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김루르 TRPG 기록

2019 10 29 :: [inSANe] 카레가 되고 싶어 본문

TRPG 로그/inSANe

2019 10 29 :: [inSANe] 카레가 되고 싶어

김루르 2019. 10. 31. 15:30
728x90
반응형


시나리오 링크 : https://cmhsj.tistory.com/entry/%EC%9D%B8%EC%84%B8%EC%9D%B8%EC%8B%9C%EB%82%98%EB%A6%AC%EC%98%A4%EC%B9%B4%EB%A0%88%EA%B0%80-%EB%90%98%EA%B3%A0%EC%8B%B6%EC%96%B4


로그 링크 : https://app.roll20.net/campaigns/chatarchive/5350081?p=1&onePage=true&hidewhispers=&hiderollresults=




2019 10 29

[inSANe] 카레가 되고 싶어


GM 함가치킨

PL 루르 양면바늘 콜비

P-Time : 3.5h




--------------------------------------------------




아래부터 inSANe 시나리오 「카레가 되고 싶어」의 로그 백업이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를 예정하고 있으신 분은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시나리오 비공시, 본 기록글 또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본 세션에서는 월드 세팅 <없음>을 사용합니다



감상 후기 환영합니다!

편하게 댓글이나 디엠 (@TRPG_KimRuhr) 날려주세요 :D




--------------------------------------------------




반반무빼고 (GM):얏호
다 모이는 동안
이 시나리오는, 부분을
읽어봅시다
김루르:앗 이 시나리오는, 부분은 어디에 있는거죠!
반반무빼고 (GM):저널에요
김루르:아! 감사합니다
반반무빼고 (GM):그리고 공개사명을 보고
fishchip .:퉁퉁불어터진...
반반무빼고 (GM):여러분이 하고 싶은 역할을
fishchip .:실곤약카레...
반반무빼고 (GM):맡아봅시다
실곤약 카레라도 되면 다행이죠
이대로면 전혀 상관없는 음식이 된다구요 ㅎ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김루르:고기!
fishchip .:니쿠쟈가 ㅠ
콜비:당근!
fishchip .:그럼 저는 감자!
반반무빼고 (GM):좋아요
비밀을 보내드립죠
모두에게 비밀을 드렸습니다.
캐릭터 시트 권한도 들였으니까
드렸으니까
다음주 세션 시간 전까지 작성완료 해주....시거나
반반무빼고 (GM):흠...
뭐 혼자 해보는 게 실력이 빨리 늘겠죠!
담주 세션 시간 전까지 완성해주세요!
물론 시작 전에 제가 확인은 할 거지만!
배운대로 함 해봅시다
fishchip .:네넨!
콜비:네!
김루르:네!
반반무빼고 (GM):일단 고기감자당근이긴 한데
말도 하니까
그냥 사람 얼굴 붙여놓고
감자입니다
하고 우기셔도
됩니다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콜비:솔깃
김루르:그거생각나요
어노잉오렌지
(?
반반무빼고 (GM):무엇
뭐 아님 여러분이 빨리 해서
도입이라도 끝내고 담주에 바로 메인해도 됩니다
근데....작성 여유롭게
하는게 좋져?
콜비:헉 전 룰북 보면서 차근차근 해보고싶어요...
여유롭게..!
반반무빼고 (GM):그럼 여러분
김루르:저두 여유로운 쪽이 좋을 것 같아요!
fishchip .:전 상관없어요!
반반무빼고 (GM):헤어지기 전에
짧막 상식이에요
인세인은 크게
협력형/대립형/특수형이 있어요
협력은 말그대로 다른 pc와 으쌰으쌰 하는 거고
대립은 2:2 식으로 대립하구요
반반무빼고 (GM):특수형은 그냥 뒤죽박죽
인생은 다이스
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그리고 이건 특수형이에요
힘내자구
콜비:네!
김루르:히힝 조아요~!
콜비:기대되네요!
fishchip .:네넨~~!
반반무빼고 (GM):이제부턴
특수형인지라
남에게 내 비밀은 티내면 안 되고
비밀을 얻어도 공유해줄 거 아니면
두루뭉실하게 발언하기!
김루르:네!
콜비:네!
fishchip .:네!!
반반무빼고 (GM):그럼 오늘은 해산이에요~
디엠방에서 만납시다!
콜비:고생많으셨습니다ㅠㅠ!
반반무빼고 (GM):
권한 다 받았는지
확인해봐요
캐권한
김루르:전 받았어요!
반반무빼고 (GM):감자는
감자:네 받앗아요!
반반무빼고 (GM):알겠어요
김루르:감-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
콜비:감자귀여워요
감자:(후후)
반반무빼고 (GM):콜비님은요
당근:당근...
반반무빼고 (GM):받았다구요? 아랐어요
당근:네!
반반무빼고 (GM):그럼 진짜 해산! 탐라에서 만납시다
ㅋㅋㅋㅋ
fishchip .:네넨! ㅋㅌㅋㅋㅋㅋㅋㅋ
김루르:묙먁
콜비:안녕하세요~!
묙먁?!
김루르:안녕하세요~!
fishchip .:안녕하세욧!~!~
김루르:휴 그 사이에
플레이 로그는 다 못읽었지만
룰북 뒷부분은 다 읽었어요
설명하는 부분
fishchip .:헉ㄱ
전 토욜날 행사갓다가 뻗어서...
캐매에 필요한 부분만 후딱 읽은거같아요 (너무
콜비:저두요ㅠㅠ 외우진 못했지만 허겁지겁 읽엇습니다
당근:제 당근이에요
fishchip .:앗 당근 귀엽잖아요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감자:(덩그러니)
당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쵹쵹)
당근:안녕하세요!
fishchip .:안녕하세요~~
김루르:어서오세요~!
반반무빼고 (GM):안녕하세욥
캐매 이상 없나 확인하고 오겠습니당~
콜비:네...!
fishchip .:네!
염염 (김루):네~!
반반무빼고 (GM):감자 확인~
fishchip .:야호
반반무빼고 (GM):조아요 고기도 확인
염염 (김루):야호~!
반반무빼고 (GM):콜비님! 다른 사람들이 스킬을 바로 알아볼 수 있게 굴리는 어빌리티엔 설명도 써주세요!
콜비:앗 네네!
반반무빼고 (GM):그거 말곤 오케이
다들 세션 중에 편하게 쓸 수 있게
매크로 옆에 표시 칸에 체크 해두시면 좋아요
fishchip .:오오
반반무빼고 (GM):
아 실수
루루:표시...칸이 뭐죠!
그 어빌리티 말씀이신가요?
(From 반반무빼고 (GM)): 귓말 테스트
반반무빼고 (GM):아뇨 매크로에
있어요
루루 : 무기를 사용합니다. 무기
루루:아헉
잘못
눌렀어요...
플레잉카드랑
광기카드
루루:꺼내면 되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플레잉은 꺼내는 거 아니고
광기카드는 제가 꺼낼 거에요
매크로만 꺼내세요
루루:앗아앗...
그럼 매크로 옆 표시칸이
어떤건지 알 수 있을까요...!
반반무빼고 (GM):그냥 표시라고
써있어서
뭐라고 설명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루루:
이건가요
가변특기
감정표
무기사용
부엌장면표?
반반무빼고 (GM):네 그것들 옆에
하얀 칸을
체크하시면
맵에 떠요
루루:
신기하다
감사합니다
반반무빼고 (GM):그럼 바로 누르고 쓰면 됩니다
루루:띄웠어요!
편하다
반반무빼고 (GM):흠....이제 준비는 다 한 것 같네여
일단 트리거는 저번에 다 여쭤보았고......
이게 1사이클짜리니까
아니2사이클이니까
시간이 부족하지 않으면 1사이클 끝나고 10분 쉬고 엔딩을 보는 식으로 할게요!
fishchip .:네넨!
반반무빼고 (GM):물론 생각보다 진행이 더뎌서 오래 걸리면
루루:네!!!
반반무빼고 (GM):엔딩을 보기 위해 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당
콜비:네!
반반무빼고 (GM):님들 다 실사야
ㅋㅋㅋㅋㅋ
그럼 시작할게요!
아 맞다
지문과 대사와 그냥 잡담은
구분이 가게만 해주세요!
반반무빼고 (GM):가령 "대사" 지문 (잡담)이런 식으로
제가 알아볼 수 있게!
fishchip .:아하 네넹!
루루:확인했습니다! '')9
2019. 10. 29.
인세인 <카레가 되고 싶어>
img
여러분은 식재료입니다.
마침 세 식재료는 장바구니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모처럼 같은 바구니에 모였으니 서로 통성명을 해볼까요?
고기:눈눈누, 너네도 같이 가는거야? 난 고기야!
감자:(꿈벅꿈벅)
난.. 감자야..
당근:어머 안녕! 당근이라고 해!
고기:고기...감자...그리고 당근! 무슨 요리가 되는걸까 (곰곰)(아무튼 신난 고기)
감자:이 조합이면 역시..
당근:얼른 칼질 당하고 싶어!
역시 카레죠
고기:크으으 짜릿해.
식탁의 임금님 카레가 될 수 있다면, 식재로서의 더 할 나위 없는 행복.
그렇게 이야기를 하던 여러분은 어떤 부엌에 도착합니다.
감자:칼질..(해죽)
허나 부엌으로 여러분을 데리고 간 아주머니가 꺼낸 것은...
....실곤약???
감자:..?
고기:(뜨아아아아악;;;)
당근:뭐야?!
