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루르 TRPG 기록
2019 10 29 :: [inSANe] 카레가 되고 싶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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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링크 : https://app.roll20.net/campaigns/chatarchive/5350081?p=1&onePage=true&hidewhispers=&hiderollresults=
2019 10 29
[inSANe] 카레가 되고 싶어
GM 함가치킨
PL 루르 양면바늘 콜비
P-Time : 3.5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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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부터 inSANe 시나리오 「카레가 되고 싶어」의 로그 백업이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를 예정하고 있으신 분은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시나리오 비공시, 본 기록글 또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본 세션에서는 월드 세팅 <없음>을 사용합니다
감상 후기 환영합니다!
편하게 댓글이나 디엠 (@TRPG_KimRuhr) 날려주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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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모이는 동안
이 시나리오는, 부분을
읽어봅시다
실곤약 카레라도 되면 다행이죠
이대로면 전혀 상관없는 음식이 된다구요 ㅎ
비밀을 보내드립죠
모두에게 비밀을 드렸습니다.
캐릭터 시트 권한도 들였으니까
드렸으니까
다음주 세션 시간 전까지 작성완료 해주....시거나
뭐 혼자 해보는 게 실력이 빨리 늘겠죠!
담주 세션 시간 전까지 완성해주세요!
물론 시작 전에 제가 확인은 할 거지만!
배운대로 함 해봅시다
말도 하니까
그냥 사람 얼굴 붙여놓고
감자입니다
하고 우기셔도
됩니다
어노잉오렌지
(?
뭐 아님 여러분이 빨리 해서
도입이라도 끝내고 담주에 바로 메인해도 됩니다
근데....작성 여유롭게
하는게 좋져?
여유롭게..!
짧막 상식이에요
인세인은 크게
협력형/대립형/특수형이 있어요
협력은 말그대로 다른 pc와 으쌰으쌰 하는 거고
대립은 2:2 식으로 대립하구요
인생은 다이스
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내자구
특수형인지라
남에게 내 비밀은 티내면 안 되고
비밀을 얻어도 공유해줄 거 아니면
두루뭉실하게 발언하기!
디엠방에서 만납시다!
권한 다 받았는지
확인해봐요
캐권한


당근:당근...
당근:네!
ㅋㅋㅋㅋ
묙먁?!
플레이 로그는 다 못읽었지만
룰북 뒷부분은 다 읽었어요
그
설명하는 부분
전 토욜날 행사갓다가 뻗어서...
캐매에 필요한 부분만 후딱 읽은거같아요 (너무





캐매 이상 없나 확인하고 오겠습니당~
다들 세션 중에 편하게 쓸 수 있게
매크로 옆에 표시 칸에 체크 해두시면 좋아요
아 실수
그 어빌리티 말씀이신가요?
있어요
잘못
눌렀어요...
그
플레잉카드랑
광기카드
광기카드는 제가 꺼낼 거에요
매크로만 꺼내세요
그럼 매크로 옆 표시칸이
어떤건지 알 수 있을까요...!
써있어서
뭐라고 설명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는데...
이건가요
가변특기
감정표
무기사용
부엌장면표?
하얀 칸을
체크하시면
맵에 떠요
신기하다
감사합니다
편하다
일단 트리거는 저번에 다 여쭤보았고......
이게 1사이클짜리니까
안
아니2사이클이니까
시간이 부족하지 않으면 1사이클 끝나고 10분 쉬고 엔딩을 보는 식으로 할게요!
ㅋㅋㅋㅋㅋ
그럼 시작할게요!
아 맞다
지문과 대사와 그냥 잡담은
구분이 가게만 해주세요!
제가 알아볼 수 있게!
2019. 10. 29.
인세인 <카레가 되고 싶어>
여러분은 식재료입니다.
마침 세 식재료는 장바구니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모처럼 같은 바구니에 모였으니 서로 통성명을 해볼까요?


난.. 감자야..




역시 카레죠

식탁의 임금님 카레가 될 수 있다면, 식재로서의 더 할 나위 없는 행복.
그렇게 이야기를 하던 여러분은 어떤 부엌에 도착합니다.

허나 부엌으로 여러분을 데리고 간 아주머니가 꺼낸 것은...
....실곤약???



이대로라면 여러분은 고기감자조림이 될 거에요!


어떻게든 해서 카레를 만들게 하지 않으면!

실수로 카트에서 툭 쳐버릴 수는 없을까
(카트래 그 부엌 거기 그)


과연 실곤약을 퇴치하고 카레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야, 거기. 듣고있냐~~
나레이션:실곤약은 여러분을 무시합니다.


나레이션:아무래도 냉장고에서 나온 친구라서 여러분보다 선배라구요.




니쿠쟈가 될 순 없어..,.,

나레이션:(카레도 당근 볶지 않나...싶은 나레이션이다)




되고싶은데... 어찌 이런 시련이...
여러분의 혼돈과 함께 도입을 종료합니다.
나레이션:그럼 본격적으로 메인페이즈에 들어가기 전에
이 시나리오에선 사전에 광기카드 하나씩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시나리오 룰이지 다른 시나리오에선 안 그러는 경우도 많으니까
주의합시다!
또한 이 시나리오에서는 전원 서로의 거처를 알고 있습니다.
나레이션:즉, 거처 조사는 할 필요가 없고 언제든지 전투를 걸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그리고 처음부터 자신의 오른쪽 pc에게 감정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나레이션:감자, 고기, 당근 순으로
감정표를 굴려주세요

나레이션:감자가 고기에게 가지 감정을
골라서 적어주세요
다음은 고기!

