 폐허, 썩어가는 주거지. 가장 작은 소리는 바람 소리, 물 소리 또는 이명입니다.
이게뭐지
ㅈㅁ룰북좀 보고있을게여
콜비:인세인은 어렵네요
반반무빼고 (GM):아까 설명했듯이
테이블은 쓸 일이 없습니다
저건 장면표에요
(돌아왔다~!)
fishchip .:헉 글쿤뇨
어서오세욧~!~~
반반무빼고 (GM):장면표는 시나리오마다 다른 경우도 있어서
별 의미가 없어요
제 세션에선 매크로로 돌릴 겁니다.
설정 옆에
김루르:오오오 유료유저이신건가요
반반무빼고 (GM):선 세 개 있는 곳에서 매크로를
굴릴 수 있어요
매크로는 무료 유저도 가능합니당~
김루르:흠 장면표였구나... 룰북에 없길래 오에에 하구있었어요
아헉~~
반반무빼고 (GM):장면표 굴리는 방법은
김루르:선세개...
반반무빼고 (GM):제가 튜토리얼 시작하면
김루르:선세개 잠시만요 못찾은
반반무빼고 (GM):알려드릴게여
.!
와!
네!!!
fishchip .:네넨!
반반무빼고 (GM):하여튼 시트 마저 설명하면
특기는 설명 끝났고
어빌리티 리스트가 있는데요
기본공격과 전장이동은
모든 캐릭터가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어빌리티고
반반무빼고 (GM):캐릭터 메이킹을 할 때 여기서 +2개의 어빌리티를
추가합니다
누르지 마세요
김루르:.!
(저는 아니라는 손짓발짓)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
다른 사람 시야에서도
변하기 떄문에
샘플은 누르지 말기!
김루르:네!
콜비:앗죄송합니다 전가봐요 선세개 찾고잇다가 그만
김루르:ㅋㅋㅋㅋㅋ다들 선세개를 찾고잇엇어
반반무빼고 (GM):갠찮아여
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하여튼 어빌리티의 종류는
룰북에 나와있는데
피쉬님은 아직 없으시니까
스타일 말씀해주심
제가 골라서 넣어드릴게요
fishchip .:헉 네넹!
반반무빼고 (GM):어빌리티를 보심
어빌 이름/타입/지정특기/수정치가 있는데
수정치는 신경 안 쓰셔도 되고
타입은 공격/서포트/장비가 있습니다
공격은 말 그대로 직접적인 대미지를 입히는 어빌리티구요
서포트는 그 외 모든 것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장비는 가지고만 있으면
계속 효과를 발휘합니다
타입은 어빌리티 설명에 같이 써 있어요
룰북에서 보심 됩니다
그럼 지정특기는 무엇인가
가끔 어빌리티 설명에
반반무빼고 (GM):지정특기가 써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지정특기로 주사위를 굴린다는 뜻입니다
그걸로 성공을 해야만 그 효과가 발휘되는 거에요
기본공격은 지정특기가 자유이기 때문에
자기가 어떤 걸로 공격할 건지 원하는 걸로 넣으시면 됩니다
샘플처럼
반반무빼고 (GM):지정특기를 넣고
샘플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찌르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옆의 주사위를 굴리면
이렇게 나와요
김루르:.!
반반무빼고 (GM):목표치 이상이 되면
성공입니다
지정특기가 없으면 안 굴린다는 듯이고 가변이면 랜덤으로 정해진다는 뜻이에요
그거 외엔 아마 지정특기가 써 있을 거에요
지정특기는 처음에 정한 걸로 쭉 가니까
꼭 넣어주세요
반반무빼고 (GM):전장이동은 굴리지 않기 때문에 지정특기가 없습니다
이상!
질문!
김루르:
시만
요!
흠 한번
굴려봐도 되나요!
반반무빼고 (GM):자기 걸로 함 해보세여
김루르:룰북에 있는애로 데려와봣는데
PC3 ROLL 저격 (공격)
7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
주사위 옆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반반무빼고 (GM):설명을 넣을 수 있습니다
김루르:.!
반반무빼고 (GM):데이터 룰이라서
설명을 넣는 게 좋아요
다른 분들도 기본 공격이라도 함
굴려보세여~
fishchip .:
PC2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김루르:
PC3 ROLL 저격 (공격)
10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2D6점의대미지를 입힌다. (특정한 적을 저격한다.)
요렇게 하면 되나요!
반반무빼고 (GM):넹넹
근데 저격 드는 사람
제가 잘 못 봄
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
럴수
아뭔가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저기 설명을
김루르:특기리스트 보자마자
반반무빼고 (GM):잘 보세요
김루르:사냥꾼 생각나서
반반무빼고 (GM):'몹'
김루르:사냥꾼으로 찍어봤어요
몹...
인간은
못죽이는군요
반반무빼고 (GM):
김루르:인간으로 수정 못하나요 (?
반반무빼고 (GM):인간에겐 못 씁니다
김루르:저격인데
어째서!
저격인데
fishchip .:헉 그렇구나
반반무빼고 (GM):감방가도 좋다면
수정하세요(?)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나 머리 잘 쏠 수 있는데!
탕탕
콜비:저두함 굴려볼래요
PC1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김루르:우...사냥꾼으로 생각했으니 그냥 두고 다른걸 골라야겟군요
콜비:와 성공이네요
김루르:ㅈㅁ 서포트란좀 보고있을게요
반반무빼고 (GM):
설명 마저 듣고
가세요
지금 캐매 하는 시간이
아니에요
옆의 인물란은 그냥
반반무빼고 (GM):여러분과 gm이 헷갈리지 않게 정보를 써두는 겁니다
가령 pc1의 거처를 알았다면
이런 식으로 쓰고
비밀을 알았으면
감정을 맺었으면 감정의 종류를 쓰게 됩니다
적어놔야 편하기 때문에....
김루르:.!
반반무빼고 (GM):거처는 진짜 자기 사는 집을 알려주는 건 아니고
메타적으로 [거처]를 얻었다~ 같은 느낌에요
이게 있어야 전투를 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전투 걸 게 아니면 의미는 없습니다(...)
김루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의 집 알려주는 사람이
콜비:아하..
김루르:있었나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
감정의 종류는 12가지지만 +,-가 있어서 주사위는 1d6을 굴립니다.
감정표도 제가 매크로로 만들어놨으니까
감정 맺을 때 써보기로 합시다
하여튼 시트 설명은 끝입니다.
김루르:인세인은... GM을 하려면 매크로를 만들어야 하는군요
반반무빼고 (GM):기타란에 사명, 비밀은
넣고 싶으면 넣으시고
김루르:(눈물흘리며)
반반무빼고 (GM):안 넣고 싶음 안 넣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핸드아웃이
있어서
ㅋㅋㅋ
김루르:ㅇㅋ입니다
반반무빼고 (GM):매크로로 안 해도 되는데
그럼 플레이어가 주사위로 굴린 걸
타자로 쳐줘야 하잖아요
그게 더 귀찮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아하
fishchip .:그런 뜻이
ㅋㅌㅌㅋㅋㅋㅋㅋ
김루르:아하
콜비:이런 수고를 일일히 하셧다니ㅠㅠ 감동받던 중 이엇는데
깊은뜻이 있었네요
김루르:아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
김루르:주사위를...굴린걸
반반무빼고 (GM):책이 없는 분도 계시니까
김루르:타자로친다는게... 그건가요! 그 아까
귓간거?
반반무빼고 (GM):아뇨 그건 그냥 플롯인데요(?)
김루르:.!!!!!!!!
옥기입니다
반반무빼고 (GM):타자로 치는 건 지금 치는 거 말하는 건데
하여튼 트위터로 보내드린 포스트를 읽으면서
설명 들으심 빠를 거에여
김루르:.!!!
넵!
반반무빼고 (GM):특기 설명 좀 내려가면
반반무빼고 (GM):판정 방법이 써 있는데요
예시를 들자면 흠...
마스터: "pc1을 조사하고 싶다구요?"
샘플"네. pc1의 계정을 추적해서 비밀을 조사해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하면 마스터는
좋아요 혹은 안 돼요 그 특기는 안 맞아요
반반무빼고 (GM):이런식으로 말합니다
오케이를 했을 경우
샘플 ROLL 추적
3
목표치:  6
이런 식으로 굴려서
성공하면 pc1의 비밀을
샘플이 얻을 수 있어요
김루르:추적...