이대로라면 여러분은 고기감자조림이 될 거에요!
고기:저거 말려야 하지 않냐,
당근:안돼 조림같은건 참을수 없어!
어떻게든 해서 카레를 만들게 하지 않으면!
고기:나느은 - - - 카레가 되고 싶다고!!! (내적비명!)
실수로 카트에서 툭 쳐버릴 수는 없을까
(카트래 그 부엌 거기 그)
당근:쓰레기통으로!
감자:..던져버려..!
과연 실곤약을 퇴치하고 카레가 될 수 있을 것인가...!
고기:(실곤약 욘나꼬라봄)
야, 거기. 듣고있냐~~
나레이션:실곤약은 여러분을 무시합니다.
고기:재쉅서. (퉤퉤 하고 야려봄)
당근:어머 얘 요리재료들이 말하잖니!
나레이션:아무래도 냉장고에서 나온 친구라서 여러분보다 선배라구요.
감자:(따라서 째려본다!)
고기:(선배엿어...?)(조금 덜 째려봄)
당근:(그런가..? 선배인가..?)
고기:으으,,,안돼,,,
니쿠쟈가 될 순 없어..,.,
당근:볶아지는건 참을수 없다구...
나레이션:(카레도 당근 볶지 않나...싶은 나레이션이다)
감자:간장소스.. 싫어..
고기:우...웃...
당근:(당근은 끓여지고싶다는 생각만 가득...)
고기:난...카레가...
되고싶은데... 어찌 이런 시련이...
여러분의 혼돈과 함께 도입을 종료합니다.
나레이션:그럼 본격적으로 메인페이즈에 들어가기 전에
이 시나리오에선 사전에 광기카드 하나씩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시나리오 룰이지 다른 시나리오에선 안 그러는 경우도 많으니까
주의합시다!
또한 이 시나리오에서는 전원 서로의 거처를 알고 있습니다.
나레이션:즉, 거처 조사는 할 필요가 없고 언제든지 전투를 걸 수 있습니다.
루루:(*어 실수로 당근 거 눌렀다가 훔치는중... < 떴어요)
당근:(*띠용?)
나레이션:그리고 처음부터 자신의 오른쪽 pc에게 감정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감자:(*훔쳤어)
나레이션:감자, 고기, 당근 순으로
감정표를 굴려주세요
감자:[[2]]우정(+)/분노(-)
나레이션:감자가 고기에게 가지 감정을
골라서 적어주세요
다음은 고기!
고기:[[3]]애정(+)/질투(-)
나레이션:고기는 당근에게 가질 감정을 골라주세요
담은 당근!
당근:[[5]]동경(+)/열등감(-)
나레이션:당근은 감자에게..(생략
무슨 감정인지는
플레이어들에게
말해줘야 합니당!
당근:감자를 동경하겠습니다
고기:[고기는 당근을 질투합니다.]
감자:(*고기에게 우정을!)
나레이션:고기 혼자
마이너스다
(수군수군
고기:(*앗 마이너스 해보고싶었어요)
당근:(후후)
나레이션:가지고 계신 광기는
저도 볼 거지만 보통
플레이어가 챙기는 거니까
트리거를 잊지 맙시다!
고기:(*네!)
감자:(*네넨!)
고기:(*당근을 잃엇어.)
당근:(광기카드 누르다가 팅겻어요ㅠㅠ)
나레이션:그럼 1사이클로 넘어갈게요! 혹시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과 관련된 질문은
귓말을 해주심 됩니다
img
고기:(*네!)
나레이션:1사이클 순서는
어떻게 할까요>?
고기:(*순서대로 1>2>3 해도 좋고 다른 방법도 괜찮습니다!)
(*순서가 그 이름순서 저거 맵에있는 저거...)
나레이션:그럼 그냥 주사위 굴리죠
인생은 주사위야
고기:
rolling 1d3
(
1
)
=
1
나레이션:
감자:(*역시 다이스야)
나레이션:1d3이라고
안 했는데
그걸로 하면 겹쳐서...
고기:.!!!
나레이션:인세인이니까 2d6으로 하죠. 높은 사람부터 합시다.
고기:
rolling 2d6
(
6
+
4
)
=
10
감자:
rolling 2d6
(
5
+
2
)
=
7
나레이션:고기 잘 나오는데...?!
당근:
rolling 2d6
(
4
+
3
)
=
7
나레이션:오늘 주운 좋겠네여
2d6마저 겹치는
고기:(٩( ᐛ )و)
나레이션:세상
감자:(*zzxzzzz)
나레이션:감자와 당근은 다시 굴립시다
당근:(*당근이 3할게요!)
감자:
rolling 2d6
(
5
+
6
)
=
11
(*았)
당근:(*앗 굴리겟습니다..)
rolling 2d6
(
2
+
4
)
=
6
감자:(*아아아녜용)
(*아았)
나레이션:(원래 나중에 할 수록 좋은 건데....라는 말은 이제야 하는 gm이다)
고기 감자 당근 순으로 갑시다
어차피 당근이 3이었네!
고기:(*뇨롱...)
img
나레이션:고기는 같이 나올 사람을 정하고 부엌장면표를
굴려주세요
고기:(*먼저 정하고 굴려야하나요? 굴리고 정해도 되나요?)
나레이션:정하고
굴립니다
고기:(당근을 지목합니다.)
나레이션:당근도 좋다고 해야
나옵니당
당근:(좋습니다)
나레이션:장면에 등장하는 건
상호 동의로 정해요!
고기:도마에서 약간 피 냄새가. 어제 저녁은 고기 요리 였던걸까? 지각 랜덤으로 판정.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손에 넣는다.
나레이션:흠...
고기는 지각 가변을
눌러봅시다
고기:(*가변이면 아무거나죠?)
나레이션:아뇨
랜덤이란
뜻이에요
그러니까 가변 특기를 눌러보란
의미입니다
고기:「지각」 가변 특기 《풍경》으로 판정합니다.
나레이션:풍경으로 굴려주세요
고기:
고기 ROLL 풍경
3
목표치:  7
나레이션:성공하면 아이템 하나를 얻ㅅ...지만 실패했네요
고기:(*뇨롱해진 고기)
나레이션:ㅋㅋㅋ진행하시면 됩니다
고기:당근, 이거 피냄새지?
어제도 고기요리를 했나봐~
당근:고기는 인기가 많으니까.... 항상 요리되면 맛있게 먹어질거야...
난... 난 아이들이 싫어해서! 억지로 젓가락에 집혀지는게 너무 끔찍해!
꼭 맛있는 카레가 되어서,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말겠어.
고기 너도 카레가 되고싶지?!
고기:물론이지~! (고개를 크게 끄덕이곤)
제발 이번 요리는 카레였으면 좋겠다, (설곤약을 떠올리고선, 부르르 떤다.)
(부엌을 관찰 할 수 있을까요?)
나레이션:그건 조사인가요 조킹인가요?
조사는 불가능합니다
핸드아웃이 없으니까요
고기:(후자입니다!)
(부엌을 휘휘 둘러봅니다.)
나레이션:정확히 어떤 걸 보려고 하는 건지 말해주세요
뭐 분위기라든가 등등
원하는 걸 말합시다
고기:(실곤약이 있는 쪽에 무엇이 있는지/ 없다면 실곤약은 어떤 상태인지 알고싶습니다!)
나레이션:실곤약은 그냥 여러분처럼 재료들이 있는 곳에 함께 있습니다.
상태는...그냥 실곤약입니다
당근:(실곤약을 없애버리자!)
고기:(아주머니에게 조사판정 가능할까요?)
나레이션:핸드아웃이 있으니 조사는 되지만
어떻게 조사할지를 말해주세요
고기:(육감으로 아주머니를 조사해봅니다.)
나레이션:뭐 좋아요. 원래 구체적인게 더 좋지만 아무저니는 애매하니까...육감으로 굴려주세요.
고기:
고기 ROLL 육감
3
목표치:  5
(*뇨롱...)
나레이션:저런....
당근이 부적을 써주면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안 써주면 어쩔 수 없다
고기:(무기 쓸 수 있을까요?)
나레이션:무기는 전투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근:(써드릴까요!)
고기:(크으읍...)(헉 써주시면 감사하죠!)
당근:(고기를 위해 부적을 써드리겟습니다)
나레이션:부적 개수를
줄이고 다시 말해주세요
당근이 줄였다고 말하면 고기는 재굴림 해주시면 됩니다!
당근:(줄였습니다! 굴려주세요!)
고기:(*٩( ᐛ )و)
고기 ROLL 맛
7
목표치:  5
나레이션:육감으로
다시 굴리는 겁니다
고기:(아)
고기 ROLL 육감
4
목표치:  5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레이션:....뭐
고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레이션:숫자는
넘었으니끼ㅏ
이번에는 봐드릴게요
고기:(٩( ᐛ )و!!!!!)
나레이션:고기는...잠시 아주머니를
맛 볼 뻔했지만
다시 정신을 차리고
고기로서 여기까지 온 데이터를 살려
감으로 아주머니에 대해 조금 알아냈습니다.
(To GM): 쇼크를...받아야하나요!
(From 나레이션): 네. 전원이니까요.
고기:(충격)
(To GM): 어어케해야하죠 다른분들도 쇼크를 받으려면?
(From 나레이션): 그야 정보를 공개해야죠.
고기:어...
큰일난 것 같아...
(From 나레이션): 지금은 당근에게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고기:아주머니... 아무래도...
나레이션:아 잠시만
말로 하면 안 돼요
(To GM): 전채쳇으로 하면 안되는건가요!
고기:(*!!!!!!!!!!)
나레이션:저에게 공개하겠다고 말을 하시면
제가 공유하려는 사람에게만
보기 권한을 드립니다.
고기:(공개하겠습니다!)
나레이션:정확히
누구에게
무엇을
공유하는지 써주세요
고기:(당근에게 아주머니의 비밀을 공유하겠습니다.)
나레이션:당근은
그 정보를 받나요>?
받는 건 자유입니다
당근:(받습니다!)
고기:큰일났어, (속닥속닥)
나레이션:좋아요
당근은 저널에서
확인해주세요
(From 나레이션): 그리고 쇼크 처리 해주세요
당근:꺄아아악!
(To GM): 1점깎으면 되나요!
전투시작
나레이션:아 잘못눌렀다
(From 나레이션): 넹! 이성치 1깎으시면 됩니다.
고기:(*고절부절)
나레이션:전투가 하고 싶었다(?)