나레이션:고기는 당근에게 가질 감정을 골라주세요
담은 당근!

나레이션:당근은 감자에게..(생략
무슨 감정인지는
플레이어들에게
말해줘야 합니당!



나레이션:고기 혼자
마이너스다
(수군수군


나레이션:가지고 계신 광기는
저도 볼 거지만 보통
플레이어가 챙기는 거니까
트리거를 잊지 맙시다!




나레이션:그럼 1사이클로 넘어갈게요! 혹시 남들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과 관련된 질문은
귓말을 해주심 됩니다

나레이션:1사이클 순서는
어떻게 할까요>?

(*순서가 그 이름순서 저거 맵에있는 저거...)
나레이션:그럼 그냥 주사위 굴리죠
인생은 주사위야

rolling 1d3
()
1
1
나레이션:앗

나레이션:1d3이라고
안 했는데
그걸로 하면 겹쳐서...

나레이션:인세인이니까 2d6으로 하죠. 높은 사람부터 합시다.

rolling 2d6
(+)
6
4
10

rolling 2d6
(+)
5
2
7
나레이션:고기 잘 나오는데...?!

rolling 2d6
(+)
4
3
7
나레이션:오늘 주운 좋겠네여
2d6마저 겹치는

나레이션:세상

나레이션:감자와 당근은 다시 굴립시다


rolling 2d6
(+)
5
6
11
(*았)

rolling 2d6
(+)
2
4
6

(*아았)
나레이션:(원래 나중에 할 수록 좋은 건데....라는 말은 이제야 하는 gm이다)
고기 감자 당근 순으로 갑시다
어차피 당근이 3이었네!

나레이션:고기는 같이 나올 사람을 정하고 부엌장면표를
굴려주세요

나레이션:정하고
굴립니다

나레이션:당근도 좋다고 해야
나옵니당

나레이션:장면에 등장하는 건
상호 동의로 정해요!

나레이션:흠...
고기는 지각 가변을
눌러봅시다

나레이션:아뇨
랜덤이란
뜻이에요
그러니까 가변 특기를 눌러보란
의미입니다

나레이션:풍경으로 굴려주세요

고기 ROLL 풍경

3
목표치: 7
나레이션:성공하면 아이템 하나를 얻ㅅ...지만 실패했네요

나레이션:ㅋㅋㅋ진행하시면 됩니다

어제도 고기요리를 했나봐~

난... 난 아이들이 싫어해서! 억지로 젓가락에 집혀지는게 너무 끔찍해!
꼭 맛있는 카레가 되어서,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말겠어.
고기 너도 카레가 되고싶지?!

제발 이번 요리는 카레였으면 좋겠다, (설곤약을 떠올리고선, 부르르 떤다.)
(부엌을 관찰 할 수 있을까요?)
나레이션:그건 조사인가요 조킹인가요?
조사는 불가능합니다
핸드아웃이 없으니까요

(부엌을 휘휘 둘러봅니다.)
나레이션:정확히 어떤 걸 보려고 하는 건지 말해주세요
뭐 분위기라든가 등등
원하는 걸 말합시다

나레이션:실곤약은 그냥 여러분처럼 재료들이 있는 곳에 함께 있습니다.
상태는...그냥 실곤약입니다


나레이션:핸드아웃이 있으니 조사는 되지만
어떻게 조사할지를 말해주세요

나레이션:뭐 좋아요. 원래 구체적인게 더 좋지만 아무저니는 애매하니까...육감으로 굴려주세요.

고기 ROLL 육감

3
목표치: 5
(*뇨롱...)
나레이션:저런....
당근이 부적을 써주면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안 써주면 어쩔 수 없다

나레이션:무기는 전투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레이션:부적 개수를
줄이고 다시 말해주세요
당근이 줄였다고 말하면 고기는 재굴림 해주시면 됩니다!


고기 ROLL 맛

7
목표치: 5
나레이션:육감으로
다시 굴리는 겁니다

고기 ROLL 육감

4
목표치: 5
(*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레이션:....뭐

나레이션:숫자는
넘었으니끼ㅏ
이번에는 봐드릴게요

나레이션:고기는...잠시 아주머니를
맛 볼 뻔했지만
다시 정신을 차리고
고기로서 여기까지 온 데이터를 살려
감으로 아주머니에 대해 조금 알아냈습니다.

(From 나레이션): 네. 전원이니까요.


(From 나레이션): 그야 정보를 공개해야죠.

큰일난 것 같아...
(From 나레이션): 지금은 당근에게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나레이션:아 잠시만
말로 하면 안 돼요


나레이션:저에게 공개하겠다고 말을 하시면
제가 공유하려는 사람에게만
보기 권한을 드립니다.

나레이션:정확히
누구에게
무엇을
공유하는지 써주세요

나레이션:당근은
그 정보를 받나요>?
받는 건 자유입니다


나레이션:좋아요
당근은 저널에서
확인해주세요
(From 나레이션): 그리고 쇼크 처리 해주세요


나레이션:아 잘못눌렀다
(From 나레이션): 넹! 이성치 1깎으시면 됩니다.