반반무빼고 (GM):뭐 실패했지만~
김루르:저 추적 해볼래요! (?
반반무빼고 (GM):굴리는 건 상관없지만
성공해도 안 알려줘요
김루르:앗아아...
PC3 ROLL 추적
6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아직 시작 안 했으니까~
김루르:어케굴리는거지
앗 댓다
반반무빼고 (GM):그냥 특기 누르시면
알아서 굴러갑니다
fishchip .:
샘플 ROLL 냄새
6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
샘플 ROLL 2D6
10
잘못누름
김루르:킁킁
fishchip .:앗 샘플로 돌려버렷다
PC2 ROLL 소리
7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하여튼 판정은 이렇게 해요
감정 판정도
감정을 맺으려는 사람과
어떤 식으로 맺을 건지 마스터에게 제안해서
마스터가 ㅇㅋ하면
굴려서 성공하면 감정을 맺고 >감정표를 굴리게 됩니다
반반무빼고 (GM):회복도
나는 ~~하면서 릴렉스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제안해서 마스터가 ㅇㅋ하면
그걸로 굴려서
성공하면 이성치나 생명력 중에 하나를 +1 회복해요
회복은 나 말고 다른 캐릭터에게 해줘도 됩니다
반반무빼고 (GM):근데 해주는 사람 못 봄
fishchip .:아앗(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솔직히 조사하는 시간도 아깝다
콜비:어떤룰인지 조금 알거같애요
반반무빼고 (GM):남의 회복을 왜 해줍니까
김루르:왜죠!!
왜안해주죠!
아...
ㅇㅋ입니다
콜비:크툴루에서 온 탐사자들은....
반반무빼고 (GM):조사/회복/감정은
무조건 한 턴을 소비합니다
피같은 내 턴이
날아가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ㅋㅌㅋㅋ
콜비:ㅋㅋㅋㅋㅋㅋㅋ아........(이해)
반반무빼고 (GM):그 외엔
fishchip .:각자 생존의 룰이군뇨 인세인
반반무빼고 (GM):마스터가 ㅁㅁ 특기로 굴리세요 하면
다른 걸로 대신해서 못 굴리고
무조건 마스터가 하라는 걸로 굴리면 됩니다
공포판정은 다 마스터가 말하는대로 굴리게 돼요
김루르:약간 각개전투 느낌 빡빡 나네요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각개전투
김루르:흠 근데
반반무빼고 (GM):협력형에선 같이 하자나
김루르:ㅁㅁ특기 굴리세요 < 했는데
이걸로 해도 될까요? 라고 물어보는것도
무의미한 시도인거려나요 인세인은
'')!
반반무빼고 (GM):마스터가 하라고 한 특기면
못 바꿉니다
애초에 시나리오에서
그렇게 정해둔 특기인 경우가
김루르:흐으윽
반반무빼고 (GM):많아요
김루르:옥기입니다...
반반무빼고 (GM):원래
김루르:난이도가 쪼매 있겠구나
반반무빼고 (GM):그외의 씬에서도
마스터가 하지 말라고 하면 안 되는데
그럼 어려우니까
보통 너무 말이 안 되는 거 아님
마스터들이 허락해주는 거에욥ㅋㅋㅋㅋ
근데 아무리 그래도 사람을 분해해서 감정을 맺습니다 이럼
반반무빼고 (GM):뭐라고 해야 할지 알 수가 없다
fishchip .:ㅋㅋㅌㅌㅋㅋㅋㅋ 아....
반반무빼고 (GM):분해하면....죽는걸...!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감정을 맺을 사람이 죽어!
콜비:이해햇습니다..!
한방이해..!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각자
김루르:홀리;
반반무빼고 (GM):자기 사명과 비밀을 보고
자기 캐시트를 만들어봅시다
오래 걸릴 건 없으니까
10분 드리죠
피쉬님은
어차피 이건 연습이니까
반반무빼고 (GM):원하는 스타일
김루르:인물란...
반반무빼고 (GM):여기에 말씀해주세요
김루르:지금은 아무도 모르니
아무것도 안쓰면 될까요?
반반무빼고 (GM):넹~
진행하면서 쓸 일이 생기면
그 때 쓰시면 돼요
fishchip .:으음 스타일이라고 한다면
얘가 어떤능력이 있을지같은건가요..?
반반무빼고 (GM):난 다른 사람을 다 잡아다가 죽일 것이다 하면
공격형 어빌리티를
추천해드릴 거구요
정보전에서 강해지고 싶다고 하심
거기에 맞는 어빌을 추천해드릴 거에요
fishchip .:아하아하 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아님 주사위가 무서우니까 착실한 어빌이 좋다 하심
그냥 장비류 끼세요
(...)
장비는 주사위를 안 굴리니까
fishchip .:(아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
김루르:아까 사냥꾼(이라쓰고 현대일본에서 밀렵꾼이라고 읽기) 밀고갈까 싶은데
fishchip .:그럼... 애들의 정보를 쇽샥 빼낼만한 그런거는 없을까요(???)
김루르:공포심...이
음.....
반반무빼고 (GM):오 그런 거면
김루르:"연심"? 이런걸로해도
되나요?
반반무빼고 (GM):짐작이라는 게 있죠
하세요
김루르:이걸 잘 이해못한거같은
짐작?!
짐작이 좀 더 나을까요
반반무빼고 (GM):짐작은 한 사이클에 딱 한 번
예?
이건 피쉬님에게
말한건데요
김루르:앗아앗
옥기입니다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
짐작은 한 사이클에 딱 한 번
다른 사람이 정보를 얻을 때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 네네
반반무빼고 (GM):판정에 성공하면
나도 그 비밀을
훔쳐볼 수 있어요
fishchip .::0!!!
하겟습니다 (의지
반반무빼고 (GM):조아요
하나 더 골라야 하는데
이건 머하지
원하는 그림이 있습니까
fishchip .:원하는 그림이라 으음
처음이라 잘 모르겟군녀 지엠의 추천을 받아도 될까요!!
반반무빼고 (GM):뭐 이 시나리오에선 별 의미 없지만
일반적인 시나리오에서 많이 쓰는 걸로
추천해드릴까여
위험감지 어때요
반반무빼고 (GM):소소하게 쓸만합니다
ㅋㅋㅋㅋㅋ
fishchip .:네넹..!!
반반무빼고 (GM):설명은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어빌리티에 넣어둘게요
버팅은 전투에서 설명할 건데
간단히 말하면
아까 여러분이 시트에서
플롯을 눌렀잖아요
근데 그건 gm과 나만 볼 수 있죠?
반반무빼고 (GM):즉 다른 사람의 숫자는 모르는데
그 숫자가 겹치면
같은 숫자의 사람들은 모두 버팅이라는 상태가 돼서 대미지를 1씩 받아요
fishchip .:
반반무빼고 (GM):위험감지는 판정에 성공하면
그걸 없는 걸로 해줍니다
김루르:헐;
fishchip .:오오 그럿쿤뇨
반반무빼고 (GM):짐작이랑 위험감지의 지정특기는
둘다 지각분야에서 원하는 걸로 넣어주세요
중간에 아리까리한 거 있으면 아까 보내드린 링크 참고하시고
그래도 모르겠음 물어봐주십셔
김루르:그...링크라면
디엠방에서의 링크인가요?
반반무빼고 (GM):
여기선 링크를 보내드린 적이
없습니당
김루르:넵!
글고보니 저거 글 2가 없는 것 같던데 맞나요?
반반무빼고 (GM):2는 마스터용으로
쓰신 것 같아요 ㅋㅋ
김루르:공포판정은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라고 이미지에 써있는데 저 글에는 없는 것 같아서...!
아하
흐으음
숫자가 크면
반반무빼고 (GM):쓰다가 마신듯
김루르:안좋은거군 인세인은
아마 음 거의 다 적은거같은데
반반무빼고 (GM):자기 주사위 숫자가 크면
김루르:룰북좀 보고있을게요!
반반무빼고 (GM):좋은 거죠
상향판정으로 하니까
목표치가 높으면
안 좋은 겁니다
콜비:앗 저 5분만 자리 비우겠습니다ㅠㅠ 갑자기 일이...