그것이 gm의 마음(지어내기
(To GM): 깎았습니다!
당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요리가 되기도 전에 서로를 다지는건가)
감자:(*팝콘)
고기:(고기는 당근에게 비밀을 공유했고, 어찌 해야 할지 이야기를 나눕니다.)(이대로 턴을 마무리 해도 괜찮은가요?)
나레이션:이런 걸 정보 교환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같은 장면에 나온 사람에게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근만 가능했다는 사실!
장면은 언제든 닫아도 됩니다.
장면을 닫겠다고 선언해주세요
고기:(장면을 닫습니다.)
나레이션:다음은 감자군요
img
나레이션:감자는 누구랑 나올지 정하고
장면표를 굴립시디ㅏ!
감자:(*으음 저도 당근을 지목하겠습니다)
(*같이... 나와주시겟습니가)
나레이션:(당근 인기 무엇
당근:(*인기쟁이! 나가겠습니다!)
감자:(*야호)
향신료가 깔끔하게 늘어놓아져있다. 식재료의 구린내를 없애기에 딱 좋은 향신료 등이 풍부하다.
나레이션:참고로 조사는 실곤약과 양파도 가능합니다. 캐릭터 겸 핸드아웃이에요~
감자:역시.. 카레에는 향신료지.. (꾸닥)
안그래..? (당근을 바라보며)
당근:당연하지! 황금빛을 위해 카레를 두블럭은 넣었으면 좋겠다구~
감자:나도.. 같은 생각이야.. 실곤약만 없다면 말이지..
당근:(멀찍히 있는 실곤약을 흘긋 쳐다봅니다.)
감자:(같이 째려봅니다)
나레이션:실곤약은 표정이 안 보이는 모습으로
누워있습니다
세상만사 편한 모습이군요
당근:(*귀여워;)
감자:(인내심을 갖고 끈질기게 실곤약을 바라봅니다) (*실곤약에게 인내로 조사해봅니다)
나레이션:좋아요. 감자는 인내를 굴려봅시디ㅏ
감자:
감자 ROLL 인내
3
목표치:  5
나레이션:여러분 주사위 운
무슨 일이에요
이제 당근은 부적도 없어
감자:(* ㅠㅠ!)
나레이션:하지만 감자의 인내심이
먼저 끊어진 것 같습니다.
감자:(향신료통 패대기)
당근:(와장창!)
나레이션:향신료 통이 커서
꿈쩍도 안 하는데요
여러분은 재료니까 어쩔 수 없죠
고기:(*아프겠다)
감자:(되레 넘어감)
역시.. 열받아..
(*별거 한게 없지만... 더 해볼것도 없어보이니 장면을 닫겟습니다....ㅠ)
나레이션:좋아요
근데 5밑으로 나오는 거
쉽지 않은데...
연속이라니...ㄸㄹㄹ
감자:(*흑흑)
img
나레이션:당근도 앞에서처럼
해봅시다!
당근:(감자님 나와주시겠어요!)
감자:(*쪼와요!)
당근:냄비가 쌓여있다. 저것은 카레 냄비일까?
(부엌의 냄비 탑 옆에 감자와 나란히 서있습니다.)
감자... 너는 왜 감자조림이 되지 않으려고 하는거야..?
감자에겐 행복한 요리 아니니..?
감자:음... (곰곰) 그래도 간장소스보단 카레가 좋으니까..
그리고 조림은 흐늘흐늘해진다구..? (쭈뼛)
당근:(감자를 조사 해볼수 있을까요?)
나레이션:할 수 있죠
어떻게 할지를
말해주시면 됩니다
당근:(당근은 쭈뼛한 감자 옆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대화를 진행하여 생각을 털어놓게 유도합니다)
나레이션:인내로 굴려주세요
당근:
당근 ROLL 인내
8
목표치:  5
나레이션:흠...롤플 진행하고 계시면 공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감정을 가진 상대가 얻은 정보는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근이 얻은 감자의 정보를 고기도 볼 수 있는데
받을래요 안 받을래요. 고기가 정해주세요.
당근:감자... 너가 정말 감자조림이 되고싶다면... 나도 도와주도록 할게.... (슬픈얼굴)
나레이션:...
다른 거 하시나?
그럼 당근에게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자:..! 아니야.. 나도 물론 카레가 되고싶은걸..!
고기:(*아헐 제이야기인지 몰랐어요)
(*저도 받을래요 ㅠㅠ 넘늦었으려나)
나레이션:넹...
아니 뭐
일단 지금은 드릴게요
담부턴 바로 답이 없으면
넘어가는 걸로 알겠습니다
고기:(*네!)
나레이션:(감자의 비밀이 공공재가 되었다!
감자:(* 으앙!)
나레이션:당근의 인내심 깊은 대화로
감자는 그만...
자신의 비밀을
고기:(*٩( ᐛ )و)
나레이션:딴짓하던 고기에게까지 들리도록
말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당근:(쩌렁쩌렁)
나레이션:(ㅋㅋㅋ
비밀을 본 고기와 당근은
감자:(온 부엌에 들리도록!)
나레이션:써있는대로 처리해주세요
이번건 전체공개니까
모르겠으면 대놓고 물어보셔도 됩니다
고기:(*처리했습니다!)
나레이션:공포판정도
해야져~
원래 gr로 굴리지만
이번엔 전체공개이기 떄문에
그냥 구타로 굴리시며 ㄴ됩니다
당근:
당근 ROLL 구타
5
목표치:  6
나레이션:당근 광기카드 한 장
가져가세요
고기:
고기 ROLL 구타
4
목표치:  6
반반무빼고 (GM):고기도요
고기:(*이럴 경우에는 산치도 깎고 카드도 가져가나요?)
반반무빼고 (GM):이성치는
무조건 해당되면
깎이는 거고
고기:(*네!)
반반무빼고 (GM):광기카드는 실패하면 가져갑니다
당근도 이성 줄여주세요
당근:(줄였습니다!0
고기:(*어 받았는데 1떠요 왜죠)
반반무빼고 (GM):뒤집지 말고 그냥 가져가시면 됩니다
고기:(*아 찾았다)
(*넵!)
반반무빼고 (GM):롤플 해주시고 당근이 원할 때 장면 닫으면 됩니다!
감자:.....
당근:감자.... 그런 아이였구나 너는..? 내가 널 도와줄게..... 고로께에 들어가는 당근은... 편식한다고 골라낼수 없으니까.......
(장면 닫습니다.)
img
나레이션:여러분이 감자의 비밀에 충격을 받은 동안
태평하게 누워있던 실곤약이 서서히 일어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셋에게 다가오는군요.
실곤약:"여~ 신입들"
"아까부터 짜증나게 째려보던데"
"왜 재수없게 쳐다보냐?"
나레이션:실곤약은 건들거립니다
고기:(아까는 씹더니 뭔 신입타령이냐, 생각한다.) "뭐, 같은 부엌에 있게 되었는데 쫌 쳐다보면 안되나요?"
당근:(*곤약 너무 좋아해서 건들거리는게 맛있어 보이네요)
나레이션:곤약면으로 무친 비빔국수가 먹고 싶다(?
감자:니쿠쟈가밖에 안되는게... (째리릿)
당근:어차피 같은 요리에 들어갈 처지에 신입이 의미가 있겠어요?
실곤약:"맞아. 니쿠쟈가 밖에 안 되겠지. 그러니까 너희가 되고 싶은 요리는 꿈도 꾸지 말라고. 내가 나온 이상 요리는 정해져있다니까?"
나레이션:그렇게 말하며
실곤약이 여러분에게 전투를 겁니다!
그런 고로 전투에 들어가는데요.
고기:"하, 말도 안되는 소리. 나는 카레가 될거라구요!"
당근:(띠용??)
나레이션:메인페이즈 전투이기 떄문에
1점만 생명력이 깎여도
탈락입니다.
한 명이 남으면 그 사람이 최후의 승자가 됩니다.
전투시작
(To GM): 고기 의 플롯은1
나레이션:
rolling 1d6
(
1
)
=
1
플롯을 공개합니다
실곤약과 고기 버팅
고로 둘다 탈락입니다 ㅋㅋㅋㅋ
당근:(ㅋ ㅋ ㅋ ㅋ ㅋ)
나레이션:고기는 생명력 1줄여주세요
감자:(*?! ㅋㅌㅋㅋㅋㅋㅋ)
고기:(*뭐 이런 일이)
당근:(너무 당황스러워)
나레이션:고기와 실곤약
초고속 탈락...
1라운드
나레이션:실곤약은 덤벼들었으나
감자와 당근은
더 빠르게 피했습니다.
오직 고기만이 함께
굴러떨어집니다.
결국 감자와 당근만이 남은 상황...
나레이션:두 사람은 전투를 계속 하나요?
승패는 가려져야 하니까
고기:(*쉬익...쉬익...)
나레이션:먼저 탈락 선언 하는 사람이
패자가 됩니다
당근:어차피 고로께가 되려면 다져져야 하니 내가 좀 다져줄수도 있어!
감자:도와준다고 했으니까.. 널 다져버릴수는 없어..
당근:덤벼라 감자!
감자:(우물쭈물)
(어.... 탈락선언.....어케하는건가요)
나레이션:그냥 탈락하겠다고 하세요
감자:(역시나 당근을 다져버릴수는 없었으
(던 감자)
나레이션:(고기였으면 다졌겠지...
감자:(탈락하겠습니다)
(*물론이죠(별))
당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감자는
당근을 보고 눈을 질끈 감더니
도망갑니다
당근 자동 승리
당근:^^!
전투 종료
나레이션:당근은 패자 세 명 중 한 명에게
전과를 얻어주세요.
210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거처는 이미 다들 알고 있으니까
비밀, 정신상태 중 하나의 정보를 얻거나
(To GM): 프라이즈가...머죠!
나레이션:광기카드 맥이거나
그건 지금 없어서
의미 없고
당근:(고기의 비밀을 끄집어내 보겠 습니다!)
나레이션:그냥 물어봐도 됩니다
(비밀로 할 필요가 없음
고기:(*쪼아압)
나레이션:프라이즈는 프라이즈라고 적혀있는 것만
해당하고요
그 정보가 없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고기:(*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레이션:즉 A가 프라이즈를 가지고 있는데
A가 그걸 가지고 있단 정보를 모르면
뺏을 수 없어요
고기의 비밀인가...!
감자:(*:0..!!)
