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김루르 TRPG 기록

2019 11 16 :: [inSANe] 카레가 되고싶어! (감자 시점) 본문

TRPG 로그/inSANe

2019 11 16 :: [inSANe] 카레가 되고싶어! (감자 시점)

김루르 2019. 11. 16. 19:50
728x90
반응형


시나리오 링크 : https://cmhsj.tistory.com/entry/%EC%9D%B8%EC%84%B8%EC%9D%B8%EC%8B%9C%EB%82%98%EB%A6%AC%EC%98%A4%EC%B9%B4%EB%A0%88%EA%B0%80-%EB%90%98%EA%B3%A0%EC%8B%B6%EC%96%B4


로그 링크 : https://app.roll20.net/campaigns/chatarchive/4736209?p=1&onePage=true&hidewhispers=&hiderollresults=




2019 11 16

[inSANe] 카레가 되고싶어!


GM 카레마왕

PL 루르 치옷 자야

P-Time : 3.5




--------------------------------------------------




아래부터 inSANe 시나리오 「카레가 되고싶어!」의 로그 백업이 되어있습니다.

플레이를 예정하고 있으신 분은 열람하지 말아주세요.

(시나리오 비공시, 본 기록글 또한 비공개로 전환됩니다!)


3인 2사이클/ 본 세션에서는 월드 세팅 <없음>을 사용합니다


감상 후기 환영합니다!