죄송합니다!!
반반무빼고 (GM):네넴
김루르:.@
.!
앞에 점을 찍는이유는...
그냥느낌표가 안되길래
fishchip .:다녀오세욧!
김루르:가끔 점을 감수하고서라도 느낌표를 쓰고싶을때 씁니다 (??
반반무빼고 (GM):그래옄ㅋㅋ
김루르:흠...공포심
혹시 저 음 시트 제대로 썼는게 맞는지
한번 확인...부탁드려도 되나요 ㅠㅠ)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조아요
김루르:갸 감사합니다!
반반무빼고 (GM):특기는
6개 고르기!
김루르:아!
반반무빼고 (GM):어빌리티에는 본인도 남도 알기 쉽게
설명 넣어두는 게 좋아요!
그리고 기본 공격에도 지정특기를 넣어주세요~
fishchip .:네넨!
김루르:네!
fishchip .:지정특기는 자신이 고른 특기중에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그래도 되는데
굳이...?
fishchip .:아하
반반무빼고 (GM):그럼 성공확률이
내려가죠
제일 성공하기 쉬운 최저치가 5인데
안 고른 특기면 숫자가 올라가니까요
fishchip .:호오 그럿쿤뇨
김루르:
흐으으으음
다시보고올게요
흠 공포심...
경찰한테 잡혀서 죄를 묻는게 두려운거면
김루르:포박이나 원한...? 중에 골라야하는걸까요?
반반무빼고 (GM):그냥 아무거나 골라놓고 이유는 적당히 붙여도 됩니다
김루르:.!!!
반반무빼고 (GM):보통 왜 공포심이 뭐뭐냐고
안 물어봐요
귀찮음
김루르:앗 글쿤요 넘 깊게 생각했나부다..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공포심은 그냥
판정할 때나 쓰지
자세히 물어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당.
뭐 RP에서 자신의 공포심을
어필할 순 있지만요!
fishchip .::o!!
김루르:아하!
어쨰 룰북에서도
몇줄로끝나더라니
별건아니었나보군..
(크툴루할때도 세부란 다적는사람)
반반무빼고 (GM):어차피 인세인은....
팀으로 하는 거 아님
다들 캐릭터 일회용으로 쓰니까요
김루르:글쿤요 보통은 일회성이구나
ㅋㅎㅋㅎ 크툴루할때 제가 캐재탕이랑 성장 많이 시켰다보니
기묘하긴하군요
콜비:왔어욧~!
반반무빼고 (GM):인세인은 공적점을 쓰면
어빌리티를 늘리는 등 할 수 있는데
coc는 보통 협력이지만
인세인은 서로 싸우는 경우도 많아서
형평성이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보통 단편에선
반반무빼고 (GM):성장한 캐를
안 받아줍니다
김루르:(크툴루에서 친구 버리고 혼자 살겠다고 난리쳤던 사람 큰일났다)
fishchip .:허억 그럿쿤뇨
반반무빼고 (GM):성장하고 싶다면
장기캠페인을 가쟈!
김루르:조아요!
인세인은
반반무빼고 (GM):물론 전 안 합니다
김루르:팀을 만드는게 좋겟다'
옥기입니다
반반무빼고 (GM):길면
힘드렁(벌러덩
콜비님은 5분 더 드릴테니 10까지 작성해주시고
다른 두 분 거 봐드릴게요
콜비:네네ㅠㅠ
반반무빼고 (GM):루르님은 어빌리티에 설명을 넣자!
김루르:.!!!!!!!!!
반반무빼고 (GM):그거 말곤 옼케입니다
그리고 피쉬님은
어...
김루르:맞따
반반무빼고 (GM):제가 말씀드렸듯이
김루르:야호!
반반무빼고 (GM):위험감지도
지각에서 고르셔야 돼요
fishchip .:
반반무빼고 (GM):그거 말곤 오케이에요
fishchip .:그그그렇쿤뇨
김루르:
공포
괴이중에서
골라도 되는거죠!
반반무빼고 (GM):넹~
근데
김루르:
PC3 ROLL 지저
9
목표치:  9
아헉
반반무빼고 (GM):운빨인뎅
김루르:잘못눌렀ㄷ어요
반반무빼고 (GM):괴이 분야로
공포판정 많이 하는데
김루르:머락구요
반반무빼고 (GM):거기에
마이너스까지 붙으면
김루르:조져진다는 뜻이군
반반무빼고 (GM):조지니다
조집니다
ㅋㅋㅋㅋㅋㅋ
그 판정 안 나오길
김루르:ㅇㅋ입니다
반반무빼고 (GM):빌어야 됨
김루르:정말 딱
공포심은
괴이에서 나오기 좋아보이는데..
죽음에 대한 두려움 하려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주나오나요
반반무빼고 (GM):시나리오 바이 시나리오~
김루르:옥기입니다!
반반무빼고 (GM):튜토리얼 하면...
흠...
카되싶은
초반부분 하고 끝나겠군여
뭐 화요일에도 잡아놨으니끼ㅏ
오케이다~
김루르:조아요!
fishchip .:조아욧~~~
반반무빼고 (GM):근데 카되싶이 글케 길진 않아서
사실 빠른 팀은
2시간만에 끝납니다
김루르:머락구요
fishchip .::0!!
.!!!
반반무빼고 (GM):이게 리미트2, 그러니까 2사이클 짜리인데
여러분의 턴이
2번씩 오면
클라이맥스 하고 엔딩이에요
ㅋㅋㅋㅋㅋ
fishchip .:우와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머에요 완전짧아
fishchip .:저 잠시 추워서 담요 후딱 가져올게욧
반반무빼고 (GM):콜비님 시트 확인하겠습니당
호기심엔 분야로 적어주시고요
콜비:네ㅠㅠ 헷갈려서...
앗 네
반반무빼고 (GM):공포심에 특기로 적는거에요!
정리라는 어빌리티가 있던가?
아니 어빌리티는
특기를 적는란이
아닙니다
책 펴주세요
콜비:네네
반반무빼고 (GM):180페이지부터 있는게
어빌리티에요
김루르:기엽어 (콜비님 스대듬
콜비:죄송합니다(머리 꽝꽝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괜찮아요
그거 보고 이름이랑 설명, 지정특기
넣어주세요
김루르:(머리밑에 베개깔아줌...
반반무빼고 (GM):그리고 공포심도
잊지 말고 적어주세요
콜비:
fishchip .:(반창고 챡챡,.,
반반무빼고 (GM):그럼 콜비님이
마저 쓰시는 동안
뭐 궁금한 점
있으신 분
김루르:후우우우움
감정이 좀
궁금하긴해요
반반무빼고 (GM):그럼 듀토리얼에서
다른 사람에게 함
도전해보시죠
김루르:조아요
반반무빼고 (GM):매크로
톱니바퀴 옆 버튼
김루르:거기 피쉬님 저랑 관계짜실래요 (?
반반무빼고 (GM):들어가면 나와요 ㅋㅋ
김루르:
fishchip .:앗 조아요 (??)
반반무빼고 (GM):관계...? 굳이 안 짜셔도 되는데
이거 빨리 하면 1시간도 안 걸려요
김루르:
관계랑 감정이랑
반반무빼고 (GM):애초에 듀토리얼용이라
김루르:다른건가요?
반반무빼고 (GM):안 김...
김루르:관계라고 이해를 했는데
반반무빼고 (GM):다른데욥
김루르:엉엉엉
반반무빼고 (GM):감정은 판정이고 관계는 그냥 짜고 시작하시는 거죠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룰북의 감정란을
읽어봅시다
199페이지를 보세요~
김루르:조아요 다녀올게요!
반반무빼고 (GM):감정은 세션 중에 굴리는 거라서
선관과 상관이 없습니다
모두 다갓에게 좋은 걸로 해달라고 비십시오
(감정이 뭐 될지는 주사위임)
fishchip .:주신이시여
콜비:시트 작성했는데 이게 맞을까요?!
반반무빼고 (GM):지정특기도
넣어주세요~
그럼 완성입니다
콜비:네!!