나레이션:전투가 하고 싶었다(?)
그것이 gm의 마음(지어내기





나레이션:이런 걸 정보 교환이라고 하는데요
이건 같은 장면에 나온 사람에게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근만 가능했다는 사실!
장면은 언제든 닫아도 됩니다.
장면을 닫겠다고 선언해주세요

나레이션:다음은 감자군요
나레이션:감자는 누구랑 나올지 정하고
장면표를 굴립시디ㅏ!

(*같이... 나와주시겟습니가)
나레이션:(당근 인기 무엇


향신료가 깔끔하게 늘어놓아져있다. 식재료의 구린내를 없애기에 딱 좋은 향신료 등이 풍부하다.
나레이션:참고로 조사는 실곤약과 양파도 가능합니다. 캐릭터 겸 핸드아웃이에요~

안그래..? (당근을 바라보며)




나레이션:실곤약은 표정이 안 보이는 모습으로
누워있습니다
세상만사 편한 모습이군요


나레이션:좋아요. 감자는 인내를 굴려봅시디ㅏ

감자 ROLL 인내

3
목표치: 5
나레이션:여러분 주사위 운
무슨 일이에요
이제 당근은 부적도 없어

나레이션:하지만 감자의 인내심이
먼저 끊어진 것 같습니다.


나레이션:향신료 통이 커서
꿈쩍도 안 하는데요
여러분은 재료니까 어쩔 수 없죠


역시.. 열받아..
(*별거 한게 없지만... 더 해볼것도 없어보이니 장면을 닫겟습니다....ㅠ)
나레이션:좋아요
근데 5밑으로 나오는 거
쉽지 않은데...
연속이라니...ㄸㄹㄹ

나레이션:당근도 앞에서처럼
해봅시다!



(부엌의 냄비 탑 옆에 감자와 나란히 서있습니다.)
감자... 너는 왜 감자조림이 되지 않으려고 하는거야..?
감자에겐 행복한 요리 아니니..?

그리고 조림은 흐늘흐늘해진다구..? (쭈뼛)

나레이션:할 수 있죠
어떻게 할지를
말해주시면 됩니다

나레이션:인내로 굴려주세요

당근 ROLL 인내

8
목표치: 5
나레이션:흠...롤플 진행하고 계시면 공개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감정을 가진 상대가 얻은 정보는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근이 얻은 감자의 정보를 고기도 볼 수 있는데
받을래요 안 받을래요. 고기가 정해주세요.

나레이션:...
다른 거 하시나?
그럼 당근에게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받을래요 ㅠㅠ 넘늦었으려나)
나레이션:넹...
아니 뭐
일단 지금은 드릴게요
담부턴 바로 답이 없으면
넘어가는 걸로 알겠습니다

나레이션:(감자의 비밀이 공공재가 되었다!

나레이션:당근의 인내심 깊은 대화로
감자는 그만...
자신의 비밀을

나레이션:딴짓하던 고기에게까지 들리도록
말해버리고 말았습니다

나레이션:(ㅋㅋㅋ
비밀을 본 고기와 당근은

나레이션:써있는대로 처리해주세요
이번건 전체공개니까
모르겠으면 대놓고 물어보셔도 됩니다

나레이션:공포판정도
해야져~
원래 gr로 굴리지만
이번엔 전체공개이기 떄문에
그냥 구타로 굴리시며 ㄴ됩니다

당근 ROLL 구타

5
목표치: 6
나레이션:당근 광기카드 한 장
가져가세요

고기 ROLL 구타

4
목표치: 6

무조건 해당되면
깎이는 거고

당근도 이성 줄여주세요



(*넵!)


(장면 닫습니다.)
나레이션:여러분이 감자의 비밀에 충격을 받은 동안
태평하게 누워있던 실곤약이 서서히 일어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셋에게 다가오는군요.

"아까부터 짜증나게 째려보던데"
"왜 재수없게 쳐다보냐?"
나레이션:실곤약은 건들거립니다


나레이션:곤약면으로 무친 비빔국수가 먹고 싶다(?



나레이션:그렇게 말하며
실곤약이 여러분에게 전투를 겁니다!
그런 고로 전투에 들어가는데요.


나레이션:메인페이즈 전투이기 떄문에
1점만 생명력이 깎여도
탈락입니다.
한 명이 남으면 그 사람이 최후의 승자가 됩니다.

나레이션:=
rolling 1d6
()
1
1
플롯을 공개합니다
실곤약과 고기 버팅
고로 둘다 탈락입니다 ㅋㅋㅋㅋ

나레이션:고기는 생명력 1줄여주세요



나레이션:고기와 실곤약
초고속 탈락...
1라운드
나레이션:실곤약은 덤벼들었으나
감자와 당근은
더 빠르게 피했습니다.
오직 고기만이 함께
굴러떨어집니다.
결국 감자와 당근만이 남은 상황...
나레이션:두 사람은 전투를 계속 하나요?
승패는 가려져야 하니까

나레이션:먼저 탈락 선언 하는 사람이
패자가 됩니다




(어.... 탈락선언.....어케하는건가요)
나레이션:그냥 탈락하겠다고 하세요

(던 감자)
나레이션:(고기였으면 다졌겠지...