편하게 댓글이나 디엠 (@TRPG_KimRuhr) 날려주세요 :D




--------------------------------------------------




김루르:.!!!!! (눈마주침

무용 (GM):^^)
공룡:(헐레벌덕 흔적남김
감자:갬져쓰
무용 (GM):dkdlrjdkslek
이거아니다
무용 (GM):우선 시작하기전에 광기를 한장씩 나눠드릴게요
프사 위에 카드가 한장씩 떠있는게 보일거에요
눌러서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어요
트리거를 잘 기억하시고 조건이 충족되면 바로바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이 시나리오는 3인 2사이클로 3명이서 돌아가며 한 장면씩 2번을 반복하면 메인페이즈가 종료됩니다.
자기 차례에는 행동을 한번 하실 수 있으니 무엇을 할지 신중하게 생각해 봅시다.
무용 (GM):또한 시작하기 전부터 한분씩 아무에게나 1명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시작해요
하고싶은 상대가 있나요?
김루르:저욧!
무용 (GM):감자는 누구에게 감정을 가지고 싶어요?
김루르:흐으으으으음
rolling 1d2 [1: 고기/ 2: 당근]
(
2
)
=
2
당근한테 가질래요!
당근:설레요,,
무용 (GM):그러면 채팅창 위쪽에
콜렉션이라는 아이콘을 눌러서
김루르:.!!
애정:질투
무용 (GM):감정 비공개판정 장면표 회피 옆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서 화면에 띄워주세요
김루르:
그냥 전송되어부리네
무용 (GM):그럼 사용하기 편합니다
김루르:꺄 감사합니다
무용 (GM):애정은 플러스감정 질투는 마이너스 감정이에요
김루르:흐으으으은
플러스할래요!
무용 (GM):감정을 가진 상대에겐 씬마다 한번 감정수정이 가능해서 +-1을 해줄 수 있습니다
김루르:감자는 -> 당근에게 애정을 느낍니다!
무용 (GM):여기서 어떤 감정을 가졌냐에 따라 +가 되고 -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적용받을땐 받는 사람이 이성치느 피를 깎아야 하므로 이런게 있다고만 알아두시면 되용
감정을 시트의 인물표에 기입해주시구 다른분은 더 없나요?
김루르:받는 사람이 이성치나 hp를 깎아야하는건가요?
무용 (GM):넹!
김루르:
혹시 몇페이지일까요?
무용 (GM):감정수정에 있을거에요
201p
김루르:감사합니다! 쪼매 보고있을게요
아하
수정하는경우만 그런거군요
무용 (GM):네넹
김루르:당근에게 무한한 애정을 퍼다줘버리겟어. (대충 바꾸지 않겠다는 뜻)
무용 (GM):룰은 카톡으로 편하게 물어봐주세요(비밀스런거면 귓말)
고기:
rolling 1d2 [1:감자 / 2:당근]
(
1
)
=
1
동경:열등감
김루르:고기 디게 신선해보인다
나만불량해 (?
고기:저는..
음습하게 감자한테 열등감가진 고기할래요
무용 (GM):그럼 당근도 굴립시다
당근:
rolling 1d2 [1:고기 / 2: 감자]
(
2
)
=
2
공감:불신
감자를 불신할게요
감자는,,무슨죄를 지었나요
무용 (GM):서로 상의해서 정하셔도 됩니다)ㅋㅋ
김루르:휴 호딱 하나 만들어왔읍니다
다들
마이너스감정을
가지고계시는군요,,,
나만플러스군
포카갬져
[인세인 시나리오 :카레가 되고싶어]
여러분은 동네의 대형 마트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주머니 "호호...어디보자... 싱싱한게 뭐가 있을까?"
감자코너에서 아주머니는 PC1을 골라 담습니다.
무용 (GM):pc1자기소개 해주세요
감자:눈눈누~
오늘도 내가 일등이구먼~~
하하, 물론 나처럼 싱싱한 감자에게 눈이 가지 않을 수는 없지!
김루르:위 식재료는 소각, 절단에 특화되어있으며 생글생글한 웃음이 특기라죠. 촉감에 굉장히 민감하고, 나름대로 꽤나 효율적으로 생활하는 교양감자랍니다.
묘하게 힙해보이는 감자를 바구니에 담은 아주머니는 두리번거리다 정육코너에서 PC2를 고릅니다.
아주머니 "아따 실허네~"
감자:(옆자리에 착석한 고기에게 부담스러운 시선 몰빵해주기)
안녕, 너도 선택받았구나. 난 감자야. (붕방)
고기:(우쭐거림) 오래 인내를 거쳐 숙성된 고기니까, 예술적인 맛을 자랑해보겠습니다. 다른 이x리코니 와x니 하는 고기는 다 필요 없고.. 제가 제일 생물학적으로 우수한 고기니까, 다른 고기는 집어가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협박톤)