나레이션:패자가 된 고기는
우물쭈물 자신의 비밀을
당근에게 말해버립니다
당근:
당근 ROLL 맛
9
목표치:  5
나레이션:...
공개정보가 아니면
gr이에요!
당근:(헐랭 죄송해요ㅠㅠ!!)
나레이션:머 이미 했으니까!
고기:(*헐 gr 어케하죠?)
당근:(어케하는건가요ㅠㅠ?)
나레이션:저번에 알려드린대로
하심 되는데...
그냥 gr로 하는데요?
r이 아니라
고기:gr 맛
나레이션:gr로 치시면
됩니다
고기:(*안된다고 떠요)
(*2d6 하는건가요?)
나레이션:
고기:
(To GM)rolling 2d6
(
6
+
4
)
=
10
고기:아! 감사합니다
나레이션:gr 2d6 >(목표치)를 칩시다
()는 빼고
바로 숫자 치시면 됩니다
당근:(넵 ㅠㅠ)
고기:
(To GM)rolling 2d6 > 맛(5)
(
1
+
6
)
=
7
감자:(*헉 그렇게 하는거군뇨)
고기:(*와 쩐다)
나레이션:gr로 해야
고기:(*감사합니다!!)
나레이션:자신과 gm만
볼 수 있어요
당근의 롤플이 끝나면
장면을 종료할테니
해주세요
승자의 소감이라든가
나레이션:고기의 비밀을 안 소감...?
(물론 고기의 핵심적인 비밀을 말하는 건 안 됨)
당근:이럴수가 고기....... (눈물을 훔치며 돌아서 뛰어가 버립니다)
(장면 닫습니다)
나레이션:장면은
제가 닫습니다
마스터 장면이니까요
pc가 자신의 장면을 닫는건
아니 장면을 닫는건
자신의 장면에서만 가능해요
나레이션:마스터 장면은 마스터가 닫고 다른 pc의 장면은 해당 pc가 닫습니다
당근:(네 알겠습니다)
나레이션:당근이 충격으로 달려가면서
장면을 마칩니다.
엄...
이제 1사이클이 끝났구요.
잠시 쉴까요!
고기:(*조아요!)
반반무빼고 (GM):아무래도
감자:(*좋아요!)
반반무빼고 (GM):집중력은 한계가 있으니까...!
루루:우 제가 써온 roll20은 기본기능이었다는 걸 실감중인 김루
[카페 X네 로고]
fishchip .:저두 ㅠ
ㅋㅌㅌㅋㅋㅋㅋㅋㅋ
루루:매크로도 충격적이었는데
gr 알고 충격 +1
키퍼링 어케했지 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
콜비:매크로랑 카드덱 넘 신기해요..
반반무빼고 (GM):뭐 coc는
기본이
협력이니까
gr쓸 일이
거의 없져
루루:인세인 정말
fishchip .:그니까여 매크로는 desc줄이기에만 써본
루루:각개전투같아서
넘 두근두근해요
반반무빼고 (GM):인세인도
협력형이라고 써 있으면
싸울 일은 거의 없긴 한데
루루:오...
반반무빼고 (GM):숙련된 봉마인들은
협력형에서도 남을 믿지 않습니다
의심암귀가 패시브죠
루루:
반반무빼고 (GM):ㅉㅉ
루루:
아주
맘에들어요
fishchip .:ㅌㅊㅌㅌㅌㅌㅌㅌㅌ
루루:인세인 좀 하다보면
빠질거같은
반반무빼고 (GM):그리고 뜬금없지미ㅏㄴ
루루:너무 맘에들어요
반반무빼고 (GM):파쉬님
피쉬님
광기 현재화 됐잫ㄴ아요
왜 말을 안 했어!
fishchip .:넴!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
루루:아 자꾸
반반무빼고 (GM):처리는 쉬고 와서
합시디ㅏ
루루:남의 광기카드
못보는데
눌러서
훔치는중떠요
반반무빼고 (GM):훔치지 마세욬ㅋㅋㅋ
루루:죄송합니다ㅠ
반반무빼고 (GM):넘하네~~~
ㅋㅌㅋㅋㅋㅋㅋㅋㅋ
콜비:ㅋ ㅋ ㅋ 제꺼 훔쳐가려고하셔서
드릴뻔햇잔아요
루루:(감자 광기 홈뇸뇨)
반반무빼고 (GM):12분에 오시면
그때 현재화해서
처리하고 2사이클
들어갈게요!
루루:조아요~!
fishchip .:네넹!~
콜비:네!!
반반무빼고 (GM):(화장실 가야징~
루루:젇ㄷ두
fishchip .:(호닥
반반무빼고 (GM):아니 화장실 다녀오면서
생각해보니까
현재화 안 되는게 맞아요
(정신차림
루루:'')!!!!!
반반무빼고 (GM):저도 갑자기 사람들이 와서 정신이 나갔나봐요 ㅠㅠ죄송해여
아까 음 현재화 조건이 아니군
하고 넘어갔는데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갑자기 현재화라고 제가 말해버림...
크흑...
제성함다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 괜찬아여!
반반무빼고 (GM):그래도 공개중에 알아서 다행이라며
그나마 크흡..
하는 중이에요
fishchip .:헐 내 광기카드 이미지 뜬게 훔치기 그거엿구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훔치기 허락해주면
그 사람이 가져갑니다
fishchip .:공개하신건준 알았아요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아니에욬ㅋㅋㅋ
광기카드는 자기가 끌어다가
놓으심 됩니다!
fishchip .:아하아하 그렇군여..!
루루:.!!ㅓ!
아...그거
제가악ㄱ가
잘못눌러서..
(ㅠ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루루:(자꾸 남의 광기 훔쳐감
fishchip .:선택지에 안돼!잇는거 번역 귀엽게 해놧네요
루루:안돼!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머야 나도 궁금해요
fishchip .:안돼!
루루:누가훔쳐가봐
반반무빼고 (GM):그럼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벌로 광기카드
두 개 드림
루루:
우애앵...
우앵... . . .
fishchip .:ㅠㅜㅠㅜ
반반무빼고 (GM):엔딩 보고
훔치는 거 자유롭게 하셔도 됩ㄴ디ㅏㅋㅋㅋ
루루:
조아요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다 모였나여!
콜비:네!
fishchip .:괴도 바늘 당신의 카드를 훔치러간다
네넨!
나레이션:그럼 마저 시작할게요!
img
나레이션:누군가는 충격을 받아 도망가고 누군가는 굴러 떨어지고 등등
혼란스러운 싸움이 끝나고
누군가가 느긋하게 냉장고에서 나옵니다.
음......저건...!
카레에 빠질 수 없는 존재
카레루입니다
감자:...!
나레이션:카레루는 오래 되어서 그런가
많이 늙어보이네요
고기:(부럽다 느긋 할 수도 있고)
(뭐락구)
당근:(중년이 취향인 편)
나레이션:그는 냉장고에서 나오고선
후우...하고 바닥에 앉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바라봅니다........
이제 먼저 할 분
정해주세요!
당근:(주사위 갈까요)
나레이션:못 정하시겠음
고기:
rolling 2d6
(
5
+
3
)
=
8
나레이션:주사위 또 가죠
감자:(*조와요)
당근:
rolling 2d6
(
4
+
4
)
=
8
나레이션:님들 대체
감자:
rolling 2d6
(
5
+
4
)
=
9
나레이션:이상한 곳에서
고기:?
나레이션:사이가 좋으시네
ㅋㅋㅋㅋㅋㅋㅋ
당근:(ㅋ ㅋ ㅋ ㅋ)
고기:
rolling 2d6
(
3
+
2
)
=
5
나레이션:일단 감자 1번
고기:...
당근:
rolling 2d6
(
2
+
4
)
=
6
감자:(*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감자 당근 고기
순서입니다
감자:(*씨...익....)
img
나레이션:1사이클 때처럼
해봅시다!
감자:(*혹시 음 전투 거는거는 상대랑 같이 장면에 나와야하나요?)
나레이션:전투 걸려구요...?
전투는 안 나와도 됩니다
거처 알고 있으니까 걍
처들어가면 돼요
감자:(인생은...독고다이.. 혼자갑니다!)
나레이션:장면표 굴립시다
감자:냉장고에 잊혀진 조미료가 있는 것 같다. 기술 랜덤으로 판정.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손에 넣는다.
나레이션:그럼 감자는
가변에서
감자:(!)
나레이션:기술로 함 해봅시다
감자:「기술」 가변 특기 《카메라》로 판정합니다.
나레이션:카메라로
굴려주세요
감자:
감자 ROLL 카메라
3
목표치:  8
나레이션:아이템은 없었다~
감자:(큿)
나레이션: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이클이니까
다른 분들도 마지막에 뭘 해야 할까
잘 고민해봅시다!
감자:...! (역시...카레루도 밀어버려야만...)(내가 무슨 생각을)
나레이션:(노인공격을 하다니
감자:(버릇없는 감자)어째서...이제서야 나오게 된건가요... ? (카레루를 보며)
카레 루:"내 몸 상태를 보면 알 수 있지 않나...?"
"이제 기력도 뭣도 없네...그래서 나올 생각이 없었다만..."
"밖이 여간 시끄러워야지.."
나레이션:즉 여러분의 전투가 소란스뤄어서 뭔 일인가 하고 나와봤답니다
후...나이 든다는 건
참...슬픈 거야
허리도 예전 같지 않고...
카레루는 냉장고에 기대어 앉아서 말하는 상태입니다.
감자:(눈도 없는데 눈에서 물이 나오는것만 같다)
당근:(공격해 감자! 힘도없대잖아!)
나레이션:여기서 카레루를 탈락시켜도
딱히 의미는 없는데
ㅋㅋㅋㅋㅋ
어차피 클라이맥스가 아니면
감자:(역시 밀어버릴까?)
나레이션:이겨도 의미가
없습니다.
당근:(ㅇ ㅏ)
감자:(*아하 그렇군요 ㅋㅋㅌㅋㅋㅋㅋ)
나레이션:뭐 덤비신다면 상관없는데
메인페이즈는
평등하게 1만 달아도
탈락이에요...?
즉 사고로 감자가 바로 탈락하면
패배합니다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감자:(*허억)