(*물론이죠(별))

나레이션:감자는
당근을 보고 눈을 질끈 감더니
도망갑니다
당근 자동 승리

전투 종료
나레이션:당근은 패자 세 명 중 한 명에게
전과를 얻어주세요.
210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거처는 이미 다들 알고 있으니까
비밀, 정신상태 중 하나의 정보를 얻거나

나레이션:광기카드 맥이거나
그건 지금 없어서
의미 없고

나레이션:그냥 물어봐도 됩니다
(비밀로 할 필요가 없음

나레이션:프라이즈는 프라이즈라고 적혀있는 것만
해당하고요
그 정보가 없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나레이션:즉 A가 프라이즈를 가지고 있는데
A가 그걸 가지고 있단 정보를 모르면
뺏을 수 없어요
고기의 비밀인가...!

나레이션:패자가 된 고기는
우물쭈물 자신의 비밀을
당근에게 말해버립니다

당근 ROLL 맛

9
목표치: 5
나레이션:...
공개정보가 아니면
gr이에요!

나레이션:머 이미 했으니까!


나레이션:저번에 알려드린대로
하심 되는데...
그냥 gr로 하는데요?
r이 아니라

나레이션:gr로 치시면
됩니다

(*2d6 하는건가요?)
나레이션:네

(To GM)rolling 2d6
(+)
6
4
10

나레이션:gr 2d6 >(목표치)를 칩시다
()는 빼고
바로 숫자 치시면 됩니다


(To GM)rolling 2d6 > 맛(5)
(+)
1
6
7


나레이션:gr로 해야

나레이션:자신과 gm만
볼 수 있어요
당근의 롤플이 끝나면
장면을 종료할테니
해주세요
승자의 소감이라든가
나레이션:고기의 비밀을 안 소감...?
(물론 고기의 핵심적인 비밀을 말하는 건 안 됨)

(장면 닫습니다)
나레이션:장면은
제가 닫습니다
마스터 장면이니까요
pc가 자신의 장면을 닫는건
아니 장면을 닫는건
자신의 장면에서만 가능해요
나레이션:마스터 장면은 마스터가 닫고 다른 pc의 장면은 해당 pc가 닫습니다

나레이션:당근이 충격으로 달려가면서
장면을 마칩니다.
엄...
이제 1사이클이 끝났구요.
잠시 쉴까요!


[카페 X네 로고]
ㅋㅌㅌㅋㅋㅋㅋㅋㅋ
gr 알고 충격 +1
키퍼링 어케했지 나
기본이
협력이니까
gr쓸 일이
거의 없져
넘 두근두근해요
협력형이라고 써 있으면
싸울 일은 거의 없긴 한데
협력형에서도 남을 믿지 않습니다
의심암귀가 패시브죠
ㅋ
아주
맘에들어요
빠질거같은
피쉬님
광기 현재화 됐잫ㄴ아요
왜 말을 안 했어!
아
헐
합시디ㅏ
못보는데
눌러서
훔치는중떠요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드릴뻔햇잔아요
그때 현재화해서
처리하고 2사이클
들어갈게요!
생각해보니까
현재화 안 되는게 맞아요
(정신차림
아까 음 현재화 조건이 아니군
하고 넘어갔는데
크흑...
제성함다
그나마 크흡..
하는 중이에요
훔치기 허락해주면
그 사람이 가져갑니다
광기카드는 자기가 끌어다가
놓으심 됩니다!
아...그거
제가악ㄱ가
잘못눌러서..
(ㅠ
두 개 드림
우애앵...
우앵... . . .
훔치는 거 자유롭게 하셔도 됩ㄴ디ㅏㅋㅋㅋ
조아요
네넨!
나레이션:그럼 마저 시작할게요!
나레이션:누군가는 충격을 받아 도망가고 누군가는 굴러 떨어지고 등등
혼란스러운 싸움이 끝나고
누군가가 느긋하게 냉장고에서 나옵니다.
음......저건...!
카레에 빠질 수 없는 존재
카레루입니다

나레이션:카레루는 오래 되어서 그런가
많이 늙어보이네요

(뭐락구)

나레이션:그는 냉장고에서 나오고선
후우...하고 바닥에 앉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을 바라봅니다........
이제 먼저 할 분
정해주세요!

나레이션:못 정하시겠음

rolling 2d6
(+)
5
3
8
나레이션:주사위 또 가죠


rolling 2d6
(+)
4
4
8
나레이션:님들 대체

rolling 2d6
(+)
5
4
9
나레이션:이상한 곳에서

나레이션:사이가 좋으시네
ㅋㅋㅋㅋㅋㅋㅋ


rolling 2d6
(+)
3
2
5
나레이션:일단 감자 1번


rolling 2d6
(+)
2
4
6

나레이션:감자 당근 고기
순서입니다

나레이션:1사이클 때처럼
해봅시다!

나레이션:전투 걸려구요...?
전투는 안 나와도 됩니다
거처 알고 있으니까 걍
처들어가면 돼요

나레이션:장면표 굴립시다

나레이션:그럼 감자는
가변에서

나레이션:기술로 함 해봅시다

나레이션:카메라로
굴려주세요

감자 ROLL 카메라

3
목표치: 8
나레이션:아이템은 없었다~

나레이션: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사이클이니까
다른 분들도 마지막에 뭘 해야 할까
잘 고민해봅시다!

나레이션:(노인공격을 하다니


"이제 기력도 뭣도 없네...그래서 나올 생각이 없었다만..."
"밖이 여간 시끄러워야지.."
나레이션:즉 여러분의 전투가 소란스뤄어서 뭔 일인가 하고 나와봤답니다
후...나이 든다는 건
참...슬픈 거야
허리도 예전 같지 않고...
카레루는 냉장고에 기대어 앉아서 말하는 상태입니다.