감자:ㅇ0ㅇ)))(구석으로 돌아감)
자신감 넘치는 고기를 담고 이제 남은 것은... 그래, 당근을 사야겠군요. 야채코너에서 pc3을 집어든 아주머니는 계산대로 향합니다.
무용 (GM):(pc3도 자기소개해줍시다)
당근:나는... 당근. 비타민A와 카로틴어쩌구로 하여튼 몸에 아주 좋은데... 요새 사람들이 위험한 곳을 피해가라는 의미로 당근을 흔들어서 몹시. 예민한 상태다. 맛있는 요리가 돼서... 복수하겠다!
어쩐지 위.험해보이는 당근과 함꼐 한 바구니에 담겨 아주머니의 집으로 향하는 여러분.
흔들림이 멈추고 도착해 냉장고 앞에서 다른 식재료를 꺼내는 것 같습니다.
고기...당근...감자. 이거라면 분명 카레겠지요? 여러분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냉장고를 쳐다봅니다.
무용 (GM):[npc핸드아웃 공개]
그러나 나온 것은 카레가 아닌 실곤약.
이대로 여러분은 고기감자조림이 되는 것일까요?!
그렇게 여러분들은 보이지 않을 싸움속으로 몸을 던집니다.
무용 (GM):-도입 종료-
그럼 누가 먼저 할지 순서를 정해주세요 먼저하고싶은분있으면 먼저 하시고 아니면 주사위 갑시다
rolling 1d3 [감자1 고기2 당근3]
(
2
)
=
2
[1사이클]
무용 (GM):우선 장면표를 굴려주십시다
고기:깨끗하게 닦인 식칼이 늘어져있다. 베는 맛이 좋을 것 같다. ]
(장면은 전원 등장하는 걸로 할게요!!)
무용 (GM):(좋아요)
고기:(실곤약 위협적으로 쳐다봅니다.) 야.
실곤약:뭐..뭐냐!
고기:(식칼 쳐다봄)(실곤약 다시봄) 아주 잘게 썰어버리면 .. 당신이 우리와 같이 소스에 몸을 담글 일은 없겠죠?
실곤약:흐,흥 그런걸로 겁먹을 거 같냐! 잘게 자른 실곤약도 수요가 있..있을거라고!
감자:(실곤약 위아래로 훑어봄)(고기한테 아이컨텍)
당근:카레보다 수요가 많겠냐?
감자:함가? (아이컨텍)
실곤약:하핫...네녀석들이 아무리 그래도 이번엔 물러날 수 없다고! (당당하게 섬)
고기:아니면.. (싱크대 수채구멍 쳐다봄) 저기로 밀어 넣어버리면.. 감히 곤약 따위가 설칠 수는 없겠죠?
다굴 앞엔 장사 없습니다. (위협적으로 봄)
실곤약:나한테도 식재료로써의 명예가 있다고!
무용 (GM):위협으로 조사판정 하나요?
고기:(정보를 내놓지 않으면.. 싱크대로 밀어 넘어뜨리거나 식칼 밑으로 넣어버리겠다는 협박으로 조사판정 가능할까요?)
무용 (GM):(굴려주세요)
고기:
고기 ROLL 협박
3
목표치:  5
(?)
실곤약:하하! 그런것따위 무섭지 않다고! 아무리 그래도 오늘은 고기감자조림이다!
고기:(흑흑 부적이 필요해)
무용 (GM):부적 쓰나요?
당근:(고기 못미더운 눈으로 봄) 협박도 재능이 있어야 하지!
고기:(부적 내놓으십시오)
당근:(이런 정중한 협박... 나쁘지않아)
실곤약:벌써 내분이냐?크큭..
당근:(하지만 이럴까봐 부적. 가져오지않았다)
실곤약:크큭..얌전히 항복해라!
고기:흥.. 어차피 고기에만 젓가락이 갈 테니까 말입니다.. (정신.승리.함..)
(장면 닫습니다!)
무용 (GM):이렇게 할걸 다하고 장면을 닫으면 다음 사람으로 넘어가요
두번쨰 할 사람은 [1감자 2당근] /r 1d2
rolling 1d2
(
1
)
=
1
감자:(키에엑)
향신료가 깔끔하게 늘어놓아져있다. 식재료의 구린내를 없애기에 딱 좋은 향신료 등이 풍부하다.]
(향신료들 사이에서 기웃인다.)(조킹?? 향신료가 있는 장소에 대한 관찰 가능한가요?)
(다같이 나옵니다!)
향신료들은 그저 진열되어 있을 뿐 여러분들처럼 말하거나 움직이진 않는 것 같아요.
당근:향신료는 역시 카레와 잘 어울리지... (중얼중얼거리면서 실곤약한테 완전 눈치줍니다)
감자:(아까 있었던 곤약쪽으로 시선을 향한다.)(곤약은 이야기가 닿은 거리에 있나요?)(
(닿은 > 닿을)
고기:허! 참내.. (옆에서 완전 눈치줌2)
실곤약:(자신만만)
당근:보라고.. 다들 이름도 두글자인데 너만 세글자잖아..
여기서 제일 안어울리는 게 누구냐고!
실곤약:그래! 그러니 내가 우월하단 거다!
고기:앞에 실이 붙었으면서 말이죠.. 수치도 모르고 ..
실곤약:원래 이름이 길수록 지위가 높은거랬어!
고기:이 씹는 볼륨감도 없는 게!
당근:" 실 " (강조함)
실곤약:(왜지? 싸늘하다..가슴에 비숑이 날아와 꽂힌다)
감자:(실곤약에게 웃음으로 생글생글 다가, 친한 척 조사합니다. 유일하게 아직까지 시비를 털지 않은 감자입니다.)
실곤약:핫, 맘대로 떠들라구!
당근:안그래도 그러고 있다!
실곤약:훗..넌 꽤나 머리가 돌아가는 모양이군..