(*ㅋㅌ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혹시 전투를 걸까 고민되는 자들은
(아주머니의 비밀을 닫시 봅시다
(클라이맥스,라고 써있는골~
감자:몸통도 길죽해서... 허리아프면 고생일텐데... (라며 쥐어짜낸 친근함으로 카레루의 비밀을 캐봅니다!) (친애로 카레루를 조사합니다)
나레이션:좋아요
친애로 굴려주세요
감자:
감자 ROLL 친애
7
목표치:  5
나레이션:카레루는 "...일단 자네만 알고 있게나..."하면서
감자에게만 속삭입니다.
참고로 이건 정보공유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당근:(시무룩)
나레이션:무룩
고기:어째서죠?!
나레이션:시나리오맴~
고기:(어어째서죠...(괄호 급하게 닫음)
(옥기입니다...)
감자:........???!
나레이션:말을 끝낸 카레루는
다시 앉습니다
"에구구 허리야..."하면서
허리를 툭툭 치네요
감자:나는...... 나는.....
(충격받은채 머리를 부여잡고 주저앉는다..) (장면을 닫습니다!)
나레이션:좋아요
다음은......당근이었나!
img
당근:(네!)
나레이션:당근도 1사이클 때처럼
함 해봅시다!
당근:(당근은 고기와 감자와 떨어져 혼자있습니다)
(이성치 회복 할수 있나요?)
나레이션:장면표부터 굴립시디ㅏ
당근:(아차!!)
냉장고에 잊혀진 조미료가 있는 것 같다. 기술 랜덤으로 판정.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손에 넣는다.
나레이션:다들 조미료
왤케 좋아해요 ㅋㅋㅋ
기술 가변 해주세요
당근:
rolling 1t[4.기술]
(
「기술」 가변 특기 《미디어》로 판정합니다.
)
=
0
나레이션::q
테이블이 아니라
매크로로 굴리는건데
아님 폰이신가...?
하여튼 미디어로 굴려주세요!
당근:
당근 ROLL 미디어
11
목표치:  8
나레이션:오 아깝다
1만 더 나왔으면...
당근:(아앗 ㅠㅠ)
나레이션:아이템 세 가지 중에 얻고 싶은 아이템 선언하시고 올려주세요
당근:(진통제 올리겠습니다!)
나레이션:네넹~
이제 진행합시다
이성치도 회복판정 성공하면 올라갑니다.
당근은 어떻게
릴렉스를 할까요?
당근:(당근은 고기의 비밀을 보고 충격받았습니다. 당근말살이라니... 감자와 고기에게서 멀어져 한적한 곳에 혼자있어요. 주변을 정리하며 마음을 안정시키겠습니다)
(정리! 하겠습니다)
나레이션:당근이 주변을 정리할게
있나여...?
고기:(*저거 말해도 되는건가요?)
나레이션:원래 안 됩니다
당근:(*헐 그러게요)
(고기님 죄송합니다 머리깸)
나레이션:근데 이미 말한 건
주워담을 수가
없잖어
감자는
모르는 일입니다
그쵸?
당근:(당근은 쓸모없는 자신의 뇌를 정리합니다)
감자:(*물론이죠 무슨말 하셧엇나요? (급기야))
나레이션:맞아 감자는
아무것도 못 봤습니다
당근은 정리로 굴려주세요
당근:
당근 ROLL 정리
3
목표치:  5
나레이션:저런...
당근:(ㅠㅠ)
나레이션:그러게 같이 나오지
하지만 당근은
복잡한 머리를
정리할 수 없었습니다
역시 정신적인 충격이
컸던 거겠죠
나레이션:(손을 흔듬
당근:(당근은... 터덜터덜 식탁위로 돌아와 양파의 곁에 앉습니다..)
나레이션:양파는 당신을 힐끗 보더니 무시하고
멍하니 천장만 봅니다
당근:양파... 너도 카레가 되고싶은거겠지..?
당근이 들어간 카레 어떻게 생각해?
나레이션:양파는 당신을 힐끔 보더니"아니 나는 카레에 관심이 없는데..."
라고 대답합니다
당근:그럼 카레말고 감자조림이 되고싶니?
나레이션:"감자조림도 관심 없어..."하고 힘없이 대충 대답합니다
그냥 아무 의욕도 없어보입니다
당근:(퇴근후의 우리 모습 같네요)
나레이션:ㅋㅋㅋㅋㅋ
머 조금 다르지만
당근:(쓸쓸하게 당근의 장면을 닫습니다...)
나레이션:정말 쓸쓸하다...
img
감자:(*ㅠㅜ......)
나레이션:라스트...!
오시오 고기!
고기:(곰곰)
(으 어케해야하지)
(지금이 마지막 턴이죠?)
나레이션:
고기:(상대가 거절했을 경우에 다른 상대를 지목 할 수도 있나요?)
나레이션:원래 다 같이 나와도 되는데
뭐 어때여
장면표 굴리기 전에
상의만 끝나면
됩니다
고기:(당근 지목하면 거절할거같애서,,, 다같이 나오고싶습니다!)
나레이션:안나올 사람
대답 없으면
다 나오는 걸로
당근:(나가겠습니다ㅋ ㅋ ㅋ )
감자:(*저두!)
고기:향신료가 깔끔하게 늘어놓아져있다. 식재료의 구린내를 없애기에 딱 좋은 향신료 등이 풍부하다.
나레이션:다들 향신료 러버겠지
감자:(*향신료조아)
고기:(이 혼란에,,, 허름하게 구석을 바라봅니다... 향신료가 있군요.)
여긴... 향신료가 많네.
(감자를 바라보며,) 왜 이렇게 향신료가 많을까
당근:(무서워 공포영화 같아)
고기:(ㅇㄴ)
감자:역시...우리들을 잡내없이 먹기위해....... (두려운 눈)
나레이션:부엌이니까 ㅋㅋㅋ
당근:고기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겠지!
나레이션:(하긴....
고기:(당근에게 뭐,,, 미안하다는 말이나마 건네어보며 걱정합니다. 은근슬쩍 당근이 바라는 바를 조사합니다.)
나레이션:흠...좋아요
굴립시다
고기:
고기 ROLL 걱정
9
목표치:  8
나레이션:왜 목표치 8인 걸로...?!
어쨌든 성공했지만 ㅋㅋ
고기:(말이 될만한게 없는거같아서,,,)
나레이션:감자는 공유 받나요?
당근:(안돼...)
감자:(*네!!!)
당근:(나의비밀.. 모두가 알아버렸...)
나레이션:그렇게
당근의 비밀도
공공재가 되어버렸따~
고기:??????????????(찐으로 충격먹음)
감자:.....???????
나레이션:그렇습니다
사실 저 자는...
염색한 무였다!
무:무였던 것입니다.
고기:
고기 ROLL 놀람
3
목표치:  7
감자:
감자 ROLL 놀람
8
목표치:  6
나레이션:각자 쇼크도
받아주세요
고기:(받았습니다!)
무:너희둘을 없애고... 주역이 되어야만 해..!
감자:(줄였습니다!)
(고기뒤로 숨는다...)
고기:둘? 오뎅에 고기가 들어 가면 더욱 풍부할텐데!
(감자를 감싸며 무를 노려본다)
나레이션:고기육수...
고기:반대로, 너만 없으면 우린 완벽한 카레라고!
나레이션:고기육수 오뎅...
무:고기육수는 오뎅탕이 아냐!!
고기:알빠야?
무:감자는 카레가 되고싶지도 않잖아!
고기:우리 서로 다른 길을 가자.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가는거지
너는 우리 둘이 필요없고
우리는 네가 필요하지 않거든.
감자:(꾸닥..!)
무:하지만 저녁메뉴는 한가지 밖에 정해질수 없지
감자:고로케에는.... 무가 들어가지않아..!
나레이션:(맞아
고기:감자...
나레이션:(메뉴는 하나인걸
고기:우리가 고로케가 되든
카레가되든
목적은 같은거같지?
나레이션:(승자독식의 세계인거야~
고기:우리 둘은 하나여야해.
무:완전 다른메뉴거든?!
감자:(갑자기 무서워졋다)
고기:괜히 방해꾼이 하나 더 있어 좋을 리 있겠어?
(무 욘내노려봄)
무:감자! 넌 고로께가 되고싶어 했잖아!
고기:(당근...이었던 것의 비밀을 알아냈으니, 장면을 닫습니다.)
감자:하지만....하지만....!
나레이션:장면이
닫혀버려서
감자의 말이
끊겼습니다(?)
고기:(?)
감자:(들리지않는 외침뿐)
나레이션:감자의 마지막 한 마디...
하지만...!
고기:(미안해 감자 그럴의도는 아니었어)
감자:(흑흑)
나레이션:ㅋㅋㅋㅋㅋ
머 이제 클라이맥스에 들어갈 건데요
이 시나리오에서의 클라이맥스 룰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1. 아까 전투에서 승자였던 당근은 실곤약을 클맥 전투에 등장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등장시켰다고 실곤약이 뭘 더 하진 않습니다.
2. 2라운드부턴 모두 플롯을 1D6을 굴려 랜덤으로 바뀝니다.
나레이션:마지막 순서인 PC만
1D6으로
굴린다는 거에요
모두라고 써버렸네
무:(실곤약 뭐야 슬모없어..)
나레이션:실곤약도 나름 쓸모가 있답니다.......
감자:(관상용....)
나레이션:(엔딩을 보면 앎
무:(두근)
나레이션:그래서 당근...아니 무는
실곤약을 등장시키나요
무:네!
고기:(우,,,)
나레이션:뭐 카레루도 일단
여러분의 전투엔 나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할 겁니다(?
img
저 멀리서 “오늘으으으이 식재료오오느은 어디에둬어었더어어라아아아아아”하는 큰 소리가 들립니다.
여러분이 장바구니에 있을 때 들어본 목소리죠.
아주머니의 목소리입니다.
이제 요리를 결정할 마지막 기회...!
나레이션:실곤약은 무의 눈초리에 구찮...하면서
어쨌든 느릿하게 옵니다
카레루는 슬픈 얼굴로 여러분을 보며 전장에(?) 섭니다.
전투시작
(To GM): 고기 의 플롯은3
나레이션:참고로 클맥이니까 1만 단다고 탈락하진 않아요~
0이 되야 탈락!
rolling 2d6
(
3
+
4
)
=
7
흠...
플롯을 공개합니다.
3 완전 핫플이야~
고기:(감자야 우리 같은팀이잖아)
감자:(으악)
무:(대난투~)
나레이션:감자 위험감지
굴려주세요
감자:(위험감지 사용할게요!!)
감자 ROLL 위험감지 (서포트)
8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데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고기:(*체력 깎았습니다.)