나레이션:여기서 카레루를 탈락시켜도
딱히 의미는 없는데
ㅋㅋㅋㅋㅋ
어차피 클라이맥스가 아니면

나레이션:이겨도 의미가
없습니다.


나레이션:뭐 덤비신다면 상관없는데
메인페이즈는
평등하게 1만 달아도
탈락이에요...?
즉 사고로 감자가 바로 탈락하면
패배합니다
나레이션:ㅋㅋㅋㅋㅋ

(*ㅋㅌ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혹시 전투를 걸까 고민되는 자들은
(아주머니의 비밀을 닫시 봅시다
(클라이맥스,라고 써있는골~

나레이션:좋아요
친애로 굴려주세요

감자 ROLL 친애

7
목표치: 5
나레이션:카레루는 "...일단 자네만 알고 있게나..."하면서
감자에게만 속삭입니다.
참고로 이건 정보공유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나레이션:무룩

나레이션:시나리오맴~

(옥기입니다...)

나레이션:말을 끝낸 카레루는
다시 앉습니다
"에구구 허리야..."하면서
허리를 툭툭 치네요

(충격받은채 머리를 부여잡고 주저앉는다..) (장면을 닫습니다!)
나레이션:좋아요
다음은......당근이었나!

나레이션:당근도 1사이클 때처럼
함 해봅시다!

(이성치 회복 할수 있나요?)
나레이션:장면표부터 굴립시디ㅏ

냉장고에 잊혀진 조미료가 있는 것 같다. 기술 랜덤으로 판정.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손에 넣는다.
나레이션:다들 조미료
왤케 좋아해요 ㅋㅋㅋ
기술 가변 해주세요

rolling 1t[4.기술]
()
「기술」 가변 특기 《미디어》로 판정합니다.
0
나레이션::q
테이블이 아니라
매크로로 굴리는건데
아님 폰이신가...?
하여튼 미디어로 굴려주세요!

당근 ROLL 미디어

11
목표치: 8
나레이션:오 아깝다
1만 더 나왔으면...

나레이션:아이템 세 가지 중에 얻고 싶은 아이템 선언하시고 올려주세요

나레이션:네넹~
이제 진행합시다
이성치도 회복판정 성공하면 올라갑니다.
당근은 어떻게
릴렉스를 할까요?

(정리! 하겠습니다)
나레이션:당근이 주변을 정리할게
있나여...?

나레이션:원래 안 됩니다
ㅋ

(고기님 죄송합니다 머리깸)
나레이션:근데 이미 말한 건
주워담을 수가
없잖어
감자는
모르는 일입니다
그쵸?


나레이션:맞아 감자는
아무것도 못 봤습니다
당근은 정리로 굴려주세요

당근 ROLL 정리

3
목표치: 5
나레이션:저런...

나레이션:그러게 같이 나오지
하지만 당근은
복잡한 머리를
정리할 수 없었습니다
역시 정신적인 충격이
컸던 거겠죠
나레이션:(손을 흔듬

나레이션:양파는 당신을 힐끗 보더니 무시하고
멍하니 천장만 봅니다

당근이 들어간 카레 어떻게 생각해?
나레이션:양파는 당신을 힐끔 보더니"아니 나는 카레에 관심이 없는데..."
라고 대답합니다

나레이션:"감자조림도 관심 없어..."하고 힘없이 대충 대답합니다
그냥 아무 의욕도 없어보입니다

나레이션:ㅋㅋㅋㅋㅋ
머 조금 다르지만

나레이션:정말 쓸쓸하다...

나레이션:라스트...!
오시오 고기!

(으 어케해야하지)
(지금이 마지막 턴이죠?)
나레이션:넹

나레이션:원래 다 같이 나와도 되는데
뭐 어때여
장면표 굴리기 전에
상의만 끝나면
됩니다

나레이션:안나올 사람
대답 없으면
다 나오는 걸로



나레이션:다들 향신료 러버겠지


여긴... 향신료가 많네.
(감자를 바라보며,) 왜 이렇게 향신료가 많을까



나레이션:부엌이니까 ㅋㅋㅋ

나레이션:(하긴....

나레이션:흠...좋아요
굴립시다

고기 ROLL 걱정

9
목표치: 8
나레이션:왜 목표치 8인 걸로...?!
어쨌든 성공했지만 ㅋㅋ

나레이션:감자는 공유 받나요?



나레이션:그렇게
당근의 비밀도
공공재가 되어버렸따~


나레이션:그렇습니다
사실 저 자는...
염색한 무였다!


고기 ROLL 놀람

3
목표치: 7

감자 ROLL 놀람

8
목표치: 6
나레이션:각자 쇼크도
받아주세요



(고기뒤로 숨는다...)

(감자를 감싸며 무를 노려본다)
나레이션:고기육수...

나레이션:고기육수 오뎅...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가는거지
너는 우리 둘이 필요없고
우리는 네가 필요하지 않거든.



나레이션:(맞아

나레이션:(메뉴는 하나인걸

카레가되든
목적은 같은거같지?
나레이션:(승자독식의 세계인거야~




(무 욘내노려봄)



나레이션:장면이
닫혀버려서
감자의 말이
끊겼습니다(?)


나레이션:감자의 마지막 한 마디...
하지만...!