무용 (GM):웃음 굴려주세요~
감자:
감자 ROLL 웃음
9
목표치:  5
무용 (GM):감자가비밀을 획득했으니 감자에게 감정을 가진 캐릭터는 공유가 가능합니다
고기:(볼래요!!)
무용 (GM):전부 갖고있군요
당근:(불신하는데 믿을 수 있나?)(그래도 기웄거림)
무용 (GM):(가능가능)
감자:(기묘한 충격? 감정 을 받음)
감자 ROLL 전쟁
5
목표치:  8
무용 (GM):쇼크를 받으면 이성치를 1 까주시구요
전쟁으로 공포판정입니다
고기:
고기 ROLL 전쟁
7
목표치:  10
당근:(당근,, 광기,,,!!)
무용 (GM):(당근 전쟁 굴려주세요)
당근:
당근 ROLL 전쟁
7
목표치:  10
광기 현재화
(To GM): 트리거에 대미지는 이성치 대미지가 아닌 hp 대미지를 뜻하는거죠?
(From 무용 (GM)): 예스
(To GM): ㅇㅋ입니다 감사합니다~
무용 (GM):왜안나오지
당근 현재화된 광기카드 끌어서 맵에 둬주세용(ㅠㅠ)
광기카드가 현재화하면 적힌 내용대로 롤플을 하시면 됩니다.
실곤약:훗..들어버렸나. 그래. 이게 내 의지다!
나는 더이상 냉장고속에서 썩어가지 않겠어!
고기:그래서.. (더 위협적임) 당신은 심지어 유통기한도 간당간당한 실곤약이라는 말이군요??
실곤약:그래..이번에 물러나면 나에겐 내일이 없지. 그러니 더 치열할 수 있는거다!
고기:그런 당신이 음식이 되어봤자.. '덜' 신선한 음식이 되는 거 아닙니까?
감자:우.
실곤약:그러니..감자. 나와 함꼐하자!
당근:곤약도... 썩던가? (맥락맹) 곤약이 들어있는 카레로 합의를 보자... 조림보다 카레가 되고 싶다고...
실곤약:곤약카레는 좀...
고기:으..
당근:먹어본적도 없으면서 속단하지마..
무용 (GM):(감자장면이니 하고싶을떄 닫아주세요)
실곤약:그걸 꼭...먹어봐야 아나?
고기:나는 저 곤약이랑 같은 냄비에 들어가기 싫습니다..
실곤약:뭣! 이......
(구석에 박혀 꿍얼거림)
감자:(아까 고기가 썰어버리려 했을 때 도왔어야했는데... 라고 생각하며 장면을 닫습니다.)
무용 (GM):다음차례 당근~
당근:향신료가 깔끔하게 늘어놓아져있다. 식재료의 구린내를 없애기에 딱 좋은 향신료 등이 풍부하다.]
무용 (GM):당근은 현재 광기상태라 회복판정만 할 수 있어요(조킹은 가능)
당근:당근은... 카레가 될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현실을 인정할 수 없다. (중대장 톤) 아까랑 보이는 환경도 똑같다..... 희망이 없어.... (무기력하게 모두를 봅니다..다 같이 나와주세요)
(뭘 하려는 의지가 없으니,, 이성 회복판정을 해봅시다..)
무용 (GM):회복판정을 어떤 특기로 굴리는지 롤플레이해주세용!
당근:(언젠간 그래도 희망이 찾아오지 않을까...? 하는 인내로 판정합니다)
당근 ROLL 인내
8
목표치:  7
무용 (GM):이성치를 회복해줍시다
존버는..승리한다! 당근은 그렇게 믿어봅니다/
당근:허어어... (힘없이 장면 셔터를 닫습니다)
메인 페이즈
실곤약:후....안됐지만 너희에게 희망은 없다. 아주머니가 꺼낸 것이 '이 몸'인한!
결투다! 너희를 이기고 고기감자조림의 주역은 나 곤약이라는 것을 알게 해주마!
전투입니다.
무용 (GM):모두는 시트 위쪽의 여섯개의 주사위중 자신의 속도를 정해 눌러주세요
(To GM): 감자 의 플롯은2
무용 (GM):앗 다 등장하는게 아니다
감자만..감자만 등장합니다!
감자:(머락구요)
실곤약:나와 함께해라 감자!
rolling 1d6 곤약의속도는
(
2
)
=
2
앗..버팅입니다
무용 (GM):두 재료(?)는 서로 부딪혀서 날라가고 맙니다... 전투종료.
(To GM): 키퍼님 저 광기
무용 (GM):오픈해주세욥
(To GM): 현재화 된거같은데 어카나요?
무용 (GM):비밀스럽게 안하셔도 된다구(ㅋㅋ) 카드 들어가서 끌어다 맵에 올리시면 되요
광기 현재화
무용 (GM):현재 장면에 등장한 것은 감자와 곤약뿐이기에
곤약은 데미지를 총 2점 입었기때문에 감자가 승리한걸로 칩시다
원래 이렇게 버팅나면 승자없이 끝나지만요
감자:٩( ᐛ )و
(제대로 조져버리지 못해서 아쉬운 눈빛)
실곤약에게 승리하면 클라이맥스전에 이 식재료의 등장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실곤약:크윽... 이렇게 지다니..어쩔 수 없군...
카레 루:홀홀..결국 여기까지 오게 된 겐가...
npc카레루 공개
카레 루:그래...운명이 이것이라면 어쩔 수 없는 일이겠지.