반반무빼고 (GM):연구원과 사냥꾼이
티알을 하러
모였다
콜비:사실 고고학자 하구싶엇는데 좀 이상할거같아서
fishchip .:앗 직업
콜비:살짝바꿨어요ㅠㅠ
반반무빼고 (GM):좋아 gm인 나는 경찰을 하겠다(?)
범죄자를 해줘~
김루르:으아악
날 잡으러온다!!
반반무빼고 (GM):잡아버리겠어~
김루르:연구원도 사실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매드사이언티스트였떤건가요 (?
반반무빼고 (GM):반전
김루르:헐 연구원님
제가 밀렵을 해올테니
사가주실래요? (?
동물실험 (급기야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난동은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폭력분야라고
써 있져~
김루르:><
콜비:헉 그럼 공격으 바꿔야겟군요
반반무빼고 (GM):동물에게 왜 그러세요
정의의 이름으로
체포하게따
콜비:산 동물들을 위해 역시 고고학으로 바꿔야겟어
반반무빼고 (GM):그럼 이제
시작할까요
fishchip .:넹!
반반무빼고 (GM):어차피 대충 날림으로 하는 거라서
그리고 이제 말하는건데
지저 찍으셨으면
이성치 5로 바꾸셨어야
했어요
반반무빼고 (GM):이상
이 시나리오는
진짜 시나리오를 한다기보단
여러분이 연습하며 익히는 거기 떄문에
롤플보단
룰 연습의 의미로
반반무빼고 (GM):집중해주세여!
fishchip .:넹!
콜비:네!
김루르:네!
1페이즈로 끝내는....아 기니까 생략
시작~
여러분은 인세인을 하기 위해 카페로 모이게 됐습니다.
함께 오프탁을 하게 되었으니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해볼까요
GM:"어휴 다들 오셨군요. gm을 맡은 gm입니다(?)"
"오늘 잘 부탁해요~"
PC3:와~ 인세인은 처음 해봐요! PC3입니다!
잘부탁드려요~!
PC1:안녕하세요 PC1 이에요! 티알은 첨이라 미숙하지만 잘부탁드릴게요~!
PC2:티알 경험은 있는데 인세인은 처음이라 기대되네요 PC2라고 합니다!
GM:"좋아요! 우리 같이 즐거운 세션을 합시다!"
반반무빼고 (GM):그렇게 말한 gm은
예약해둔 룸으로 들어갑니다
PC1:(따라들어갑니다)
PC2:(따라갑니다..!)
PC3:(들어감!)
반반무빼고 (GM):이런 게 바로 도입페이즈입니다
우리가 왜 만나게 되었는가
우리가 여기서 뭘 할 것인가
이런 게 나오는게 바로 도입이에요!
이해 하셨나요!
PC1:(네..!)
PC2:(아하..!)
반반무빼고 (GM):그리고 여러분이 gm을 만나면서
gm의 핸드아웃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렇게 앞면이 공개된 핸드아웃은
여러분의 차례에서
[조사]할 수 있습니다
만약 gm을 조사한다면
반반무빼고 (GM):gm의 비밀을 알 수 있겠죠~!
GM:"모두 즐거운 세션 하자구요~"
반반무빼고 (GM):그렇게 말한 gm은 세션 준비를 샤샤샥 하기 시작하네요
장면을 닫습니다.장면닫기
이렇게 도입이 끝났습니다
도입은...보통 마스터 장면이라고
마스터가 주도적으로 이끄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도입을 플레이어에게 맡기면
반반무빼고 (GM):어디로 튈지 모르니까요 ㅋㅋㅋ
가령 A로 간다고 써놨는데
갑자기 플레이어가 난 B로 간다~~~
하는 경우도 있고
PC3: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사라지는 PL
PC2:ㅋㅋㅌㅌㅋㅌㅋㅋㅋ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
저 pc는
이번에 등장할 수 없을 것인다
PC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야차 같은 마스터의 얼굴)
img
반반무빼고 (GM):이렇게 한 사이클이 되면
플레이어들은 각자 순서를 정합니다.
일단 누가 먼저 할지 정해볼까요?
PC3:쩌요!
반반무빼고 (GM):구래요 다들 괜찮나요?
PC1:네!
PC2:네넹!
반반무빼고 (GM):그럼 pc3가 하게 되었는데
그럼 먼저 누구랑 등장할지
정합니다
PC3:.!!!!!!!!
반반무빼고 (GM):pc3는 장면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PC3:큰일낫따 마지막할걸
반반무빼고 (GM):무조건 등장이구요
나 혼자 나올 건지 아님 다른 둘에게도 나와달라고 할 건지
정해봅시다
PC3:(PC2 바라봄)(같이가실래요?)
반반무빼고 (GM):다른 사람을 나오게 하려면 그 사람도
ㅇㅋ를 해야 합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나오고 싶으면
장면 플레이어에게 허락을 받아야해요
pc2가 ㅇㅋ 하면
함꼐 등장합니다
PC2:(고민의 시간)
(조아요!)
반반무빼고 (GM):그럼 등장인물이
정해졌죠?
PC3:(PC2와 함께 등장합니다!)
반반무빼고 (GM):이제 어떻게 할 거냐면
매크로에서 장면열기를 눌러주세요
PC3:
PC3
Scene Table
It took a smooth time. It's as if none of them happened.
반반무빼고 (GM):사이클은 1사이클
장면도 1이니까 1로 하시면 됩니다
김루르:아!
매크로가
아!
반반무빼고 (GM):전 저거
안 쓴다구
PC3:1사이클 1번째 장면을 엽니다.장면열기카운터. 음료수를 부탁해야겠다.
반반무빼고 (GM):밑에 나온 카운터. 어쩌고가
장면표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카운터에서 음료수를 주문하러
둘이 왔어요
장면표는 이렇게
반반무빼고 (GM):간단하게 상황이나 분위기를
던져주고 시작하게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pc2와 pc3는 카운터에서 대화를 나누며 하고 싶은 행동을 합시다
PC3:PC2, 음료는 뭐마실래?
PC2:난 그냥 물이면 돼. 너는?
반반무빼고 (GM):pc1은 등장을 안 했기 때문에
팝콘이나 먹으며
구경하면 됩니다
김루르:의도치않은 왕따;
PC3:모카 프라푸치노!
PC1:(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 휘핑 올려서 부탁드려요)
반반무빼고 (GM):아 참고로 튜토리얼이니까
PC3:(위핑을 올려?)(모카프라푸치노 휘핑빼고 할게요)
반반무빼고 (GM):롤플은 짧게 해주세요
PC2:(Pc1의 텔레팟히를 접수했다)
김루르:주문했어요!
반반무빼고 (GM):그럼 제조음료가 있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직원이 5분 정도 기다려 달래요
(사실 카페는 다 제조음료다)
(하지만 냉장고 음료도 팔기 때문에)
ㅋㅋㅋ
PC2:(ㅋㅋㅌ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pc3는 뭐가 하고 싶은 거죠?
PC3:(꾸닥)
(음료가 나오면 다같이 티알하기!)
반반무빼고 (GM):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마스터는 원하는 반응을 해주기 힘들어요
엄...
그건 무슨 판정인가요
김루르:헉 판정...을 해야하는군
티알하러 온 상황은 끝난거였나요!
반반무빼고 (GM):아니요
티알은 할 겁니다
PC1:(아 지금부터 사명을 밝혀야 하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단지 pc3가 판정을 해야죠
티알하는 상황은 상황이고 롤플이구
pc3는 세션 전에 설명했던
회복/조사/감정 중에
하나를 골라서 해야만
PC3:(마스터와 음료가 올 때 까지 '인내'를 가지고 기다립니다.)(?)
반반무빼고 (GM):자신의 차례가 넘어갑니다
PC3:(카페를 조사할 수 있을까요!)
반반무빼고 (GM):개요가 공개되지 않아서
조사가 안 됩니다
PC3:(ㅠ)
반반무빼고 (GM):조사는 핸드아웃이 있는 것만
조사할 수 있습니디ㅏ
물론 마스터에게
카페는 어떤 상황인가요?
하고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건 조킹이라고 하는데요
반반무빼고 (GM):이 조킹은 턴을 소비하지 않지만
반대로 비밀을 캘 수도 없어요
약간 롤플+마스터, 힌트를 줘~~같은
느낌이네요
PC3:(조아요 그럼 PC2에게 감정을 걸어봅니다!)