나레이션:ㅋㅋㅋㅋㅋ
머 이제 클라이맥스에 들어갈 건데요
이 시나리오에서의 클라이맥스 룰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1. 아까 전투에서 승자였던 당근은 실곤약을 클맥 전투에 등장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등장시켰다고 실곤약이 뭘 더 하진 않습니다.
2. 2라운드부턴 모두 플롯을 1D6을 굴려 랜덤으로 바뀝니다.
아
나레이션:마지막 순서인 PC만
1D6으로
굴린다는 거에요
모두라고 써버렸네

나레이션:실곤약도 나름 쓸모가 있답니다.......

나레이션:(엔딩을 보면 앎

나레이션:그래서 당근...아니 무는
실곤약을 등장시키나요


나레이션:뭐 카레루도 일단
여러분의 전투엔 나옵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할 겁니다(?
저 멀리서 “오늘으으으이 식재료오오느은 어디에둬어었더어어라아아아아아”하는 큰 소리가 들립니다.
여러분이 장바구니에 있을 때 들어본 목소리죠.
아주머니의 목소리입니다.
이제 요리를 결정할 마지막 기회...!
나레이션:실곤약은 무의 눈초리에 구찮...하면서
어쨌든 느릿하게 옵니다
카레루는 슬픈 얼굴로 여러분을 보며 전장에(?) 섭니다.

나레이션:참고로 클맥이니까 1만 단다고 탈락하진 않아요~
0이 되야 탈락!
rolling 2d6
(+)
3
4
7
흠...
플롯을 공개합니다.
3 완전 핫플이야~



나레이션:감자 위험감지
굴려주세요

감자 ROLL 위험감지 (서포트)

8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전투 중 당신이 버팅에 말려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버팅으로 인한 데미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나레이션:좋아요 그럼 감자는
노대미지
다른 둘은 1씩 깎였습니다
그럼 당근부터!
(전투 중에도 롤플은 하셔도 되니까~

나레이션:좋아요

무 ROLL 기본 공격 (공격)

12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와 스페셜이야~


나레이션:대미지 굴림이

나레이션:2d6이 됩니다
물론
고기가
못 피하면요
ㅎㅎ

나레이션:고기 회피해봅시다


나레이션:그냥 2d6굴리면 되는뎅...?

rolling 2d6
(+)
3
4
7
나레이션:기억이 안 난다면

나레이션:저번에 했던 걸 떠올려 보자구요~
고기는...
피해버렸습니다

나레이션:ㅋㅋㅋㅋㅋ
생존을 위한 몸부림은
고기도 빠르게 한다(?
카레루의 차례...지만
카레루는 그냥

나레이션:여러분을 바라보기만 합니다
이제 감자 고기 실곤약인데
실곤약은 아무것도 안 할 거고
감자와 고기가 2d6을 굴려 높은 사람이 먼저 행동합니다

rolling 2d6
(+)
5
5
10

rolling 2d6
(+)
3
4
7

나레이션:고기는 뭘 할까요?

고기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ㅋㅋㅋ

나레이션:줄이고
말해주세요
나레이션:좋아요 다시 굴려주세요

고기 ROLL 맛

11
목표치: 5
(ㄲㅂ)

나레이션:무는 회피~

rolling 2d6
(+)
4
5
9
나레이션:근데 피함


(부적 쓸 수 있나요?)
나레이션:넹


나레이션:당근은 다시 회피

rolling 2d6
(+)
3
2
5
나레이션:네 실패
고기는 1d6을 굴려주세요

rolling 1d6
()
6
6
(wow)


나레이션:넹

나레이션:근데
다음부턴
대미지 굴리기 전에
선언해주세요

나레이션:대미지 굴리는 순간 확정이에요!
좋아요 굴립시다!


rolling 2d6
(+)
6
2
8
나레이션:이거 회피 성공이에요
왜냐면
고기가 맛으로 공격했죠?

나레이션:근데 당근은 맛을 가지고 있어요
그럼 회피판정에+1이 됩니다.

나레이션:그래서 회피 성공...


나레이션:아까 고기의 회피는 +1을 더해도 실패였기에 별 말 안 했고 다음 회피는 넉넉하게 해서 말 안 했어요
ㅋㅋㅋㅋ
부적 또 쓰쉴?

나레이션:옼케 접수
나레이션:무는 다시 굴립시다
ㅋㅋㅋㅋㅋ


나레이션:감자는 팝콘 먹는 중

rolling 2d6
(+)
2
1
3
나레이션:아니 감자니까
회오리감자로 해요(?)
무는....회피 실패....

나레이션:감자가
부적이라도 써주면
재도전 할 수 있겠지만
써주겟어?
ㅋㅋㅋㅋ



(고로께가 되어야 하잖아!!)

(차라리 다른 싸움에 쓰자)
(속닥)



(From 나레이션): 고기의 목적을 생각하면 무와 실곤약을 탈락시키면 됩니다. 3개 이하가 되면 바로 종료가 되니까요.


나레이션:ㅋㅋㅋㅋㅋ

나레이션:감자 부적 줄이고
무는 다시 회피 도전

(화남)


rolling 2d6
(+)
1
6
7
커헉
나레이션:아 아깝게
실패

나레이션:무는 탈락합니다
안녕 무!



나레이션:그냥
저 멀리
아주머니가 못 보는 곳으로

나레이션:날아갔습니다

나레이션:감자 차례입니다



나레이션:아 맞다
ㅋㅋㅋㅋ
실수했네요
무는 생명력이

나레이션:8이라서
놀랍게도
살았다!