무용 (GM):원래 전투 승리하면 패자의 정보나 감정 거처등을 알 수 있지만 지금은 별 메리트가 없네요 곤약과 감정 맺으시겠어요?
감자:(감정 가지겠습니다!)
동경:열등감
(취소해도 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용 (GM):전투보상 감정은 상대에게 감정을 강요하는 것입니다
원하시는걸 골라 강요하시면되요
감자:(아! 그런가요! ㅈㅁ요 감정 종류 좀 보고올게요)
[감자는 실곤약에게 살의를 갖습니다.]
무용 (GM):아니 실곤약이 감자에게 가질 수 있어요
감자:(아!)
[실곤약은 감자에게 충성를 갖도록 강요받습니다.]
실곤약:크윽..알았다..내가 졌으니..
곤약의 충성맹세를 받은 감자를 뒤로하고 장면이 닫힙니다.
[2사이틀]
감자, 따까리 획득
고기:냉장고에 잊혀진 조미료가 있는 것 같다. 기술 랜덤으로 판정.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손에 넣는다. ]
무용 (GM):2d6굴려주세요
고기:
rolling 2d6
(
2
+
1
)
=
3
무용 (GM):전자기기 굴려주세용
고기:
고기 ROLL 전자기기
5
목표치:  6
(이걸...)
무용 (GM):(이걸...)
암튼 진행해주세용
고기:(카레 루 봄) ...냉장고에 계신지 얼마나 되셨습니까?
카레 루:나?....글쎼..그게 뭐가 중요하겠나. 이제는 낡아가는 식재료일 뿐...
고기:(그에게서.. 우주의 진리를 담은 해탈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우주로 조사 판정 가능한가요!?)
무용 (GM):(굴려주세요)
고기:
고기 ROLL 우주
4
목표치:  5
무용 (GM):ㅋㅋ
고기:(오늘진짜무슨일이지..)
(전원 등장입니다!!)
카레 루:홀홀...이 늙은이에게 뭐 볼 일이 있다고...
당근:(자연스럽게 나와서 고기 안쓰럽게 봄)
감자:(고기한테 부적 가능할까요.)
무용 (GM):(ㅇㅋ입니다)
감자:(깎았습니다)
무용 (GM):다시굴립시다
고기:
고기 ROLL 우주
8
목표치:  5
(킥킥)
무용 (GM):오~
감자:(굳이라는 제스쳐)
고기:(비록 고기는 감자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지만..)
카레 루:(봉지가 구겨져 진 듯한 주름 사이를 약간 벌렸다) 무엇이 궁금한겐가?
고기:당신의 비밀이.. 궁금합니다 ...
당근:돌직구 아니냐? (감자한테 소근거림)
카레 루:여기까지 왔으니..그래. 알려주지.
과연 자네가 알아서 좋을 정보일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야...
감자:(궁금스)
고기:(음.. 장면에 등장한 모두에게 카레 루 비밀 공유 가능할까요?)
무용 (GM):불가능합니다
카레 루:천천히..결정하도록 하게. 시간이 많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야..
고기:음 .. (장면 닫겠습니다..)
당근:마늘이 센스 좋게 매달려 있다. 아주머니의 장식 방법에 따라 부엌도 화려해지는구나. ]]
(일단.. 모두 등장해봅시다)
감자:(뾱.)
모두 모여 서로를 바라봅니다. 구석에 무릎꿇은 실곤약과 숨어있는 양파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죠?
고기:(실곤약 비웃음)
실곤약:(흥!)
당근:(고기와 함께 실곤약을 비웃었다가.. 어디선가 나는 알싸한 냄새를 맡고 숨어있는 양파를 발견했으니 냄새로 양파를 조사합니다)
양파:(흠칫!)
당근:
당근 ROLL 냄새
7
목표치:  6
양파:우...(웅크려 더 숨는다)\
당근:
당근 ROLL 절단
12
목표치:  7
무용 (GM):여기서 스페셜
뭐..회복할 수 있는데 딱히...없네요...아이템 하나 드릴까요?(ㅋㅋ
당근:(네ㅋㅋ)
무용 (GM):원하시는거 하나 추가하시구
양파:누..누구야...오지마...
당근:나는 당근이야. 이쪽은 차례대로 고기랑 감자. (실곤약은 스루함)
양파:모,몰라..무서우니까 저리 가...(울먹울먹)
감자:(귀엽군)
고기:(고개 까딱함)
실곤약:(왜 난 스루하지?)(발끈해 나오려다 감자눈치봄)
감자:(별생각 없는듯)
당근:보아하니 겁에 질린 모양인데.... 이대로면 너도 니쿠쟈가가 돼서 조림이 되어버릴걸! (양파를 같은 편으로 두려고 애쓰는중)
양파:(울먹울먹) 시,싫어..숨어있으면, 괜찮아...(힐끔보곤 시선을 땅으로 떨어트림)
실곤약:하! 양파야, 너도 식재료라면 자신을 당당하게 드러내야지! 언제까지 숨기만 할 거니!