반반무빼고 (GM):어떤 식으로 두 사람의 사이에
감정이 싹틀까요
PC3:
rolling 1t[감정표]
(
[[5]]동경(+)/열등감(-)
)
=
0
반반무빼고 (GM):(그걸
굴리는게 아니에요
PC3:(동
경...
넵...
반반무빼고 (GM):감정표는
판정에 성공한 뒤에
굴립니다
김루르:.!!!
판...정...
어떤판정을...굴려야하죠!
반반무빼고 (GM):위에서 설명이 써있어요
제가 방금말했듯이
어떻게 감정을 맺게 될 건지
묘사하고 그에 맞는
특기를 저에게 말하시면 됩니다
반반무빼고 (GM):그걸 제가 ok한다면
그 특기로 굴려서 성공하면
감정표를 굴리는 거에요
PC3:(PC2의 공감을 '웃음'으로 얻고싶어요!)
(공감맞나...감정?)
반반무빼고 (GM):공감이 될지는 주사위에요
감정의 종류는
PC3:(네!)
반반무빼고 (GM):주사위로 정해져요
pc가 직접 하는 건 상황입니다
가령 (저는 pc2와 친해지고 싶기 때문에 웃으면서 다가가 말을 걸어봅니다)
이런 식으로
상황을 만드는 거에요
PC3:(!!)
(PC2와 TRPG라는 주제로 웃으며 다가가 이야기를 꺼내봅니다!)
반반무빼고 (GM):좋아요
웃음으로 굴려봅시다
PC3:
PC3 ROLL 웃음
6
목표치:  6
반반무빼고 (GM):이럼 성공했죠?
그럼 pc2도 3도
각자 감정표를 굴려요
테이블로 굴리지 말고
매크로에서 굴리세요~
PC2:[[2]]우정(+)/분노(-)
PC3:
rolling 1t[감정표]
(
[[2]]우정(+)/분노(-)
)
=
0
반반무빼고 (GM):매크로로 굴리세요
그리고 주사위 결과로 나온 거에서
자신이 상대에게 가질 감정을 고르게 됩니다
김루르:앗 저 제대로 굴린 게 맞나요?
둘 다 똑같은거 나와서 헷갈리는..
fishchip .:뭔가 제가 다른걸 누른거같은
반반무빼고 (GM):아뇨
루르님이
잘못누르셨어요
저건 테이블이고
매크로 누르시는 거에요
PC3:으으으음 매크로가
김루르:채팅창 상단에 있는
PC1:(콜렉션에 있는거 맞나요)
김루르:네번째꺼 눌러서 쓰는게
아닌가요?
fishchip .:그거일걸요..?
반반무빼고 (GM):네 그게 매크로인데요
매크로로 하시면
피쉬님처럼
뜹니다
김루르:어어엄 저도 그거누른건데
왜일까요
PC3:
rolling 1t[감정표]
(
[[3]]애정(+)/질투(-)
)
=
0
반반무빼고 (GM):흠...
김루르:엥...
반반무빼고 (GM):혹시 지금 뭘로 롤 20 하는 중이세요?
김루르:크롬이요!
반반무빼고 (GM):컴?
김루르:네!
반반무빼고 (GM):흠...그럼
그것도 아니구
뭐 하여튼 결과는 나왔으니까
어쩄든 1/6으로
나오기 때문에
겹칠 수도 있어요
반반무빼고 (GM):내가 굴린 게 내가 상대에게 가질 감정이에요
이거에 주의!
pc2는 우정/분노 중에
3에게 어떤 감정을 가질지 고르고
그에 맞춰 롤플을 하고요
pc3도 2에게 어떤 감정을 가질지 고르면 됩니다
PC2:(고르는거군뇨)
PC3:오늘 처음 뵈었는데 어찌 이렇게 대화 타입이 잘 맞으시는지! 조만간 있는 같탁도 함께하시겠어요? (플러스 택하고 우정 받아갈게요!)
반반무빼고 (GM):3는 그걸
캐시트 인물란에
쓰심 됩니다~
(맞게 썼단 의미
PC2:그러게요, 이런분 흔치 않은데! 저는 데려가주신다면 환영이죠! (저도 우정을 택하겠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2도 인물란에
3를 적고 감정에
우정을 적으면 돼요
좋아요 확인
그리고 이렇게 하면
3의 턴이 끝난 겁니다.
반반무빼고 (GM):이제는 턴을 쓰지 않는
행동만 할 수 있어요
평범한 롤플이라든가
아까 말한 조킹이라든가
그리고 할 게 끝나면
매크로의 장면닫기를 써주세요
반반무빼고 (GM):3의 장면이니 3가 장면닫기를
누르면 됩니다
PC3:장면을 닫습니다.장면닫기
반반무빼고 (GM):이러면
1사이클 첫번째 장면이 끝난 겁니다
그럼 감정 맺기에 대해 질문 있는 사람
김루르:혹시 A는 포지티브, B는 네거티브라고 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반반무빼고 (GM):상관없어요
본인 자유입니다
내가 정하는 건 내 감정 뿐이에요
가령 3는 우정을 택하고
같이 세션해요~이랬지만
2는 뭐야 다짜고짜 하면서
반반무빼고 (GM):분노를 선택할 수도 있죠
어쨌든 감정은 맺어지고
특별히 뭐가 일어나진 않습니다.
fishchip .:아하..
김루르:앗 글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반무빼고 (GM):감정을 맺어서 할 수 있는 건....
김루르:난입!
반반무빼고 (GM):정보공유와 감정수정, 난입인데
난입은 여기서 쓸 일이 없을테니 설명은 지금 해드리죠
메인페이즈 중에 전투가 일어나면
보통 1:1이에요
근데 여기에 저 두 명에게 감정을 가진 사람들은
그 전투에 끼어들지 말지 정할 수 있습니다
반반무빼고 (GM):난입은 그게 답니다
감정수정은 나중에 써보기로 하고 정보공유를
바로 해보기 위해서
1사이클 두 번째는 2가 나오는 걸로 할까요?
PC2:(네네!
반반무빼고 (GM):그럼 아까 3처럼
장면열기를 할 건데 그 전에
같이 나올 사람을 정해주세요
PC2:(으음 그럼 pc1이랑 나올게요!
반반무빼고 (GM):1이 좋다고 하면
같이 나옵니다~
PC2:(저랑... 가시겟습니가..!
PC1:(좋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이제
장면 열기를 해보시죠
fishchip .:잠시만요 그전에
최대한 버텨보려고 했는데 배가 너무 아파서 잠시 다녀올게요 죄송해요ㅠㅠㅠㅜㅠㅠㅠㅠㅠ
반반무빼고 (GM):
다녀오세여
화장실 다녀오실 거면 다른 분들도
다녀옵시다~
PC1:(네~!)
반반무빼고 (GM):질문하실 분은 해주세요
김루르:(저도 호다닥!)
fishchip .:왔습니다..! ㅠㅠ.
김루르:왔져요!
반반무빼고 (GM):어서와염
PC1:(어소세요!)
반반무빼고 (GM):담부턴 참지 말고
다녀오세요
화장실 중요
fishchip .:네넹..! ㅠㅜ
김루르:(스다덤
반반무빼고 (GM):(나도 다녀오게따~
아 지금 말구요
만약에 가고 싶음 글타는 뜻
김루르:ㅋㅎㅋㅎㅋㅎ
조아요!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장면 열어주세요!
fishchip .:네..!
PC2:1사이클 2번째 장면을 엽니다.장면열기쉬는 시간. 스트레칭 했나요?
반반무빼고 (GM):다들 스트레칭 좀 해봐요(?)
pc도 pl도
크와앙:(허리폄)
반반무빼고 (GM):스트레칭 중요
PC2:(으랏차차)
PC1:(저건 플롯보내기에 노랑 다이스 클릭하신거죠??)
반반무빼고 (GM):아니에요
매크로입니다
장면열기 매크로를 쓰면
자동으로 장면표가
PC1:(헉 매크로를 첨 써봐서...)
반반무빼고 (GM):굴러갑니다
PC1:(신기하네요...)
반반무빼고 (GM):이렇게 안 하는
탁도 있는데
저는 그냥 귀찮아서 합쳤어요
진행합시다!