나레이션:무는....

나레이션:지옥에서(?) 기어 올라왔습니다


나레이션:근데 무여
당신은 광기가
현재화했소
패닉을 공개해주시오

나레이션:그냥 맵으로
땡기세요
드래그

나레이션:지옥에 기어올라왔지만
폭력에 대한 두려움으로
패닉이 온 무였다...
z요

나레이션:무는 광기에 맞게 롤플 하시면 되고
감자는 뭘 할지 말해주시면 됩니다


나레이션:펌블이 2인데
3만 나오면
펌블 된단
뜻이에요

나레이션:-1은
뭐죠...?

나레이션:ㅇㅎ ..
주사위 빼는 건 아니에요!
감자는 뭘 하는지 모르겟지만
여러분이 못 보게
꼼지락 거리고 있습니다.

(한테 진통제 써줄수 있나요)
나레이션:그거 써주시면
한 턴 끝이에요





나레이션:아
그냥 써주셔도 되겠다
써주시고 싶음
써주세요


(*그럼 쓸게욧
나레이션:무의
생명력이죠?

나레이션:감자는
알고 있습니다


나레이션:본인의 할 일을 하고 있어요
감자는 진통제 줄여주시고
무는 생명력 1회복해주세요

나레이션:감자의 위로어린 손길이(?)

나레이션:무를 치료한다~

나레이션:이제 2라운드 들어갈 건데

나레이션:저번 연습에선
설명해드리지 않은 룰을
설명해드리죠
복잡해지실까봐 원래
여기서 설명해드리려고 했으니까
잘 들어봅시다!
나레이션:인세인 클래이맥스에선
회상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회상이란? 자신의 비밀을 자발적으로 공개하는 대신
판정에 +3을 하거나
대미지에 1d6을 더할 수 있습니다
판정에 +를 하려면
나레이션:판정 전에 말씀하셔야 하고요
대미지에 +1d6을 하려면
상대가 회피까지 실패한 뒤에 하시면 됩니다
클라이맥스에서만 쓸 수 있고
한 번 쓰면 다신 못 씁니다.
내 정보가 남들에게 공개되어 있어도
나레이션:내가 '회상'하면서 각오를 다지는...? 그런 느낌이기 때문에
상관없어요.
이해 하셨나요?



나레이션:그럼 2라운드....인데
원래 플롯 맨 마지막이
1d6으로 재플롯을 하는데
세명이 다 똑같아서(...)
생략합시다
ㅋㅋㅋㅋㅋ
2라운드
나레이션:무의 차례입니다.

나레이션:쓸 순 있는데
속도5니까 공격 다이스 -5되는 건 아시져?
즉 10이상 내야
성공입니다

나레이션:(그래서 사람들이 강타 안 챙김)

(일반공격 하겠습니다!)
무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레이션:고기는
회피해주세요

rolling 2d6
(+)
1
2
3
나레이션:맛이 있으니까 +1.....해도 실패군
무기?
나레이션:좋아요

rolling 2d6
(+)
3
1
4
나레이션:재굴림 해주세요

나레이션:실패

나레이션:무는
대미지 굴림을

나레이션:해주세요

rolling 1d6
()
5
5
나레이션:오....

나레이션:고기는 탈락하는데...

나레이션:탈락만 하셔도 되고
사망을 전제로
최종공격이나 유언해도 됩니다

나레이션:근뎅

나레이션:회피하기 전에
비밀 공개하고
회피하셨음 됐는데
왜 안 하셨지...?!
좋아요. 최종공격 하신다고 했으니까

나레이션:가지고 있는 공격 스킬 중에 하나를 굴려주시면 됩니다.
ㅇㅎ...

고기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맛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만 조질수없다 다 조져라)
나레이션:무는
회피 해봅시디ㅏ

잠


누구를 공격해보실까

나레이션:담부턴
공격대상부터
먼저 말해주세요


그냥 무할게요
나레이션:ㅋㅋㅋㅋㅋㅋ
솔직히 무나 감자나
의미가 없다(?
무는 회피

나레이션:도전...!
ㅇㅎ

rolling 2d6
(+)
1
1
2
?
나레이션:후 펌블이네

나레이션:무기 있으세여?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광기카드 하나 드세요
어차피

나레이션:1외엔 탈락하실 거 같지만
머 어때
아

나레이션:진통제라도
미리 먹어두시면
잘하면 사신다
ㅋ

(다업애버릴거야 고기없는 음식해봐라!!!)
나레이션:쓴다고 말 안 하니까
그냥 대미지 굴려주세요

rolling 1d6
()
6
6

나레이션:어차피

나레이션:죽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살의는

나레이션:무섭군....