당근:(실곤약을 배제한 제안이었는데??)(하여튼 말에 얹혀감) 같이 요리의 주역이 되면 좋잖아! 다 같이 행복해지는 길이라고!
양파:아,아픈건 싫어, 무서워...(웅크리며 훌쩍거림) 집에 갈래...
감자:
감자 ROLL 절단
6
목표치:  5
실곤약:이런, 울지말고.(아를 왜 울리고 그래 하는 눈빛으로 당근봄)
당근:(설득이 통하지 않자 그저 절레절레..) 세상은 강하게 살아야된다... 그리고 양파니까 눈물이 나는 건 어쩔 수 없잖아. (책임회피하면서 장면 닫습니다)
감자:냄비가 쌓여있다. 저것은 카레 냄비일까?]
(전원 다같이 나옵니다.)
([조킹] 냄비를 슬쩍 관찰합니다. 뭔가 담겨있으려나요?)
냄비는 아직 비어있어요. 카레루도 멀쩡하니까요
감자:(잠시 생각에 잠기다가, 고기에게 웃음으로 다가가 말을 건넵니다. 고기의 비밀을 슬쩍 캐내어보려고 조사를 하는 듯 합니다.)
무용 (GM):웃음 굴려줍시다
감자:
감자 ROLL 웃음
6
목표치:  5
무용 (GM):고기 뭔가 할까요?(?
고기:(막을수있나요?)
당근:(그 모습을 미심쩍은 눈으로 보고 있습니다. 감자... 신뢰가 가지 않아!)
고기:(되던가??)
(음...)
(포기합니다)(ㅋ)
당근:(빨리 불어봐)
고기의 비밀은..공공재가 됩니다
감자:
감자 ROLL 맛
9
목표치:  6
무용 (GM):이걸 또 성공하네
당근:
당근 ROLL 맛
8
목표치:  5
(맛좋은 당근)
누가 누굴 말살해! (고기 노려봄) 나는... 이 식탁의 주역이 될 거라고!
고기:참나 .. 폭신한 감자 외에는 다 필요 업잖습니까.. 물컹한 당근 주제에!
당근:고기 힘줄 세우지마!! 나도 푹 삶으면 폭신해지거든?? 먹어본 적이 없으니까 모르지.
감자:(의도치않게 싸움판을 만들어버린 갬져)
(당황하며 두 사람을 말리는것으로 장면을 닫습니다.)
[클라이맥스 장면]
슬슬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제 저녁메뉴의 패자를 가려야 할 시간이죠.
거인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아주머니가 쿵쿵 소리를 내며 부엌으로.
아주머니 “오늘으으으이 식재료오오느은 어디에둬어었더어어라아아아아아”
쿵쿵 걸어오는 소리와 함께 이제, 미래를 정하는 싸움이 시작됩니다.
무용 (GM):클맥페이즈에서 감자는 실곤약의 등장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감자:(힐긋) 어이, 거기. (따라오라는 눈짓.)(일단 등장시킵니다.)
실곤약:오!오우!(쫄래쫄래옴)
무용 (GM):그럼 모두 플롯 보내주세요
(To GM): 감자 의 플롯은1
무용 (GM):속도가 빠른(6)부터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To GM): 고기를 다지는게 목표면 냅다 패면 되나요? 사망하면 어떡하죠?
(From 무용 (GM)): 사망하면 요리에 쓰면 되는거에요
(To GM): 그럼 굳이 패버리지 않아도 요리로 들어가지면 상관은 X인건가요?
(From 무용 (GM)): 네 안패도 마지막에 승리해서 어이 너..고로케가 되어라 하면 사명달성
(To GM): ㅇㅋ입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실곤약): 어이 주인! 난 누굴 때리면 되지?
(To GM): (아 지금 곤약인가오 흠 솔직히 고기만 다지면 끝이라 뭘 해야 할 지 모르겠는데) 일단 분위기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아. 괜히 선빵때렸다가 오해를 살 수도 있으니.
(From 실곤약): 언제든 명령하라고!(충성충성)
당근:저녁시간이 코앞이 되니까 확실해졌어. 카레도 좋지만... ... 난 사실 오뎅 국물에 들어가고 싶었다는걸 말야!
무용 (GM):(벌써 회상을?)
감자:(충격받은눈빛)
당근:(감자를 의미심장한 눈으로 봅니다... 여전히 불신섞인 얼굴로 감자에게 공격을 시도할게요!)
무용 (GM):어빌 눌러주세요~(공격은 허락안구해도됨)
당근:그러고보니 같은 오뎅국물 친구가 될 수 있던 곤약을 따까리로 삼았잖아!!!!!!! (더욱 용서할수없게됨)
당근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감자:
rolling 2d6 [회피]
(
2
+
1
)
=
3
(고민에 잠기다가, 뒤적뒤적 무기를 꺼내든다.)
(무기 1 깎겠습니다.)
무용 (GM):(예스)
감자:
rolling 2d6 [회피]
(
6
+
5
)
=
11