PC2:1씨, 스트레칭은 중요하죠. 자, 해봅시다! (따라하라는듯이 팔을 쭉 폅니다)
반반무빼고 (GM):(이번에 pc2는 gm을 조사해볼까요)
PC2:(네..!)
그럼그럼 마스터님은 뭐하시나요? (기웃기웃거리며 친근한 행동으로 gm의 본심을 캐내보려고합니다!)
fishchip .:(이렇게 적는것이 맞는것인가
반반무빼고 (GM):정확하게
무슨 특기로 할 건지
써주세요
PC2:(친애로 하려고 했는데 이걸 어떻게 지문에 녹여내야할지 몰라서..ㅠㅠ
반반무빼고 (GM):아하
PC2:(친애로 할게요!
반반무빼고 (GM):말은 저렇게 하시면 되고요!
그냥 뒤에 PL발언으로
친애로 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덧붙여주심 돼요!
꼭 pc안에서
넣으실 필욘 없습니당
PC2:(아하아하 그럿쿤뇨..! 알겟습니당!
반반무빼고 (GM):그럼 친애로
굴려볼까요!
PC2:
PC2 ROLL 친애
5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그럼 성공해서
gm의 비밀이 2에게 공개가 될텐데요
여기서 정보공유라는 게 3에게 일어납니다
정보공유란 감정을 가진 상대가 얻은 비밀을
나도 얻을 수 있는 거에요.
2와 3은 서로 감정이 있기 때문에
반반무빼고 (GM):3가 원한다면 2가 방금 얻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PC3:(원합니다!)
반반무빼고 (GM):좋아요
그리고 1!
PC1:(네!)
반반무빼고 (GM):1은 짐작이 있엇죠?
그걸 함 써보는 건
PC1:(네!!)
반반무빼고 (GM):어떨까요~
PC1:(헉 좋아요... 다이스 ㅂ굴리면 될까요?>?!)
반반무빼고 (GM):어빌리티에
짐작 앞의
초록 주사위를 굴리면
됩니다!
PC1:(네!)
PC1 ROLL 짐작 (서포트)
7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당신도 획득할 수 있다(이 효과는 당신이 장면에 등장하지 않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1도 성공을 했죠?
그럼 세 사람 모두 각자의 방법으로
gm의 비밀응ㄹ
알게 된 겁니다
그럼 이제
비밀에 따라 처리를 해볼까요
반반무빼고 (GM):먼저 쇼크: 전원이기 때문에
이 비밀을 본 세 사람 모두 이성치-1이 됩니다
이성치 중에 왼쪽 숫자를 1줄여주세요
2,3확인
1도 확인
이번엔 다들 아는 정보라서
반반무빼고 (GM):공개적으로 말했지만
실제 세션에선 귓말을 주고 받을 거에요
알았죠?
PC3:(네!)
PC1:(네!!)
PC2:(네넨!
반반무빼고 (GM):그럼 이제 내리면
<<놀람>>으로 공포판정을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일단 전원
놀람을 눌러봅시다
PC2:
PC2 ROLL 놀람
7
목표치:  8
PC1:
PC1 ROLL 놀람
10
목표치:  7
PC2:(상상도 못한 정체)
PC3:
PC3 ROLL 놀람
10
목표치:  6
반반무빼고 (GM):그럼 2만 실패죠?
공포판정에 실패하면
광기카드를 가져갑니다
2만 한 번
뽑아봅시다
PC2:(헉 네!
반반무빼고 (GM):(콜비님 이성치는 왼쪽만 줄이는 거에요
(오른쪽은 최대치입니다
PC1:(앗네ㅠㅠ)
반반무빼고 (GM):그럼 피쉬님 위에
카드가 보이죠?
이건 저와 피쉬님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PC2:(오오
반반무빼고 (GM):지금은
연습이니까
다른 두 분도
하나씩 뽑아봅시다
그 뒤에 카드 보는 방법을 설명해드릴게요
PC1:(흑흑 여러분 저 재접해봐도 될까요? 이미지가 자꾸 로딩뜨면서 엄청 느리게 표시되네요ㅠ)
반반무빼고 (GM):네넹
PC2:(네넨!
김루르:(충격! PC3... 광기카드 뽑는 법을 모르겠어..)
반반무빼고 (GM):뭘 누르시는 거죠...
그냥 마우스 올리심
옆에 뽑기가 떠요
.!!!!!!!!!
반반무빼고 (GM):거기서 1장 뽑느다고
하시면 됩니다
김루르:ㅇㅓ... 뽑는 곳 자체를 못찾은거같아요!
매크로란이 맞나요?
반반무빼고 (GM):아니 그냥
카드 누르시면 되는데요
맵으로 오세요
맵에 있습니다
fishchip .:화면에 카드 잇어요!
김루르:아!!!!!!!!!!!!!!
우와
이것도 매크로인가요?
반반무빼고 (GM):이건 카드덱이에요
여러분은 덱에선 건들지 마시고
그냥 제가 보이게 해드리면
저 상태에서 뽑으시면 됩니다
김루르:아하!
반반무빼고 (GM):참고로 광기카드도
타이핑이에욯
저작권 땜에 올릴 수 없거든!
하하하하
fishchip .:아앗 ㅠㅠ
반반무빼고 (GM):하여튼 각자 받으신 카드를 보시면
김루르:ㄷㄷㄷ 저작권 ㄷㄷㄷ
반반무빼고 (GM):광기 이름과 트리거, 설명이 있죠
트리거는
거기에 해당하는 상황이 됐을 때
이 광기가 드러난다는 겁니다
즉 내 내면엔
ㅇㅇ한 광기가 있었는데
반반무빼고 (GM):트리거에 해당하는 상황에서
그게 겉으로
드러나는 거에요
그걸 광기의 현재화라고 합니다.
광기카드의 설명에 있는 효과는
그렇게 현재화 했을 때 일어납니다
반반무빼고 (GM):즉 현재화하지 않고 가지고만 있으면
효과는 일어나지 않아요
이해 못 한 거 있으신가요
김루르:전 이해 한 것 같아요!
PC2:(저두요!
김루르:근데 이거 뭔가 좋은거같은데??
왜 실패해야만 주죠!
반반무빼고 (GM):이게 왜 좋죠...!?
광기인데요
김루르:ㅇㅓ...주변인들을 조져서?!
fishchip .: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오...
근데 광기가 내 현재 이성치보다 많아지면
착란 상태가 됩니다
착란이 되면
김루르:오우...
반반무빼고 (GM):회피도 못 하고
fishchip .:헉..
반반무빼고 (GM):할 수 있는 건 공격 밖에 없어요
근데 공격으로 이길 수 없는 상대가 적일 경우엔
죽겟죠? ㅎ
fishchip .:아았
PC1:전 확실히 별루인게 나와서 이해햇습니다~!
반반무빼고 (GM):물론 착란 상태에서도
회피할 수 있긴 한데요
그럴 땐 생명력이나 이성치 중에
1를 깎아야
공격 말고 다른 걸
할 수 있어요
반반무빼고 (GM):즉 점점 체력이 줄어들 겁니다
김루르:(회피의 의미가없는거같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하지만 대미지 보심
김루르:한대 맞는거랑 자해하는거랑의 차이인가
앗...아앗..
반반무빼고 (GM):기본 공격이 1d6이에요
회피 안 하면
한 방에 감
ㅋㅋㅋㅋㅋ
김루르:한방에 가네?
오우...
fishchip .:허억
PC1:ㄷㄷㄷㄷㄷ
반반무빼고 (GM):물론 운이지만요
하여튼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gm으ㅜㄴ...
노룰북 마스터다~~~
세 사람은
새로운 사실에 경악합니다
PC2:(아니....이게....무슨....) (뒷목!!)
반반무빼고 (GM):pc3는
아마 이 장면엔 등장하지
않았지만
휴대폰 등으로
2에게 전해들어
이 상황에...
PC3:엄...왓? (다소 찜찜하지만 하루이틀인가 싶어져서 태연함)
(산치 성공했었으니까...?)
(산치래 놀람;)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
PC2:(ㅋㅌ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산치라니 일본어다!!!