나레이션:좋아요 그럼 감자는
노대미지
다른 둘은 1씩 깎였습니다
그럼 당근부터!
(전투 중에도 롤플은 하셔도 되니까~
무:(그럼.. 고기를 공격하겠습니다!)
나레이션:좋아요
무:
무 ROLL 기본 공격 (공격)
12
어빌리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와 스페셜이야~
감자:(헉)
고기:(롸?)
나레이션:대미지 굴림이
무:(ㄷㄷ ㄷㄷ)
나레이션:2d6이 됩니다
물론
고기가
못 피하면요
ㅎㅎ
고기:((회피해야만한다))
나레이션:고기 회피해봅시다
무:오뎅탕이 될것이다!!!
고기:((잠시만요 회피 찾아보고있어요))
나레이션:그냥 2d6굴리면 되는뎅...?
고기:.!
rolling 2d6
(
3
+
4
)
=
7
나레이션:기억이 안 난다면
고기:하아앙
나레이션:저번에 했던 걸 떠올려 보자구요~
고기는...
피해버렸습니다
무:(이렇게 민첩하다니)
나레이션:ㅋㅋㅋㅋㅋ
생존을 위한 몸부림은
고기도 빠르게 한다(?
카레루의 차례...지만
카레루는 그냥
감자:(ㅋㅋㅌㅋ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여러분을 바라보기만 합니다
이제 감자 고기 실곤약인데
실곤약은 아무것도 안 할 거고
감자와 고기가 2d6을 굴려 높은 사람이 먼저 행동합니다
고기:
rolling 2d6
(
5
+
5
)
=
10
감자:
rolling 2d6
(
3
+
4
)
=
7
무:(와;)
나레이션:고기는 뭘 할까요?
고기:(당근을 공격합니다.)
고기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ㅋㅋㅋ
고기:(무기 사용하겠습닌다)
나레이션:줄이고
말해주세요
고기 : 무기를 사용합니다. 무기
나레이션:좋아요 다시 굴려주세요
고기:
고기 ROLL 맛
11
목표치:  5
(ㄲㅂ)
무:(ㅁㅊ)
나레이션:무는 회피~
무:
rolling 2d6
(
4
+
5
)
=
9
나레이션:근데 피함
무:날렵!
고기:(혹시)
(부적 쓸 수 있나요?)
나레이션:
고기:(당근의 다이스를 리셋시킵니다.)
고기 : 부적을 사용합니다. 부적
무:(부들부들)
나레이션:당근은 다시 회피
무:
rolling 2d6
(
3
+
2
)
=
5
나레이션:네 실패
고기는 1d6을 굴려주세요
고기:
rolling 1d6
(
6
)
=
6
(wow)
무:저도 무기 쓸수 잇나요
감자:(헉)
나레이션:
무:줄였습니다
나레이션:근데
다음부턴
대미지 굴리기 전에
선언해주세요
무:네ㅠㅠ
나레이션:대미지 굴리는 순간 확정이에요!
좋아요 굴립시다!
고기:(아까운 내 6)
무:
rolling 2d6
(
6
+
2
)
=
8
나레이션:이거 회피 성공이에요
왜냐면
고기가 맛으로 공격했죠?
감자:(오..?
나레이션:근데 당근은 맛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회피판정에+1이 됩니다.
무:
나레이션:그래서 회피 성공...
고기:(수ㅣ이익)
무:(하하!)
나레이션:아까 고기의 회피는 +1을 더해도 실패였기에 별 말 안 했고 다음 회피는 넉넉하게 해서 말 안 했어요
ㅋㅋㅋㅋ
부적 또 쓰쉴?
고기:(예스)
나레이션:옼케 접수
고기 : 부적을 사용합니다. 부적
나레이션:무는 다시 굴립시다
ㅋㅋㅋㅋㅋ
무:ㅋㅋ
감자:(저기서 엄청난 격전이 펼쳐지고있는걸)
나레이션:감자는 팝콘 먹는 중
무:
rolling 2d6
(
2
+
1
)
=
3
나레이션:아니 감자니까
회오리감자로 해요(?)
무는....회피 실패....
감자:(앗 좋아요(??))
나레이션:감자가
부적이라도 써주면
재도전 할 수 있겠지만
써주겟어?
ㅋㅋㅋㅋ
(To GM): 여기선 감자까지 다 이겨야 되나요? 다음에 실곤약을 공격해야할까 싶어 여쭤봅니다.
감자:(ㅋㅋㅋㅌㅌㅋㅋㅋㅋ
무:(감자!!!!0
(고로께가 되어야 하잖아!!)
고기:(고로께에 무따윈 필요없어)
(차라리 다른 싸움에 쓰자)
(속닥)
무:(내가 고기를 다져줄게 절단 들고왔어!!)
감자:(다양한 고로케를... 원한다..!)
고기:(쟤는 오뎅탕원하잖아)
(From 나레이션): 고기의 목적을 생각하면 무와 실곤약을 탈락시키면 됩니다. 3개 이하가 되면 바로 종료가 되니까요.
감자:(부적 쓰겠습니다)
무:(하지만 고기를 다지겠다는 일념은 상통하죠)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감자:(갈대같은 감자 마음)
나레이션:감자 부적 줄이고
무는 다시 회피 도전
고기:야 나도 절단있어 임마
(화남)
(To GM):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무:하 제발 9떠주세요
rolling 2d6
(
1
+
6
)
=
7
커헉
나레이션:아 아깝게
실패
고기:(ㅅㄱ)
나레이션:무는 탈락합니다
안녕 무!
감자:(무 고로케가 ㅠ)
고기:(머문)
무:(죽은건가요ㅠ?)
나레이션:그냥
저 멀리
아주머니가 못 보는 곳으로
고기:(그럼일단...어느쪽이든 곤약은 필요없겠군)
나레이션:날아갔습니다
고기:우리의 공통목표가 하나 더 생겼다.
나레이션:감자 차례입니다
고기:곤약을 처치하고 나면, 나를 패든 다지든 카레를 죽이든 맘대로해
무:(생명력 아직 2 남앗는데도 날아가는건가요ㅠㅠ)
고기:난... 곤약만 노릴테니까.
나레이션:아 맞다
ㅋㅋㅋㅋ
실수했네요
무는 생명력이
감자:다음은 곤약....인거야..?
나레이션:8이라서
놀랍게도
살았다!
무:돌아왔다
고기:(?)
감자:(헉 개짱쎄)
나레이션:무는....
고기:(?????)
나레이션:지옥에서(?) 기어 올라왔습니다
감자:(ㅋㅋㅋㅋㅋㅋㅋ)
무:(구물구물)
나레이션:근데 무여
당신은 광기가
현재화했소
패닉을 공개해주시오
무:(공개 어케 하는거죠..?)
나레이션:그냥 맵으로
땡기세요
드래그
고기:(저거 어케보나요?)
나레이션:지옥에 기어올라왔지만
폭력에 대한 두려움으로
패닉이 온 무였다...
z요
고기:(감사합니다)
나레이션:무는 광기에 맞게 롤플 하시면 되고
감자는 뭘 할지 말해주시면 됩니다
고기:(펌블치 1증가...? 가 주사위인가요?)
무:(-1 하면되나요)
나레이션:펌블이 2인데
3만 나오면
펌블 된단
뜻이에요
고기:(오...)
나레이션:-1은
뭐죠...?
무:(주사위에서 빼는줄알앗어요)
나레이션:ㅇㅎ ..
주사위 빼는 건 아니에요!
감자는 뭘 하는지 모르겟지만
여러분이 못 보게
꼼지락 거리고 있습니다.
감자:당근....아니 무...
(한테 진통제 써줄수 있나요)
나레이션:그거 써주시면
한 턴 끝이에요
고기:(당신 도대체 뭐가 목표인거야)
무:(ㅋ ㅋ ㅋ ㅋ)
고기:(어차피 누구 하나 이겨야 이거 끝난다구..)
무:(무조차 알수없는 감자의 목표)
감자:모두를....다치게 하고싶지 않아...
나레이션:
그냥 써주셔도 되겠다
써주시고 싶음
써주세요
고기:(ㅇㅋ...)
감자:( :0!
(*그럼 쓸게욧
나레이션:무의
생명력이죠?
고기:(근데 뭐지 전투 종료조건 모르시는 거 같아서)
나레이션:감자는
알고 있습니다
감자:(네넹)
고기:(옥기입니다)
나레이션:본인의 할 일을 하고 있어요
감자는 진통제 줄여주시고
무는 생명력 1회복해주세요
감자:(열일 감자...)
나레이션:감자의 위로어린 손길이(?)
무:감자...! (눈물 그렁그렁)
나레이션:무를 치료한다~
고기:(감자...대충 무랑 한패라는 소리군...)
나레이션:이제 2라운드 들어갈 건데
감자:오뎅탕은 함께 할 수 없지만...
나레이션:저번 연습에선
설명해드리지 않은 룰을
설명해드리죠
복잡해지실까봐 원래
여기서 설명해드리려고 했으니까
잘 들어봅시다!
나레이션:인세인 클래이맥스에선
회상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회상이란? 자신의 비밀을 자발적으로 공개하는 대신
판정에 +3을 하거나
대미지에 1d6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판정에 +를 하려면
나레이션:판정 전에 말씀하셔야 하고요
대미지에 +1d6을 하려면
상대가 회피까지 실패한 뒤에 하시면 됩니다
클라이맥스에서만 쓸 수 있고
한 번 쓰면 다신 못 씁니다.
내 정보가 남들에게 공개되어 있어도
나레이션:내가 '회상'하면서 각오를 다지는...? 그런 느낌이기 때문에
상관없어요.
이해 하셨나요?
감자:(*네넨!)
고기:(*네!)
무:(네..!)
나레이션:그럼 2라운드....인데
원래 플롯 맨 마지막이
1d6으로 재플롯을 하는데
세명이 다 똑같아서(...)
생략합시다
ㅋㅋㅋㅋㅋ
2라운드
나레이션:무의 차례입니다.
무:(무는 고기를 공격하겠습니다. 강타 쓸수 있나요?)
나레이션:쓸 순 있는데
속도5니까 공격 다이스 -5되는 건 아시져?
즉 10이상 내야
성공입니다
무:(아 자신없는데)
나레이션:(그래서 사람들이 강타 안 챙김)
무:(ㅠ.......................)
(일반공격 하겠습니다!)
무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고기는
회피해주세요
고기:
rolling 2d6
(
1
+
2
)
=
3
나레이션:맛이 있으니까 +1.....해도 실패군
무기?
고기 : 무기를 사용합니다. 무기
나레이션:좋아요
고기:
rolling 2d6
(
3
+
1
)
=
4
나레이션:재굴림 해주세요
고기:
나레이션:실패
고기:
나레이션:무는
대미지 굴림을