(¿)(갑자기 후두려맞을뻔한 감자)
미...치셧습니까 휴먼?
회피에 성공합니다. 고기의 턴입니다
당근:(휴먼아니잖아)
감자:(아그럿내)
(미치셧습니까 배지터블?)
무용 (GM):(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고기는.. 인내하면서 행복해지고 싶어요...)
무용 (GM):굴려줍시다!
고기:
고기 ROLL 인내
2
목표치:  5
(ㅋㅋ아진짜)
무용 (GM):ㅋㅋ
펌블 ㅋㅋ
광기카드를 드리겠습니다
실곤약의 턴
실곤약:후훗..내차례로군(곤약실을 붕붕 돌린다)
(From 실곤약): 아무나 때려?!
(To GM): 휘파람 불면서 놀아도 되구 맘대루 ㄱㄱ~~~
(To GM): 원한있는애 있으면 패버려~~
(To GM): (아무튼 나만 아니면됨)
실곤약:후후...나는...네놈을 아까부터 계속 치우고 싶었지!(고기를 공격한다)
나와 고기감자조림이 안 될 놈은 필요없다!
실곤약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감자:(wow)
실곤약:(wow)
고기:회피 : 4
실곤약:후훗 받아라! [1d6]
6
내 곤약맛이 어떠냐!
(To GM): 생각해보니 고로케에 당근 들어가죠 당근은 고로케에 안들어가나요?
(From 무용 (GM)): 꼭 필요한건아니니 넣고싶음넣는걸루!
실곤약:(꿈인가?) 받아라! 1
(꿈이었나봄)
고기:(앗 그리고 광기 현재화 시킬게요~!)
무용 (GM):예스
다음이 감자
감자의 턴
(To GM): 실곤약에게 충성을 얻었으니 최후에 실곤약과만 남았을 때 빠지라고 지시 할 수도 있나요?
(From 무용 (GM)): 네 가능해용
(To GM): 알려주셔서 감사합ㄴㅣ다~!
감자:날...공격했겠다... (당근을 공격합니다.)
감자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용 (GM):회피 굴려줍시다~
당근:
rolling 2d6 [회피]
(
5
+
2
)
=
7
무용 (GM):데미지롤 해주세요~
감자:
rolling 1d6 [당근에게 감자가 가하는 대미지]
(
3
)
=
3
당근:(몰매맞음)
아니.. 그쪽은 두명이잖아! (실곤약 가리킴)
실곤약:앙?
감자:(!)(미처 생각못했다는 눈빛)
(실곤약에게 눈짓으로 당근 가리킴)
실곤약:(끄덕)
당근:(뭘끄덕여)
고기:(다굴치겠다고지금)
당근의 턴
실곤약:키킥..이게 다굴의 힘이로군...역시..다수가 최고야...(곤약줄 할짝)
당근:(진짜 기분나쁘게 봄...)
감자:(기묘한 눈빛됨)
당근:잘 어울리는 부하를 두었다고 생각해.. 물론 이건 욕이다. (다시 감자에게 공격을 시도합니다.)
당근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협박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감자:
rolling 2d6 [회피 > 5면 성공]
(
3
+
4
)
=
7
실곤약:하핫! 봤냐!
감자:어딜.
고기의 턴입니다
고기:(고기는..여전히 인내하면서 행복해지고 싶습니다...)
당근:(ㅋㅋ)
무용 (GM):굴립시다...
고기:
고기 ROLL 인내
10
목표치:  5
무용 (GM):(오 성공~)
고기는 카레루에게 감명이라도 얻었는지 인내하며 상황을 봅니다..
실곤약의 턴
실곤약:좋아! 네녀석이었나?(붕붕붕)
실곤약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니 당근때렸음)
당근:
rolling 2d6 [회피!!]
(
1
+
2
)
=
3
실곤약:크하핫! 느려빠졌잖나! 1
당근:하아,, ,, (상냥해,, 살살쳐줬어)
실곤약:(코슥..)
감자:저런 주제에 1등급 자연산 유기농 감자인 내게 클라스를 논하다니... (어이없다는듯이 안경 치켜올려 고쳐씀.) 얌전히 카레나 되지 그래?
당근:(실곤약.... 너....) (찡..)
감자의 턴
감자:[감자는 당근을 공격합니다.]
감자 ROLL 기본 공격 (공격)
5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 사용하겠습니다.]
무용 (GM):무기있나요(ㅋㅋ
ㄱㄱ
감자:
감자 ROLL 기본 공격 (공격)
11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무용 (GM):오~
당근:(고기 노려봄!!)
무용 (GM):회피굴려줍시다
당근:
rolling 2d6 [회피!!!!]
(
4
+
6
)
=
10
감자:[부적 사용합니다.]
(안써도되네)
rolling 1d6
(
5
)
=
5
무용 (GM):허미