2는 적당한 때에 장면을 닫으시면 됩니다
PC2:장면을 닫습니다.장면닫기
반반무빼고 (GM):좋아요
원래라면 이 다음은
나머지 1이 하겠죠?
하지만 인세인에선
시나리오 상의 조건을 만족하면
img
반반무빼고 (GM):마스터 장면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GM:"헉....내가 무슨 말을...."
반반무빼고 (GM):gm은 자신의 비밀이 들킨 걸 알고
당황하고 있습니다.
장면을 닫습니다.장면닫기
이런 식으로
마스터도 마스터 장면을 넣습니다.
이제 진짜로 1이 등장인물을 고르고 진행해 볼까요?
PC1:(네..!)
(그럼 소식을 들었을 3님을 모셔볼게요)
반반무빼고 (GM):1의 장면에선...
음...우리가 안 해본 건 회복과 조킹..., pc조사....
다른 거에 비해 잘 쓸이 이 없지만
pc조사를 할까요 회복을 해볼까요
조킹은 턴을 안 쓰기 때문에~
PC1:(pc 조사 해보겠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렇군요. 그럼 일단
pc3는 나오나요?
안 나와도 조사대상은 될 수 있습니다
PC3:(튈ㄲ
(앗
반반무빼고 (GM):pc조사는 해당 pc가 안 나와도
PC3:(조신하게 나옴)
반반무빼고 (GM):조사 가능합니다
유감
PC1:(하하 소환입니다)
PC2:(ㅋㅋㅌㅌ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장면 열기를 해주세요~
PC1:(제가 매크로를 첨ㅁ 써보는데... 누르고 3 하면 되나요..?)
반반무빼고 (GM):사이클1 장면3이죠
PC1:1사이클 3번째 장면을 엽니다.장면열기카운터. 음료수를 부탁해야겠다.
반반무빼고 (GM):사이클 개념
다들 아시져?
여러분이 한 번 씩 하면 1사이클이 끝나는 거에요~
김루르:네!
PC2:(넹!
PC1:(네..!)
반반무빼고 (GM):근데 또 음료수네
역시 1/6이란
ㅋㅋㅋㅋㅋ
카페 이용료 겸
추가 구매 좀 해주시죠(껄렁껄렁
PC1:(마스터의 폭로된 비밀에 충격받아 헐레벌떡 뛰어나옵니다. 카운터에 있는 3을 만나 사실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3님 들으셨어요? gm님이 노룰북이래요!
(이제 여기서 3의 비밀을 캐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서로 이야기 주고 받으면서
적당히 어떻게 비밀을 캘 건지
써주시면 됩니다
PC3:어휴, 설마했는데... (고개를 내젓고선,) 요새 노룰북 마스터링이 많이 보이는군요
PC1:플레이 해도 되는걸까요? 3님은 괜찮으시겠어요...? (걱정어린 모습으로 pc3을 떠봅니다)
(걱정을 사용해서 비밀 밝힐수 있나요?)
반반무빼고 (GM):흠 좋아요
PC2:(잠시만요 다녀올게요ㅠㅠ 진행하고계셔주세요!)
반반무빼고 (GM):걱정으로 함 굴려봅시다
네넹~
PC1:
PC1 ROLL 걱정
9
목표치:  5
반반무빼고 (GM):성공~
PC1:(걱정괴물~)
반반무빼고 (GM):저널에서 보시면 되고
롤플해주세요
뭐 이건 상관 없으니까...
쇼크 대상에
이 비밀을 조사한 pc라고 되어있죠?
PC1:(네!)
반반무빼고 (GM):그렇다면 직접 조사한 pc는
이성치 1을 깎습니다
깎아주세요!
좋아요
충격적인(?)진실을 안 1...
PC1:(2차 충격.......)
반반무빼고 (GM):다만 비밀이기 때문에
모두에게 알려줄 게 아니라면
두루뭉실하게 롤플해주시면 됩니다
PC1:(네)
반반무빼고 (GM):(화이팅
PC1:(롤플 마저 한 담에 장면 닫을까요?)
반반무빼고 (GM):네넹
적당히 롤플해주시고
닫아주세요
PC1:(충격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시원한 아이스 인삼차를 사서 마시며 룸으로 돌아옵니다)
장면을 닫습니다.장면닫기
반반무빼고 (GM):좋아요 이제 클라이맥스에 들어갑니다.
img
GM:"젠장....내 비밀이....까발려지다니..."
"이대로면 나는 티알계에 발도 못 디딜거야!"
"모두 입을 다물어줘야겠어!"
반반무빼고 (GM):그렇게 말하며 gm이 여러분에게 전투를 걸어옵니다
PC1:(갑자기요?)
PC3:(흠칫)
반반무빼고 (GM):이렇게 클라이맥스 전투를 걸어오는데요
PC1:(ㅋ ㅋ ㅋ ㅋ??아너무이상해서 웃겨요)
반반무빼고 (GM):이제 플롯을 설명해드리죠
각자의 시트를 열어서 아까 몰랐던
의문의 플롯 보내기 쪽을 ㅗ바주세요
누르진 말고요
그리고 화면의
굵은 숫자들도 봅시다
반반무빼고 (GM):그 굵은 숫자가 곧 플롯입니다
여러분의 속도죠
저 숫자가 클 수록 여러분도 빠르다는 의미입니다
제일 큰 숫자에 있는 사람이
먼저 행동합니다.
그럼 6이 젤 좋지 않냐
반반무빼고 (GM):할 수도 있는데요
문제는 빠를 수록
회피는 어렵습니다.
회피는 특기 관계 없이 2d6을 굴리는데
2d6을 굴려서 작은 글씨로
회피목표치 만큼의
반반무빼고 (GM):숫자를 내야 합니다
즉 6에 가면
10 이상이 나와야 회피가 되죠
이해가 되나요!
PC2:(네..!)
PC3:(네!)
PC1:(네..!)
반반무빼고 (GM):그럼 제가
전투 시작, 플롯을 보내주세요 하면
여러분이 가고 싶은 위치의
숫자 옆 주사위를
누르시면 저와 본인만 볼 수 있게
메시지가 옵니다
전투시작
반반무빼고 (GM):하나만 골라서 보내주세요
(To GM): PC3 의 플롯은3
반반무빼고 (GM):좋아요 플롯을 공개합니다
원래 토큰을 쓰는데
이번엔 준비 안 했으니까 그림으로 하져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서 같은 3에 플롯한 둘은
버팅이 일어납니다.
반반무빼고 (GM):위험감지 있다면
그걸 써봅시디ㅏ
PC2:..!
PC3:(PC2 노려봄)
PC3 ROLL 위험감지 (서포트)
3
어빌리티:  추적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순간적으로 위험을 감지하여 피한다.)
PC2:
PC2 ROLL 위험감지 (서포트)
4
어빌리티:  풍경
목표치:  6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대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반반무빼고 (GM):저런....
둘다 실패네요
PC2:(으악)
반반무빼고 (GM):두 분 다
각자 생명력 1씩
줄어듭니다
PC1:(충격)
반반무빼고 (GM):이 전투가 메인 페이즈에서의 전투라면
두 분은 탈락이에요 ㅎ
PC2:(당신..! 통해도 너무 잘통해!)
반반무빼고 (GM):메인페이즈에선 생명력이 1만 줄어도
탈락합니다
하지만 클라이맥스에선
PC2:(허억)
반반무빼고 (GM):생명력이 0이 될때까지
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여전히 3에 서 있습니다
그럼 순서상 gm이 먼저죠?
GM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은 아무거나 집어던지기 시작합니다
반반무빼고 (GM):
rolling 1d3
(
2
)
=
2
목표는 2군요
2는 회피를 해볼까요
2d6을 굴려주세요
PC2:
rolling 2d6
(
3
+
6
)
=
9
반반무빼고 (GM):회피 목표치는 보면 아시겠지만
7입니다
고로 회피 성공이에요
2가 어떻게 피했는지 묘사를 해주셔...야하지만
시간이 늦었으니
생략~
PC2:(헉 네넨!
반반무빼고 (GM):그럼 다음은 4에 있는
1이네요
1은 뭘 할까요?