나레이션:고기는
멋지게

나레이션:묘사해주세요
어 근데 여기서 둘이 탈락하면.....
(감자를 슬픈 눈으로 봄



나레이션:무도 유언을

나레이션:ㅋㅋㅋㅋㅋ
고기와 무는
사망합니다.
구체적으로 고기는
못 먹을 정도로 뭉개지고 흙이 묻은 상태로
굴러떨어지고
나레이션:무는....조각이 나버렸습니다...
흑흑

나레이션:아무래도 뭔가 해먹기엔 글러먹었군요
그리고 세명 이하가 되었기 떄문에
전투 종료
승자: 감자

나레이션:커다란 아주머니는
부엌에 들어오고서 식재료들의 참사를 보고
잠시 "...."하더니
"그으으으러어어엄 오느을 저녁으은 고로오케에로 하알까아~"
하면서 카레루를 집어넣고 감자와 저 멀리 힘없이 있던 양파를
들어올립니다
나레이션:양파는 "싫어...! 난 이렇게 요리가 되고 싶지 않다고!"라고 외쳤지만

나레이션:반항하지 못 하고 칼에 다져집니다.
다진 양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주머니는 감자를 보며

나레이션:깎으려고 하는군요
깎은 뒤에 다지려나봐요

나레이션:감자는 할 말이 있나요

나레이션:슬픈 일이죠....
감자는 어째서
그런 걸 깨달아버렸을까
차라리 몰랐으면 좋았을 걸
하지만 이미 깨달은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감자는 아주머니에 의해 껍질이 벗겨지고
나레이션:다져져서 양파와 함꼐 뒤섞입니다.
오늘 밥상은 맛있는 감자 고로케에요!
감자고로케를 만든 아주머니는
바닥에 굴러다니는 고기와 무를 주워서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립니다.
끝났어요
알 수 있는데 ㅋ
감자...네가
보시오
ㅋㅋㅋ
???????????
감자는 살 수 있었을지도 모르는데
유감이야
인세인하는데
제가 이렇게
악랄해질 수 있었구나 싶었어요
협력할때도 맨날 배신떄렸었는데
편하게 보새여
(제일나쁜놈
저는 협력형에서
상대 사명을
실패하게 만들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 버리고
혼자 살아남겠다고
차훔친적 있어요
피쉬님은 아실거야
여전히 요리가 되는게
목표니까요
나름 해피엔딩 볼 수 있얻사
하지만....
그전에 둘이 나가떨어졌어~
그런 의미로 해피엔딩이라고
한 건데요
엔딩은 따로 없습니다
비밀을 알고 탈출에 성공하면
알고 성공한 사람은 해피엔딩인거고
요리되는게 해피한거고
감자
감자 너
알고있었으면
알려줬으면 되는거ㅡ잖아ㅠ
아니 교환은
착란이된 상대에게만
써 있어요
ㅈㅁ요
안 까보셨잫ㄴ아
아니요
그럼
감자는
저걸 본 순간
그 목표가
바뀐건가요
본 순간부터
갑자기
여러분에게 팁하나 주자면
정보공유가 안 일어나는 정보는
조사를 해봅시다
ㅎ
어떻게 성공해야하는건가요?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
와
너무 반전이다
짜릿해
아 입문시날이라길래 막 개그성 그런거 생각했는데
완전 짱이야
노년입니다(?
저만죽이려했던거에요?
감자...
감자..............
굳이 ...?
도망가려는 판정만 해야 돼서
비밀이
두개였구나
비밀이 바뀐거지
나오더라구요
근데 저거 그럼
플레이중에는
고기가 혼자 나가떨어졌으면
그냥 오뎅탕
ㅋㅋㅋㅋ
맞다이구나
ㅋㅌㅋㅋㅋㅋㅋㅋㅋ
당연히 모르죠
감자 비밀?
????엄 감자비밀이 카레루의 비밀로
바뀌었다는거죠
목표가 바뀌었다..?
훔 글쿤요
어렵스'
쫌더충격적인
아......아주머니를
거인이라고 표현했던것도
그거때문이었군요
단순히 식재료 시점이아니라
거인이죠
ㅋㅋㅋㅋㅋㅋ
인간처럼
묘사했는걸~
허리가 어쩌구
아!!!
글쿠나
와
원하시면 의인화한 셈 치고
인간으로
짜오셔도 된다고
했자나요 ㅎ
히히힝
짱이다
꼭 인세인 잘하게되서
ㅋ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어들 열라놀려먹어야지
후후후
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반전 때문이죠
짱이에요
나뉘어서 다 보여주잖아
ㅋㅋㅋ
데려가주세요ㅠ
짱이다
미댄싱 금골어려움 마녀와아이 그마녀
미댄싱갈사람
미댄싱갈사람
그래서 돌릴 생각 없어요
아헉...
옥기입니다
나머지애들은
어떠세요 (?
못참겟어
(??
(치킨님 : 아니 제 의견은요
ㅋ
희망의이야기
이미사버렸어요 (?
특 : 아직 시날 안갔음
금골어려움때문에
샀는데
기력으로 한다
돌릴 거라서
히힝
아진짜
카되싶 넘 잼섯서요
입문 도와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ㅠㅠㅠ
근데
시나리오 보심
설명이 coc보다 적거든요...?
그러니까 첫 마스터링으론
좀 거시기하니까
휴
인세인숙련자되서
마스터링하고싶어요
치킨님멋져요
나도 입문팟 사람들 데리고다녀야지
(ㅃ듯
다들...인세인...하세요....
(치킨님 손붙잡
나머지분들도요 (?
당일에 자주 외치기 때문에
시간 되면 와주세여
저도
님들 제 트친해줘요
루루님을
블언블하고
네?
아안대요 차단하지마세요 (??
파판이야기만 하는 분도 있어
ㅋㅋㅋㅋㅋㅋㅋ
디엠방의 계정으로 팔로드릴까요!
이 방은 일주일 뒤
폭파됩니다!
로그는 미리미리 따두기
로그
로그
알겠습니다
pdf로 따세여
나옵니당
다들 고생많으셨어요!
탐라에서 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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