당근:고기.... 우린 의미없는 싸움을 하고 있었던 거야... ... 애초에 난 카레가 되고 싶은 것도 아니고, 네가 그토록 꺼려하던 당근도 아니거든... (쿨럭,,쿨럭 기침함)
내가 주역이 되려면 오뎅 국물에 들어가야하는 건 어쩔 수 없잖아? 그야 사실 난..... 니까.... (정신을잃고.....쓰러집니다)
당근..아니 무 탈락합니다
감자:(충격)
(고기 흘긋바라봄)
너는 탈을 썼다거나 그런 건 아니겠지.
2사이클이 끝나자 부엌으로 다가온 아주머니가 칼을 들이댑니다.
가장 느린 속도의 플레이어는 1d6 굴려주세요!
감자:
rolling 1d6
(
5
)
=
5
감자 속도 5로 이동합니다
감자:(ㅁㅓ?)
(ㅁㅓ?????)
(안돼... 내 안정감있던 1...)
감자의 턴입니다.(또)
감자:(흐릿해짐...) 어쩔 수 없어보이네. (고기를 향하여 공격합니다.)
(To GM): 실곤약, 고기를 조지게 도와줘!
감자:
감자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구타
목표치:  6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d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From 실곤약): 오오케이!
감자:(¿)
실곤약:(감정수정...해도 모자라는군)
고기의 턴
고기:분명 저는.. 당근을 말살하길 원했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카레에, 물컹한 당근이라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니까요. 그렇지만 저는 진정으로 행복해지고 싶습니다..! (회상 사용합니다!)
무용 (GM):(ㅇㅋ)
고기:(저는 그늘에서 벗어나고 싶으니까.. 그늘로 판정 가능할까요?)(
무용 (GM):그럽시다)
고기:
고기 ROLL 그늘
6
목표치:  7
무용 (GM):아앗..
앗..
고기:(+3)
무용 (GM):오!
고기는...그늘에서.
부엌이라는 그늘에서 벗어나 도망칩니다!
고기:(RUN)
감자:(???)
진정으로 자유로운 것은...행복이란 무엇일까요?
감자:(야 저놈,,, 저놈,,, 이라는 손짓발짓)
하지만 다른 식재료에겐 그저 사명을 버리고 도망친 배신자일뿐.
결국 끝까지 남는놈만이 승자입니다.
감자:(실곤약아이컨텍함)
실곤약의 턴입니다.
실곤약:....
감자:(욜라노려봄)
가만히 있어.
실곤약:(무릎꿇음)
상황을...지켜보겠다.(소원을 비십시오 마스터...)
감자:[감자는 고기에게 충성을 요구합니다.]
무용 (GM):앗 클맥에는 전과가 아마..안되지않나?
감자는 실곤약을 치우고 승자라고 외칩니까?
(To GM): 그냥 고기를 복종시키고 고로케가 되고싶었던거라 고로케가 되자고 할 수 있나요?
(From 무용 (GM)): 고기는 튀어서 안돼요 아예 부엌에 없어서 고기뺀고로케되야함 ㅠㅠ ㅋㅋ
(To GM): 그럼 고기뺀 고로케도 괜찮은데 승리보상으로 관련된걸 획득 할 수도 있나요?
(To GM): (뭘해야하는지 약간 모르겟어요)
(From 무용 (GM)): 걍 승리보상이 없어요 무슨요리가될지만 정하는거
실곤약:마스터가 원하시는 대로...
저는 따르겠습니다.(카레라도)
감자:(주위를 둘러보고선, 하. 하고 웃으며 승리를 선언한다.) 카레라니, 실곤약... 너는 내일 요리가 되도록 해. 오늘 저녁은 고로케가 될 테니!
감자는 홀로 일어서 주방을 내려다봅니다.
이제 비어버린 부엌은 쓸쓸하지만, 당신은 따뜻한 저녁 요리가 되겠지요.
쿵, 쿵,
당신의 몸이 쪄지고 잘게 갈아지고...아주머니의 가족들의 감탄소리를 들으면서
감자:하, 최고야. 짜릿해.
당신은 행복했나요?
카레가되고싶어
~고로케 엔딩~
무용 (GM):감자와 고기는 사명달성 공적점을 받습니다
....
김루르:헐 고기는 왜요?
이때, 도망친 고기는...
당근:당근죽여서..
김루르:ㅋㅏ레가 되지 못햇는골.
당근:사명이 카레가된다<가 아니라 행복해지는것이에요!
김루르:ㅁㅓ락구
그래서 계속 번뇌를 씻어내고 있었던건가 (?
해탈의 경지에 오른 고기.
고기:(고기는 카레 루 영감님과 대화 끝에.. 인간으로서 행복해지고 싶어서 탈출을 감행했다..!) 다들.. 바보같이 음식이 되기 위해 매달리는 것보단.. 인간의 길이 행복하겠지!
고기라도..사람으로써 살 수 있을지 모릅니다. 어쨌든 여러분들은 걷고 말할 수 있으니까요.
다른 길로서 자신이 행복해졌다면, 그걸로 된 것 아닐까요?
자신이 무엇이든지.
[카레 루 비밀 공개]

728x90
반응형
Comments