무:(ㅋ ㅋ ㅋ)
나레이션:해주세요
무:
rolling 1d6
(
5
)
=
5
나레이션:오....
감자:(허억...)
나레이션:고기는 탈락하는데...
고기:(ㅂㅂ)
나레이션:탈락만 하셔도 되고
사망을 전제로
최종공격이나 유언해도 됩니다
고기:(뒤통수를 맞은 고기는 나머지의 소망을 이루어주고싶은 생각이 없으니)
나레이션:근뎅
고기:(최종공격하고 사망하겠습니다)
나레이션:회피하기 전에
비밀 공개하고
회피하셨음 됐는데
왜 안 하셨지...?!
좋아요. 최종공격 하신다고 했으니까
고기:(음 일단 생각을,,,못했고)(감자가 내편이 아니라는걸 알아버려서)
나레이션:가지고 있는 공격 스킬 중에 하나를 굴려주시면 됩니다.
ㅇㅎ...
고기:
고기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만 조질수없다 다 조져라)
나레이션:무는
회피 해봅시디ㅏ
고기:
무:(살려죺ㅠ)
고기:시만요
누구를 공격해보실까
무:(ㅋ ㅋ ㅋ ㅋ)
나레이션:담부턴
공격대상부터
먼저 말해주세요
감자:(꺆)
고기:네!
그냥 무할게요
나레이션: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무나 감자나
의미가 없다(?
무는 회피
고기:(크리 안터지는 이상 감자 못죽이는거같아서)
나레이션:도전...!
ㅇㅎ
무:
rolling 2d6
(
1
+
1
)
=
2
?
나레이션:후 펌블이네
고기:(크 펌블)
나레이션:무기 있으세여?
무:(아뇨..)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광기카드 하나 드세요
어차피
감자:(세상에)
나레이션:1외엔 탈락하실 거 같지만
머 어때
고기:(굴릴까요?)
나레이션:진통제라도
미리 먹어두시면
잘하면 사신다
고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만죽는거지!!!나만!!!)
(다업애버릴거야 고기없는 음식해봐라!!!)
나레이션:쓴다고 말 안 하니까
그냥 대미지 굴려주세요
고기:
rolling 1d6
(
6
)
=
6
무:안돼
나레이션:어차피
무:ㅋ ㅋ ㅋㅋ
나레이션:죽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살의는
감자:(ㅋㅌ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무섭군....
무:유품은 진통제 입니다
나레이션:고기는
멋지게
고기:(후후후후후)
나레이션:묘사해주세요
어 근데 여기서 둘이 탈락하면.....
(감자를 슬픈 눈으로 봄
고기:하하,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없다면 다 망쳐버리겠어! (무에게 냅다 공격하고 장렬히 전사한다)
감자:(안...돼.......)
무:커억
나레이션:무도 유언을
무:인생에.. 한번뿐이라도 주역이 되어보고 싶었어.... (사망)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고기와 무는
사망합니다.
구체적으로 고기는
못 먹을 정도로 뭉개지고 흙이 묻은 상태로
굴러떨어지고
나레이션:무는....조각이 나버렸습니다...
흑흑
감자:(흑흑)
나레이션:아무래도 뭔가 해먹기엔 글러먹었군요
그리고 세명 이하가 되었기 떄문에
전투 종료
승자: 감자
감자:(터덜)
img
나레이션:커다란 아주머니는
부엌에 들어오고서 식재료들의 참사를 보고
잠시 "...."하더니
"그으으으러어어엄 오느을 저녁으은 고로오케에로 하알까아~"
하면서 카레루를 집어넣고 감자와 저 멀리 힘없이 있던 양파를
들어올립니다
나레이션:양파는 "싫어...! 난 이렇게 요리가 되고 싶지 않다고!"라고 외쳤지만
감자:안돼..!
나레이션:반항하지 못 하고 칼에 다져집니다.
다진 양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주머니는 감자를 보며
무:(넌 어묵에 다시를 풍미있게 우릴 인재였는데 양파..)
나레이션:깎으려고 하는군요
깎은 뒤에 다지려나봐요
감자:살려줘......
나레이션:감자는 할 말이 있나요
감자:이렇게.... 죽고싶지 않아...
나레이션:슬픈 일이죠....
감자는 어째서
그런 걸 깨달아버렸을까
차라리 몰랐으면 좋았을 걸
하지만 이미 깨달은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감자는 아주머니에 의해 껍질이 벗겨지고
나레이션:다져져서 양파와 함꼐 뒤섞입니다.
오늘 밥상은 맛있는 감자 고로케에요!
감자고로케를 만든 아주머니는
바닥에 굴러다니는 고기와 무를 주워서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img
반반무빼고 (GM):
끝났어요
fishchip .:큿 ㅠㅠ
반반무빼고 (GM):비밀 보면
루루:
반반무빼고 (GM):감자의 고통을
알 수 있는데 ㅋ
루루:인세인
콜비:감자는 무슨 비밀을 알아버린거죠..?
fishchip .:좀만더 하면ㅠㅠ
루루:개짱이에요
감자...네가
반반무빼고 (GM):카레루를
보시오
ㅋㅋㅋ
루루:진통제를 썼기 때문에...
fishchip .:카레루의 비밀을.....
루루:?
???????????
반반무빼고 (GM):고기가 혼자만 탈락했으면
감자는 살 수 있었을지도 모르는데
유감이야
콜비:소름끼쳐요
루루:하하하
fishchip .:감자는 감자고로케가 되어버렷어
루루:약간
인세인하는데
제가 이렇게
악랄해질 수 있었구나 싶었어요
협력할때도 맨날 배신떄렸었는데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인세인하니까 사람들을 골려버리고싶어요
반반무빼고 (GM):비밀은 다 공개해드렸어요
편하게 보새여
루루:내가 행복할 수 없다면...
반반무빼고 (GM):보세요
루루:다들 행복하지 마!!!
(제일나쁜놈
반반무빼고 (GM):머 어때
저는 협력형에서
상대 사명을
실패하게 만들어버림
루루:양파 귀엽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완벽한 인세인의 인재다
루루:저 크툴루에서도
애들 버리고
혼자 살아남겠다고
차훔친적 있어요
피쉬님은 아실거야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우리 시아를..
콜비:감자....
fishchip .:맞아요ㅠ
콜비:감자가 살기 위해서 날 살려둿던거구나..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저사람 막 혼자 간다구 ㅠ
반반무빼고 (GM):그래도 저 비밀을 모르면
여전히 요리가 되는게
목표니까요
콜비:행복햇을텐데..
fishchip .:그렇습니다.... 모든것은 탈출하기 위해....
반반무빼고 (GM):감자를 탈락하게 냅뒀으면
나름 해피엔딩 볼 수 있얻사
하지만....
그전에 둘이 나가떨어졌어~
fishchip .:
루루:해피엔딩은
반반무빼고 (GM):그리고 실곤약
루루:먼가요?!
반반무빼고 (GM):실곤약의 역할은
fishchip .:아 둘은 모르는 상태라
반반무빼고 (GM):머릿수입니다(?
fishchip .:요리가 되는게 행복이라...
반반무빼고 (GM):
그런 의미로 해피엔딩이라고
한 건데요
엔딩은 따로 없습니다
비밀을 알고 탈출에 성공하면
알고 성공한 사람은 해피엔딩인거고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모르고는 사람들은
요리되는게 해피한거고
루루:아............
반반무빼고 (GM):그런 거죠 뭐
루루:와 근데
감자
감자 너
알고있었으면
알려줬으면 되는거ㅡ잖아ㅠ
반반무빼고 (GM):잘 보면
루루:(배신감)
반반무빼고 (GM):정보공유는
아니 교환은
착란이된 상대에게만
fishchip .:감자는... 노력햇다...
반반무빼고 (GM):전해줄 수 있다고
써 있어요
fishchip .:예스
루루:.!!!!!
ㅈㅁ요
반반무빼고 (GM):그게 아님
루루:아그렇네
반반무빼고 (GM):여러분이 직접 조사했어야 하는데
콜비:전 착란이엇나요
반반무빼고 (GM):다들
안 까보셨잫ㄴ아
아니요
콜비:ㅠㅠ
루루:아 근데 저거
그럼
감자는
저걸 본 순간
그 목표가
바뀐건가요
반반무빼고 (GM):
본 순간부터
갑자기
루루:와...
반반무빼고 (GM):떨었잖아요
여러분에게 팁하나 주자면
정보공유가 안 일어나는 정보는
fishchip .:감자는...깨달아버렷다...
반반무빼고 (GM):보통 중요한 정보니까
조사를 해봅시다
루루:저거
fishchip .:헉 조와요 (
루루:클라이맥스 전투에서 < 요거
어떻게 성공해야하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그냥 굴려서 성공하면 됩니다
fishchip .:저도 첨에 이해 못해서 꼼지락 댔던건데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잘 읽어보면 설명이 다 되어 있어요
루루:아하
너무 반전이다
짜릿해
아 입문시날이라길래 막 개그성 그런거 생각했는데
루루:짱인데요
완전 짱이야
fishchip .:그럼 카레루는 정말로 중년인가요 (?)
반반무빼고 (GM):왜 중년이라고 생각하죠
노년입니다(?
fishchip .:ㅠㅠ
콜비:(시무룩)
루루:와 근데 그럼
반반무빼고 (GM):여기서 오래 있었는데요
루루:감자는
저만죽이려했던거에요?
감자...
감자..............
fishchip .:아뇨 감자는