PC1:(gm을 공격해볼께요)
반반무빼고 (GM):좋아요 굴려봅시다
PC1:
PC1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걱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반반무빼고 (GM):실패~
PC1:(ㅠㅠ)
반반무빼고 (GM):3은 두 사람이니까
각자 2d6을 굴려서
높은 사람이
먼저 합니다
PC2:(..!)
반반무빼고 (GM):원래 1d6인데 이건 잘 겹치니까~
PC2:
rolling 2d6
(
3
+
2
)
=
5
PC3:
rolling 2d6
(
6
+
4
)
=
10
PC3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3부터 행동을
정해주세요
오...담부턴
대상을 말하고
굴립시디ㅏ
PC3:(GM 물기!)
반반무빼고 (GM):알겠죠?
PC3:(헉 네!)
반반무빼고 (GM):
rolling 2d6
(
6
+
4
)
=
10
하지만
gm은
회피해버렸다~
PC3:(ㅠㅠㅠ)
반반무빼고 (GM):2의 차례입니다
PC2:(다시는 티알계에 근처도 못오게 하겠다고 하면서 지엠을 공격합니다..!)
반반무빼고 (GM):좋아여
굴리자~
PC2:
PC2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반반무빼고 (GM):후...또 10이상은
무리게찌~
rolling 2d6
(
1
+
2
)
=
3
데뎅
그럼 gm은 회피에 실패했기 때문에
PC2:(오)
반반무빼고 (GM):이 다음엔 대미지를 굴립니다.
대미지는 1d6이니까
1d6을 굴립시다
PC2:
rolling 1d6
(
5
)
=
5
반반무빼고 (GM):이열
gm은 2의 협박에
PC2:(얏타 해냈다)
반반무빼고 (GM):벌벌 떨다가 미끄덩해서
머리를 쾅 박았습니다
곧 쓰러뜨릴 수 있을 것 같네요
2라운드
반반무빼고 (GM):하지만 gm이 먼저다~
GM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rolling 1d3
(
1
)
=
1
이번엔 1을 향해 공격합니다
회피해봅시다!
PC1:
rolling 2d6
(
5
+
2
)
=
7
반반무빼고 (GM):1이여
이건 성공일까요 실패일까요
PC1:(실...패?..)
반반무빼고 (GM):예스
왜냐면
8이상이어야
성공이니까요
PC1:(또르륵)
반반무빼고 (GM):하지만 1이여
당신에겐 무기라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저에게 무기를 쓰고 다시 굴리겠습니다! 하고
무기를 줄인 뒤 제게 말해주세요
PC1:(무 무기요..?)
반반무빼고 (GM):아이템을 떠올려보세요
PC3:(진통제 부적 무기!)
PC1:(헉 네!)
(0으로 줄였어요!)
반반무빼고 (GM):무기는 사용하면
전투에서 자기의 다이스를
재굴림 할 수 있다고 했쬬!
그러니까 1은
다시 회피해봅시다!
PC1:
rolling 2d6
(
1
+
3
)
=
4
반반무빼고 (GM):띠리리링
그럼 다른 사람은
PC1:(ㅠㅠ모야~!)
반반무빼고 (GM):부적을 써줄 수 있어요
PC3:(없습니다!)
PC2:(아이고 ㅠ
반반무빼고 (GM):부적은 자기에겐 못 쓰지만
남에게 써줄 수 있지~
PC2:(그럼제가 쓸게요!
반반무빼고 (GM):좋아요!
2는 줄이고
말해주세요
PC2:(pc1에게 부적을 써줍니다..!)
반반무빼고 (GM):뾰로롱
1은 왠지
못 피한 것 같은
꿈을 꿨지만
PC1:(ㅋ ㅋ ㅋ ㅋㅋ)
반반무빼고 (GM):착각이겠지!
PC1:(여러분 내 마지막을 지켜봐죠)
반반무빼고 (GM):난 피해내겠다~~~
재굴림 ㄱ
PC1:
rolling 2d6
(
5
+
6
)
=
11
반반무빼고 (GM):역시 꿈이었습니다
PC2:(!!!)
PC3:(텔레파시 박수!)
반반무빼고 (GM):1은 현란한 스텝으로
PC1:(털썩
반반무빼고 (GM):피해버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뭐 아이템은
PC1:(긴장해서 무릎풀림)
반반무빼고 (GM):이런 식으로 쓰는 거에요
부적은 다른 곳에서도 쓸 수 있으니까
잘 써봅시다~
그럼 3!
dksl
아니
반반무빼고 (GM):1이다
ㅋㅋㅋㅋㅋ
1이 회피를
하도 길게해서(?)
PC3:(옥게이바이..)
반반무빼고 (GM):헷갈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
1의 행동 정해주세요
PC1:(다시 gm을 공격할게요) gm 진정해요~!
PC1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걱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반반무빼고 (GM):
rolling 2d6
(
3
+
2
)
=
5
흠........
이걸 알려주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까
그냥 대미지 바로 굴리죠
PC1:
rolling 1d6
(
1
)
=
1
반반무빼고 (GM):오..오우...
하,하지만 gm은 체력이 6이라
다행히(?) 쓰러집니다
털썩
PC1:소박한 펀치였죠
클라이맥스 종료
img
반반무빼고 (GM):여러분들은 훌륭하게 GM을 물리쳤습니다. GM은 이제 완전히 매장당하겠지요
잘 가라 노룰북 지엠~~~~~
여러분은 쿨하게 노룰북을 버리고
카페를 떠납니다
img
반반무빼고 (GM):뭐 사실
(아 끝났어요)
하여튼 사실
에필로그도 이것저것 묘사를 해드리는데
이건 튜토리얼이라 패스했습니다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그럼 다른 셋의 비밀도 보여드리고
질문 받고 카레 방으로 넘어갈게요
fishchip .:네[넹!
김루르:저 질문 두개!
fishchip .:충격받을수밖에 없엇던 피씨2의 비밀
김루르:매크로 있탁이라서 매크로를 쓴다고 하셨었는데, 그럼 매크로 없탁은 명령어를 어케 굴리나요?!
반반무빼고 (GM):그냥 굴리고 gm이 타자치는데요
콜비:(2의 비밀 넘 충격적이에요 전 완전 순한맛인듯)
김루르:아하
fishchip .: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3이 제일 순한맛인듯)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다음 질문!
반반무빼고 (GM):
김루르:아까 부적을 동료의 구출 용도로 썼잖아요
반대로 GM이 공격하던 장면에서
저지? 방해? 하는 용도로 쓸 수 있나요!
반반무빼고 (GM):
김루르:조아요!
반반무빼고 (GM):내 주사위만 아니고
나도 같이 등장하고 있으면
쓸 수 있어요
근데
김루르:조아요
반반무빼고 (GM):이번엔 연습이라
제가 써보자고 말해준거지
담부턴 말 안 하니까
지나간 뒤에
쓴다고 하면
늦어요~!
반반무빼고 (GM):미리미리 생각하고 선언해주세요!
fishchip .:네넹!~
김루르:조아요!
저는 질문 끝났어요!
반반무빼고 (GM):추가 질문 받습니다
(질문권 팔아요.....이걸 팔아야......다음 방에 갈 수 있어....)
물론 없으면 어쩔 수 없죠
(질문권 휘날리며
fishchip .:(아았
콜비:피쉬님 질문잇으신가요..?
반반무빼고 (GM):있음 하세옄ㅋㅋㅋ
fishchip .:아뇨 저는 없는거같아요..!
콜비:전 지금은 괜찮습니다..
반반무빼고 (GM):조아여
그럼 다음 방을 디엠에 드릴테니
디엠 타고 다른 방에 오심 됩니다
이 방은
흠....
카레 세션 직전에 삭제 할 거에요~
반반무빼고 (GM):어차피 오늘은
캐매 하고 끝날 것 같아서!
fishchip .:아하아하
반반무빼고 (GM):담주 세션 전에 삭제한단 뜻입니당!
다음 방에서 만나요~
fishchip .:네넹~!!
콜비:네!
김루르:sp!
PC3 ROLL 저격 (공격)
6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특정한 적을 저격한다.)
PC3 ROLL 저격 (공격)
3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몹 1개체를 목표로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에게 2D6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특정한 적을 저격한다.)
앗 실수..
fishchip .:(봐버렷다
김루르:(시트에 예제친구 옮겨적으려다가...(머슥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