반반무빼고 (GM):감자는 비밀 갱신됐는데
굳이 ...?
fishchip .:되도록이면 전부.....
루루:.!
fishchip .:살길 원하죠..?
반반무빼고 (GM):감자는 어차피
도망가려는 판정만 해야 돼서
fishchip .:탈출해야하니가 (ㅎ)
반반무빼고 (GM):공격 못 하는데요
fishchip .:그렇숩니다
루루:
비밀이
두개였구나
반반무빼고 (GM):아뇨 비밀은 하나죠
콜비:그럼 감자가 탈출하면 무는 어케되나요
루루:아 저 저걸 못봤어요
반반무빼고 (GM):다만 카레루를 본 순간부터
비밀이 바뀐거지
콜비:어묵탕 끓엿을듯
루루:먹히고싶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저거 몰랐어요 ㅠ
fishchip .:헉 그러게
루루:저 방금 비밀켰는데
반반무빼고 (GM):정확하겐느 사명이 바뀌었다
fishchip .:고기육수 어묵탕 ㅠ
루루:고로케로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거 그럼
플레이중에는
반반무빼고 (GM):감자가 탈출하면요?
루루:감자의 비밀을 알던 사람도 모르는건가요?
반반무빼고 (GM):고기랑 무랑 같이 맞다이죠
고기가 혼자 나가떨어졌으면
그냥 오뎅탕
ㅋㅋㅋㅋ
fishchip .:아닛
맞다이구나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비밀이 바뀐게 아니고
콜비:행복할수 있었는데..
반반무빼고 (GM):카레루의 비밀이잖아요
당연히 모르죠
루루:앗 구게아니라
감자 비밀?
????엄 감자비밀이 카레루의 비밀로
바뀌었다는거죠
반반무빼고 (GM):아뇨?
fishchip .:아뇽 그냥
목표가 바뀌었다..?
루루:ㅇ아하
훔 글쿤요
어렵스'
반반무빼고 (GM):네 목표가 바뀐거죠 사명이 변경된 겁니다
루루:중간에 사명이 바뀔거라는 생각을 못했던거같아서
쫌더충격적인
아......아주머니를
거인이라고 표현했던것도
그거때문이었군요
단순히 식재료 시점이아니라
반반무빼고 (GM):뭐 식재료 입장에서도 거인이고
루루:찐거인이었던거구나...
반반무빼고 (GM):실제로도
거인이죠
ㅋㅋㅋㅋㅋㅋ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정말 중의적으로 완벽하네요
반반무빼고 (GM):전 그래서 여러분을
인간처럼
묘사했는걸~
허리가 어쩌구
fishchip .:그럼 식재를 사오는건 인간을 납치해온다는건가...
루루:
아!!!
글쿠나
fishchip .:
루루:이거쩐다진심
fishchip .::0...!!!
반반무빼고 (GM):그리고 세션 시작 전에도
원하시면 의인화한 셈 치고
인간으로
짜오셔도 된다고
했자나요 ㅎ
루루:
fishchip .:
루루:히힝
히히힝
반반무빼고 (GM):뭐 진짜 그렇게 해오는 사람은 없다
루루:이시날
짱이다
꼭 인세인 잘하게되서
반반무빼고 (GM):다들 식ㄱ재료로 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마스터링해야지
플레이어들 열라놀려먹어야지
후후후
fishchip .:그래서 그런겅엿군뇨.. (상상도못한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카되싶 입문으로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반전 때문이죠
루루:완전
짱이에요
반반무빼고 (GM):인세인의 개그와 공포를
루루:반했어요
반반무빼고 (GM):전반후반으로
나뉘어서 다 보여주잖아
ㅋㅋㅋ
루루:저 다른 인세인 시날도
데려가주세요ㅠ
짱이다
fishchip .:헉ㄱ 그렇군뇨 오....
루루:저지금 가보고싶은거중에
반반무빼고 (GM):시간이 맞으면 함 가져~
루루:일정안잡힌거
미댄싱 금골어려움 마녀와아이 그마녀
반반무빼고 (GM):근데 전 다인만 가서
루루:인데
반반무빼고 (GM):사람 모아야대
루루:데려가주세요.. ,.,.
미댄싱갈사람
반반무빼고 (GM):오 저는
루루:미댄싱갈사람
미댄싱갈사람
콜비:세번말햇어..
반반무빼고 (GM):오....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근데 전 금골 취향 아닌뎅
그래서 돌릴 생각 없어요
루루:미댄싱갈사람(?
아헉...
옥기입니다
나머지애들은
어떠세요 (?
반반무빼고 (GM):미댄싱도 깠는데
루루:마성마기 가기로햇는데
못참겟어
반반무빼고 (GM):귀찮아서
루루:난 더 가야겟어
(??
(치킨님 : 아니 제 의견은요
반반무빼고 (GM):안 돌리려구요
루루:우웃...
반반무빼고 (GM):마성마기 오
fishchip .:저는 휴식기좀 가지려구요
반반무빼고 (GM):저도 곧 가는데
루루:
반반무빼고 (GM):잘 다녀오세요
fishchip .:(낡고 지쳐버린 알바생)
루루:
희망의이야기
이미사버렸어요 (?
특 : 아직 시날 안갔음
반반무빼고 (GM):ㅋㅋㅋㅋㅋㅋ
루루:아 저 인세인
반반무빼고 (GM):피쉬님....
루루:마성마기랑
금골어려움때문에
샀는데
반반무빼고 (GM):힘들면 쉬긴 해야돼요
루루:너무..개쩌네요
반반무빼고 (GM):취미도
기력으로 한다
fishchip .:ㅋㅌㅌ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전 한동안
루루:납득가능
fishchip .:기력.....
반반무빼고 (GM):이미 세팅해둔 시나리오만
돌릴 거라서
루루:아앗아
반반무빼고 (GM):세팅귀찮아요
루루:옥기입니다~!
히힝
아진짜
카되싶 넘 잼섯서요
입문 도와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ㅠㅠㅠ
반반무빼고 (GM):다행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콜비:고생 많으셨습니다ㅠㅠ!
반반무빼고 (GM):카되싶....
근데
시나리오 보심
설명이 coc보다 적거든요...?
그러니까 첫 마스터링으론
좀 거시기하니까
반반무빼고 (GM):다른 걸로 하는 걸 추천...
루루:옥기입니다
fishchip .:헉ㄱ
루루:저 어서
인세인숙련자되서
마스터링하고싶어요
치킨님멋져요
나도 입문팟 사람들 데리고다녀야지
반반무빼고 (GM):이렇게.....
fishchip .:정말 재밋었어요 고생많으셨습니다!!ㅠㅠ
반반무빼고 (GM):퍼져나가는 인세인...
(ㅃ듯
다들...인세인...하세요....
fishchip .:모두에게...인세인을..!
루루:짱이내요 치킨님 PC 부족하시면 꼭 불러주시기...
(치킨님 손붙잡
나머지분들도요 (?
콜비:네..!
반반무빼고 (GM):전 뭐 함가맨이라
당일에 자주 외치기 때문에
시간 되면 와주세여
fishchip .:좋아요..!
루루:야호~!~!조아요
콜비:야호`!
반반무빼고 (GM):앗 피쉬님
루루:휴 치킨님트윗에 알림을 박아놔야만이
반반무빼고 (GM):우리 트친할래(?)
루루:
저도
님들 제 트친해줘요
fishchip .:앗 그럴까요 (??)
반반무빼고 (GM):님은 저랑 이미 트친인데
루루:비록...고기가
반반무빼고 (GM):흠.....
루루님을
블언블하고
루루:모두의 뒤통수를 쳤지만...
반반무빼고 (GM):다시 친추하자
루루:네?
네?
아안대요 차단하지마세요 (??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음 근데 제가 계정 분리를 안하고 살아서
루루:기분이가 기묘하니 절탐둬해주세요 (???
반반무빼고 (GM):갠찮아요
콜비:전 완전 티알계정이라 편히 팔로하여 주시옵소서
반반무빼고 (GM):제 트친 중엔
파판이야기만 하는 분도 있어
ㅋㅋㅋㅋㅋㅋㅋ
fishchip .:어쩔수 없다 새계정을 파와야만 (큿
루루:저두 완전 티알계정인데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반반무빼고 (GM):티알은 정말 조용히 다녀오셔서
루루:가끔 타겜이야기올라오지만...
반반무빼고 (GM):티알하는지도 모르는 게정...
루루:겜계는 따로있어서
반반무빼고 (GM):
루루:관심장르 있으시면 그쪽도 (??
반반무빼고 (GM):콜비님도...
루루:요새 와우합니다
반반무빼고 (GM):콜비님도 블언블 후 트친을 다시...?!
fishchip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루:저 @TRPG_KimRuhr 이에요!
콜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디엠방의 계정으로 팔로드릴까요!
fishchip .:네넹!
루루:조오오아요
반반무빼고 (GM):어 맞다. 기억 못 하실 거 같앙서
이 방은 일주일 뒤
폭파됩니다!
로그는 미리미리 따두기
루루:
로그
로그
fishchip .::0!!
루루:로그어케따죠
알겠습니다
반반무빼고 (GM):그냥
루루:어케든 따둬야만이
반반무빼고 (GM):채팅 보기 들어가서
pdf로 따세여
루루:조아요!
반반무빼고 (GM):구글검색에
나옵니당
루루:감사합니다
콜비:감사합니다~
루루: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탐라에서 뵈어요~!~!
콜비:탐라에서 뵐게요!!!
반반무빼고 (GM):다들 굿밤~
콜비:굿밤~~
반반무빼고 (GM):탐라서 만나요
fishchip .:고생 많으셨습니다!!~~~
반반무빼고 (GM):뿅~!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